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회공헌] 피자알볼로·파리바게뜨·위메프 外
[코로나19 사회공헌] 피자알볼로·파리바게뜨·위메프 外
  • 변은영
  • 승인 2020.03.0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자알볼로, '코로나19' 대응 위해 전국 가맹점 지원 나서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가맹점 지원에 나섰다.

피자알볼로는 전국 가맹점에 손세정제를 무상 지원하고 매장 환경 개선을 돕는 등 다방면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상생을 실천한다고 밝혔다.

손세정제는 오는 3월 8일까지 전국 가맹점에 배포되며, 주방 시설 교체 등 매장에 대한 환경 개선의 경우 각 가맹점의 신청을 받아 진행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대구경북지역 가맹점주, 의료진에 샌드위치와 우유 전달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대구∙경북지역 가맹점주들이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샌드위치와 우유를 기부했다고 3월 6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집중된 대구경북지역 내 파리바게뜨 가맹점주 160명은 지원 방안을 논의한 끝에 대구의료원, 동산병원과 8개 보건소(북구·달서구·동구·서구·남구·중구·수성구·달성군) 의료진에게 샌드위치와 우유 각 1200여 개를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그룹은 3월 한 달간 자체 물류망을 통해 파리바게뜨, SPC삼립 등 계열 브랜드의 빵을 매일 1만 개씩 청도대남병원·보건소·사회복지시설 등 지원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며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고 있다.

 

위메프, 대구·경북 중소기업 적극 지원..주정산 혜택에 수수료↓

위메프가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본 경북지역 중소기업을 위해 적극 나선다. 위메프는 '힘내라 경상북도! 힘내라 대한민국!' 캠페인을 진행, 3월 한달 동안 대구·경북 지역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매를 적극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참여 파트너사에게 ▲판매수수료 4% 적용 ▲월 서버 이용료 무료 ▲주 정산 등 3가지 혜택을 적용해 소상공인 지출비용 부담을 줄이고 자금회전율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중소기업의 매출활성화를 위해 발급되는 할인쿠폰 비용 전액도 위메프에서 부담한다. 고객들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15% 할인 받을 수 있다.

'힘내라 경상북도! 힘내라 대한민국!' 기획전에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홍삼, 마늘 진액 등 건강기능 식품 위주로 상품을 구성했다. 풍기농부 홍삼정·의성 한지마늘·건가장 명작 문경오미자 등 경북 특산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코로나19로 위축된 농가를 위해 '우리농산물 릴레이 나눔행사' 전개

NH농협은행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감자 농가를 돕기 위해 정부청사영업점들을 중심으로 우리농산물 릴레이 나눔행사를 전개하고 있다고 3월 6일 밝혔다.

정부세종청사금융센터 김강훈 센터장과 임직원들은 지난 5일 정부세종청사 구내식당을 찾아 점심식사와 함께 찐감자 1톤을 배식하며 실질적인 농산물 소비 촉진 행사를 펼쳤다. 

같은 날 정부서울청사지점 김판욱 지점장과 임직원들도 정부서울청사 구내식당을 찾아 점심식사와 함께 찐감자를 배식하며 우리 농산물을 애용해달라는 메세지를 전달했고, 정부대전청사지점 김인규 지점장과 임직원들은 정부대전청사 공무원노조연합회와 함께 대전 대덕구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섬나의 집'을 찾아 감자 400kg을 전달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