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후지! 세계 최소, 초경량 방수 카메라 출시
역시 후지! 세계 최소, 초경량 방수 카메라 출시
  • 송혜정 기자
  • 승인 2011.06.17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 한국후지필름은 출시 당시 ‘세계 최소형, 최경량 방수카메라’로 큰 사랑을 받았던 Z33WP의 차기 모델인 XP1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XP10’은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수중 3M로 업그레이드 된 방수기능은 물론 산악자전거와 같은 격렬한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면서도 카메라 파손 걱정 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충격방지 보호기능과 방진 기능도 탑재했다. 또한, XP10은 단순 여름용 방수 카메라에서 탈피,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스키어들을 위해 ‘-10℃ 방한’ 기능까지 탑재한 진정한 4계절 카메라다.
 
XP10 은 의 4가지 보호기능 뿐 아니라 1200만화소, 광학 5배줌 탑재, 풀 HD 사진촬영 과 HD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여 어떤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뚜렷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물놀이, 산악자전거, 스키 등의 레포츠를 즐기면서도 사용자가 편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심플한 최적의 사진촬영 버튼 레이아웃 구현과 2.7인치 무반사 LCD 장착, 물 속이나 눈 속에서도 미끄럼 없이 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제작 된 고무그립 등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최대화 하였다.
 
블로그나 개인 홈페이지에 올릴 사진을 별도의 포토샵 프로그램 없이도 카메라 내부의 간단한 편집 기능으로 수정이 가능하며 촬영한 동영상이나 사진을 유투브나 페이스북에 바로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 또한 갖추고 있어 다양하고 재미있는 사진을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인물, 야경, 매크로, 풍경, 야경인물, 역광인물 등의 사진 촬영 시 최적의 환경을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자동장면 인식 기능과 자동적목보정기능, 디지털 손떨림 방지 기능을 탑재 뿐 아니라 핑크, 그린, 블루, 실버, 블랙 5가지 컬러의 패셔너블한 디자인 까지 갖춰 특별한 환경을 위한 카메라에서 한 단계 진보한 카메라다.
 
현재, 한국 후지필름 홈페이지 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특히, 8월말까지 카메라 구매 시 ‘물에 뜨는 스트랩과 SD4GB 메모리카드, 그리고 XP10전용 케이스를 함께 받을 수 있다. 가격은 20만원대 후반
 
한국후지필름 이경훈 파인픽스 팀장은 “최근 출시되고 있는 방수 카메라는 기존의 단순한 방수 기능을 넘어 방충, 방진 등의 특수 보호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고 밝히며 “특히 XP10은 외부 보호기능 뿐 아니라 뛰어난 화질 구현과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사용환경, 그리고 컬러풀한 디자인까지 겸비하여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