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단신] 우아한형제들·뱅크샐러드·여기어때 外
[기업 단신] 우아한형제들·뱅크샐러드·여기어때 外
  • 변은영
  • 승인 2020.03.06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형제들 웹툰 서비스 '만화경' 인기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웹툰 플랫폼 서비스 '만화경'이 출시 6개월 만에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에서 1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누적 에피소드뷰는 300만 건을 돌파했다. 만화경은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음식, 배달을 넘어 문화의 영역에서 일상의 소소한 재미를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자 지난해 8월 말 정식 런칭했다. 

짧은 시간 매니아층이 생길 정도로 인기를 끈 비결로는 스토리의 차별화가 꼽힌다. 현재까지 연재만화 15편, 단편만화 8편이 공개됐는데 다른 웹툰 플랫폼에서 인기가 높은 학원액션이나 로맨스 작품은 상대적으로 적다. 대신 소소하고 일상적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제의 작품들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 

연재 중인 '별일없이산다'(키크니 작가)·'직장인 감자'(감자 작가)·'안녕안녕해'(우니피 작가)는 생활 속에서 흔히 겪을 법한 이야기를 기반으로 타인이나 반려동물에 대한 공감과 배려, 독자에 던지는 위로의 메시지 등을 전하며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뱅크샐러드, 마이데이터 인재 영입 위한 '채용 홈페이지' 오픈

뱅크샐러드가 채용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데이터 인재 확보에 나섰다. 뱅크샐러드는 새롭게 합류하는 데이터 인재들과 향후 데이터 활성화를 이끌 수 있는 환경을 강화함으로써 여의도에 데이터 산업의 중심지를 만들어 가겠다는 방침이다.

뱅크샐러드는 이번 채용을 통해 고객 중심적인 사고로 고객을 위한 임팩트에 몰입하는 것은 물론, 개인의 데이터를 활용해 오직 개인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창출을 함께 도모할 '마이데이터 인재'를 영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데이터 오너십을 갖춘 마이데이터 인재들과 손잡고 초개인화 플랫폼으로 고도화하는 데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뱅크샐러드는 누구나 다양한 기회를 접하고 새롭게 도전할 수 있도록 독창적인 '인재역량평가(BACAS)' 제도를 운영 중이다. 근속연수나 나이와 관계없이 오직 개인의 성과와 가능성만으로 조직 내에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다.

 

여기어때X세스코, 전국 2000여 청결 숙소 한자리에 

여기어때는 오는 3월 31일까지 ▲서울 ▲경기·인천 ▲강원·경상 ▲전라·충청 ▲제주 등 전국 2000여 청결 숙소의 정보를 앱 메인 배너에서 제공한다. 청결 숙소는 세스코의 정기 관리를 받는 시설을 말한다.

세스코는 통합해충방제와 전염성 유해 바이러스 케어, 공기질 케어 등의 토탈위생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환경위생기업이다. 여기어때는 호텔/리조트·모텔·펜션/캠핑·게하 등 모든 숙소 카테고리의 청결 숙소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어때는 동시에 전국 숙소 450여 곳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여행객의 피해 방지에 나섰다. '취소수수료 제로 정책'을 일시 도입해, 여행객의 안전을 도모한다. '취소수수료 제로 정책'은 오는 14일까지 시행한다. 이들 숙소는 숙박 하루 전이라도, 예약 취소 의사를 밝힐 경우 취소수수료를 적용하지 않는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신입 발굴 육성을 위한 채용 연계형 인턴십 'HEROSHIP' 진행

국내 배달앱 요기요·배달통·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신입 인재의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자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규 채용 연계형 인턴십 'Heroship'을 진행한다고 3월 6일 밝혔다.

'Heroship'은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전 분야 채용 인턴십으로, 인턴 근무 평가에 따라 우수 평가자는 신입 정규직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세일즈·마케팅·서비스 운영·데이터·커뮤니케이션 등 총 9개 본부 및 실로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2020년 8월)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12일 자정까지로 채용 전형은 서류전형·1차면접을 거쳐 직무적성검사(온라인)·2차면접으로 진행된다. 입사 모집 과정 및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파킹, 무인주차장 이용 차량 전년比 105% 증가

국내 최대 주차 플랫폼 '아이파킹' 운영사 파킹클라우드가 올해 1~2월 무인주자창 이용 대수를 집계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5% 증가한 3963만 6000대를 기록했다.

아이파킹 무인주차장은 클라우드 통합주차관제 솔루션이 구축된 스마트 주차장을 말한다. 통합관제센터에서 운전자 민원과 시설 관리 등 현장 이슈를 24시간 실시간으로 응대하고 원격 처리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아이파킹 무인주차장을 이용한 차량은 1932만 9000만대로, 1년 만에 2030만 7000대 증가했다. 신규 및 기존 주차장이 경제성과 운영 관리 효율성이 높은 무인시스템으로 전환하고 있는 흐름이 크게 작용했다.

실제로 파킹클라우드가 서울 강남지역 빌딩 주차장을 무인시스템으로 교체 후 분석한 결과, 매출은 1.7배 상승하고 관리비는 55% 이상 절감됐다. 요금 징수, 민원 응대 인력을 보안과 환경 개선 분야에 배치시킬 수도 있어 안전하고 쾌적한 건물을 만드는데 도움 준다.

 

마윈 알리바바그룹 창업자, 한국에 마스크 100만장 기증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그룹 창업자 마윈이 한국의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더하고자 마스크 100만장을 기증한다.

이번 마스크 기부는 마윈공익기금회와 알리바바공익기금회가 함께하며 반기문 전 유엔(UN) 사무총장을 통해 한국에 전달될 예정이다. 마윈 창업자와 반기문 전 총장은 글로벌지속가능발전포럼(GEEF) 등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하며 친분을 쌓은 관계다. 

마윈 창업자는 '산수지린, 풍우상제(山水之邻,风雨相济·가까운 이웃끼리 도와 어려운 시기를 이겨낸다)'라며 격려의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기부 물품은 중국 자싱(嘉興)시에 위치한 알리바바그룹 산하 물류센터로부터 배송되어 오는 7일부터 발송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는 관련 물품을 필요로 하는 인원과 기관을 파악해 마스크를 전달할 계획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