[금융 단신] 하나금융투자·NH저축은행·토스
[금융 단신] 하나금융투자·NH저축은행·토스
  • 변은영
  • 승인 2020.02.21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투자, '1Q World KING 리그 시즌4' 개최

하나금융투자는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인 '1Q World KING 리그 시즌4'를 개최한다고 2월 19일 밝혔다. '1Q World KING 리그 시즌4'는 3월 26일까지 6주 동안 개최된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6개의 라운드로 진행되며, 라운드별 복수 응모가 가능하다.  

대회는 신규 손님을 대상으로 하는 '루키리그'와 기존 손님 및 휴면손님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리그'로 나눠 열린다.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지원하는 라운드에 CME거래소의 해외선물 50계약 이상을 거래해야 한다. Micro 상품의 경우 10계약을 1계약으로 본다.

하나금융투자는 '1Q World KING 리그 시즌4' 개최와 더불어 'KING리그 신규 손님 감사 이벤트'도 실시한다. 'KING리그 신규 손님 감사 이벤트'는 신규 손님이 대회기간 동안 하나금융투자에서 해외파생계좌를 개설하고 해외선물을 10계약 이상(Micro는 100계약 이상) 거래하면 선착순 50명에게 현금 10만원을 지원하는 이벤트이다.

 

NH저축은행, '토스(Toss)'와 대출 맞춤추천 서비스 업무제휴

NH저축은행은 2월 18일,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Toss)'와 업무제휴를 맺고, '대출 맞춤추천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대출 맞춤추천 서비스'는 '토스' 앱을 통해 NH저축은행의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 조회 및 신용등급 하락 없이 대출금리 및 한도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NH저축은행은 지난해 12월, 고객 편의를 증대하고 보다 많은 중신용·중금리 고객을 포용하기 위해 자체 모바일 앱 'NH저축은행 스마트뱅킹'을 출시했다. 이번 '대출 맞춤추천 서비스'는 'NH저축은행 스마트뱅킹'을 활용한다.

'토스' 앱에서 NH저축은행 대출상품을 선택하면 'NH저축은행 스마트뱅킹' 앱으로 연결돼 지점 방문없이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다. 스크래핑기술을 활용해 신분증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NH저축은행 대출상품의 비대면 신청 및 실행이 가능하다.

 

NH농협은행, 코로나 확산 방지 위해 대구지역 일부 영업점 임시 폐쇄

NH농협은행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구광역시 달성군지부·두류지점·성당지점·칠성동지점 4곳을 임시 폐쇄하고 대체영업점을 운영한다고 2월 20일 밝혔다.

달성군지부는 ▲대구영업부, 두류지점은 평리지점 ▲성당지점은 내당동지점 ▲칠성동지점은 침산지점으로 대체 운영한다. 임시 폐쇄한 지점의 확진자 밀접접촉자 등은 질병관리본부 통제하에 보건소 검사를 실시하고 자가 격리 등의 조치가 이루어지고 있다.

농협은행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객안내문을 발송하고 2월 19일부터 이동점포 운영 및 대체영업점에 추가 인력을 파견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