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버거킹·농심켈로그·파파존스 外
[식품 단신] 버거킹·농심켈로그·파파존스 外
  • 이예리
  • 승인 2020.03.0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거킹, 와퍼 3종 대상 2개 7000원 프로모션 실시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오는 3월 15일까지 단 7일간 인기 와퍼 3종을 대상으로 2개 구매 시 7000원에 즐길 수 있는 '킹스초이스(King's Choice)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당 3종의 버거는 통새우와퍼·와퍼·치즈와퍼다.

통새우와퍼 단품 정가는 6900원·치즈와퍼 단품 정가는 6500원·와퍼 단품 정가는 5900원으로 종류에 관계없이 두 개 구매 시 개당 3500원의 가격에 제공된다. 통새우와퍼를 두 개 구매할 경우, 최대 49%까지 할인된다.

통새우와퍼는 직화로 구워 불맛 가득한 100% 순쇠고기 패티에 통통한 갈릭페퍼 통새우와 스파이시 토마토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버거킹의 인기 메뉴이다.

 

농심켈로그, '세계 여성의 날' 맞아 글로벌 캠페인 동참

농심켈로그는 올해로 112회째를 맞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켈로그가 글로벌로 전개하는 온·오프라인 캠페인 활동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켈로그는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IWD2020)가 발표한 캠페인 주제 #EachForEqual에 맞춰 개개인이 평등한 사회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행동을 격려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농심켈로그는 2015년 3월 켈로그 최초의 글로벌 직원 네트워크 WOK(Women of Kellogg)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발족한 이래 매년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왔다. 올해는 양성평등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으로서 균형 잡힌 삶(Balanced Life)을 중심으로 세계 여성의 날 캠페인에 동참할 계획이다.

먼저, 캠페인 프로그램으로 임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동료의 성격을 검사하는 오라소마(AuraSoma) 컬러 상담·워라밸 체크리스트 작성·캘리그래피 엽서 쓰기·VR 체험을 통한 삶의 균형 찾기 등을 진행한다. 또한 외부 강사를 초청해 여성 리더십을 양성하는 강연도 펼칠 예정이다. 

 

빽다방, 주문과 결제를 앱 하나로 '빽다방 멤버십' 출시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브랜드 빽다방이 메뉴 안내부터 주문, 결제, 스탬프 적립까지 한 번에 가능한 모바일 앱 '빽다방 멤버십'을 론칭했다. '빽다방 멤버십'은 보다 편리하게 빽다방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로, '스마트오더' 시스템과 스탬프 적립 기능 등을 갖춰 고객의 이용 편의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먼저 '스마트오더'는 모바일로 편리하게 주문하고 기다릴 필요 없이 매장에서 음료 픽업이 가능한 기능으로, 간편한 주문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스탬프 적립'은 음료 1잔당 1개의 스탬프가 적립되는 서비스로 앱과 휴대폰 번호로 적립이 가능하며, 10개 적립 시 '앗!메리카노(2000원)' 무료 교환권을 제공한다.

'빽다방 멤버십'은 모바일 쿠폰이나 금액권을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는 기프트샵도 운영하고 있으며,  티몬, 11번가 등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에서 구매한 금액권이나 쿠폰을 함께 등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G마켓, '종근당건강' 슈퍼브랜드위크…건강기능식품 특가 판매

G마켓이 오는 3월 15일까지 '종근당건강'과 함께 '슈퍼 브랜드위크'를 열고,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15% 할인가에 판매한다. 락토핏·프로메가·아이클리어 등 인기 제품을 특가에 선보이고, 본품 추가 증정 및 1000만원 상당의 경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슈퍼 브랜드위크' 전용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1만원 이상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적용 가능한 중복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모든 회원에게 '10% 중복할인쿠폰'을, 스마일클럽에게는 '15% 중복할인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해당 할인쿠폰은 ID 당 매일 3회씩 다운로드 가능하다.

모든 행사 상품은 종근당건강의 인기 건강기능식품 본품 1박스가 추가 증정된다. 대표 상품으로,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50포 3개'와 '랏토핏 생유산균 골드 30포 1개'를 묶은 세트 상품은 최대 할인 혜택가 3만 2900원에 선보인다. 

 

GS25, 2020년 AR 상품 전시회 개최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박차!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3월 8일부터 '2020년 AR 상품 전시회'(이하 상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상품 전시회는 전국 1만 4000여점의 GS25 가맹 경영주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편의점 업계 최대 규모의 행사로, 올해 편의점 핵심 트렌드를 가맹 경영주에게 제시하고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GS25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장이다.

GS25는 이번 상품 전시회를 위해 개발한 디지털 콘텐츠에 업계 최초로 AR(Augmented Reality,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했다. GS25는 AR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이하 AR 교육 콘텐츠)에 매장의 상품 진열대와 올해 출시 할 신상품, 전략 상품 등을 3차원 모델링으로 사실감 있게 구현했다.

GS25는 올해 '가치소비'에 중점을 둔 소비 트렌드가 더욱 강화되고 확산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현재'의 만족과 '나'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됨에 따라 개인별로 가치를 두는 상품에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포미족(For me)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파파존스 피자 등 외식업계, 젊은 층 저격한 이종 결합 신메뉴 눈길1

외식업계가 제품 경계를 허문 이종 간 결합을 강화한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이색 재료를 첨가하거나 기존 친숙한 맛에 새로운 맛을 더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과 호흡하고 있는 것이다.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지난해 말 신메뉴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를 출시했다. 칠리 살사 소스를 베이스로 한 신메뉴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는 피자 조각마다 델리 프랑크 소시지를 그대로 올린 정통 아메리칸 피자이다. 신메뉴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는 전년도에 개최된 '아메리칸 소울 레시피 공모전' 대상작에 착안하여 만든 피자로 고객 취향 반영은 물론, 미국 본토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SPC삼립은 겨울철 대표 국민 간식인 호빵에 여러 음식을 조합해 신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간식으로만 생각했던 호빵에 식사 메뉴를 접목해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든 것이다. SPC삼립이 선보인 신제품 중 달달한 한식 떡갈비를 넣은 '담양식떡갈비호빵', 공화춘 짬뽕 맛을 재현한 '공화춘짬뽕호빵'은 제품 장벽을 넘나드는 조합으로 눈길을 끌었다.

 

11번가-망넛이네 공동개발 비건빵 출시

'커머스포털' 11번가가 국내 인기 비건 베이커리 '망넛이네'와 함께 공동개발한 신제품 '얌핑거' 3종을 단독으로 출시한다. '망넛이네'는 코코넛오일, 무첨가두유 등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국내 대표 비건베이커리 브랜드다.

11번가와 망넛이네의 공동개발 신제품 '얌핑거'는 콘마요·바질·피자맛 3종이며 밀가루 대신 100% 쌀가루와 무첨가두유, 소이마요네즈 등으로 만들었다. 한 손바닥 사이즈(11x3x3.5cm)에 50g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출시가격은 개당 1900원이며 9일 하루 '얌핑거'와 '찹싸루니'(망넛이네 베스트셀러) 전 제품 11% 할인 행사를 연다.

양사는 지난 1월 11번가 임직원 120여명과 망넛이네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전 품평회 및 설문조사를 실시해 식감, 맛 등에 대한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수차례의 테스트를 진행했다. '얌핑거'라는 제품 이름은 '맛있다'는 의미의 단어 'YUM(얌)'에 길다란 손가락 모양을 연상케 하는 'FINGER(핑거)'가 합쳐져 탄생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