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특집] 파리바게뜨·GS25·세븐일레븐 外
[화이트데이 특집] 파리바게뜨·GS25·세븐일레븐 外
  • 변은영
  • 승인 2020.03.0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2020년 화이트데이 기획제품 60여 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요즘 홈데이트를 준비하는 연인들을 위한 화이트데이 기획 제품 60여종을 선보였다고 3월 9일 밝혔다. 대표 제품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케이크를 내놓았다. ▲화이트 스폰지케이크와 커스터드 비스퀴(Biscuit)가 어우러진 케이크 '당신과 함께 러블리데이' ▲초콜릿 스폰지케이크와 크림을 조화시킨 비스퀴 케이크인 '그대와 함께 스윗데이' ▲생크림에 딸기잼, 생딸기를 조화시킨 '핑크빛 러브케이크' 등이다.

▲초콜릿·바닐라·딸기 등의 맛을 담은 '마카롱 6종' ▲하트 모양이 돋보이는 '하트 마카롱 2종' ▲토마토 바질·꿀자몽·망고패션코코(망고·패션푸르츠·코코넛) 등 독특한 원료로 특별한 마카롱을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 '고메 마카롱 5종' 등도 있다.

과일향이 감도는 스파클링 와인도 내놓았다. ▲달콤한 열대 과일향이 조화로운 스파클링 와인 '라뷸'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초콜릿 맛의 스파클링 와인 '초코 버블' ▲풍성한 딸기 풍미가 인상적인 '스트로베리 버블' 등이다.

 

GS25, "화이트데이 2020 키워드는 유튜브, 팬슈머"

GS25의 2020년 화이트데이 핵심 키워드는 유튜브와 팬슈머(팬+컨슈머)다. GS25가 지난달 종료된 2020년 밸런타인데이 관련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전년 대비 22.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 분류 별로 살펴보면 초콜릿·젤리·캔디 등 단품류가 14.4%, 기획 세트류는 42.0% 각각 증가했다. 

특히 GS25의 밸런타인 기획 세트류 중 밸런타인펭수세트 3종은 밸런타인데이를 5일여 앞둔 시점에 이미 8만개의 물량이 조기 품절됐고 유명 유튜브 애니메이션 작가 총몇명 컬래버 상품도 거의 다 팔렸었다.

GS25는 최근의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이번 화이트데이에도 ▲화이트데이펭수세트 3종 ▲화이트데이메들리세트 2종 ▲화이트데이총몇명세트 2종 등 총 7종의 이색 기획 상품 세트류와 갤럭시캔디, 삼겹살모양젤리 등의 이색 상품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 화이트데이 상품 본격 판매 돌입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본격적인 행사 맞이에 나섰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츄파춥스(150입) 구매 고객에게 사랑 표현 문구가 담긴 뉴트로 콘셉트의 황도, 백도 패키지를 증정한다. 해당 패키지는 다양한 사탕들을 담아 DIY 선물포장으로 활용이 가능해 나만의 화이트데이 선물을 만들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SNS를 중심으로 '쓸모없는 선물 교환식'이 젊은 층의 놀이문화로 자리 잡음에 따라 '오다 주웠어'라는 재미있는 문구를 담아 무심한 듯한 시크한 콘셉트의 '흑심가득(6000원)' 상품도 이색적으로 준비했다. 또한 씹을 때 나는 특유의 소리로 유튜버들의 ASMR 콘텐츠로 소개되며 인기를 끌고 있는 '락캔디'도 출시했다.

대표 인기 젤리를 모은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유튜브 먹방템 지구 젤리 등으로 구성된 '화이트트롤리젤리와 골든베렌, 프루티부시 등 하리보 인기 젤리를 모아 만든 '하리보 기획팩'을 판매한다. 

 

편의점 미니스톱, 화이트데이 할인 행사 진행

미니스톱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페레로로쉐 할인 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차별화 상품을 준비했다. 또한 가성비 상품 위주의 화이트데이 선물 트렌드와 젤리시장의 확대 등을 반영해 다양한 젤리상품을 중심의 중가 상품과 저가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3월 13일까지 BC카드를 사용해 페레로로쉐 상품 7종 결제 시 현장에서 즉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화이트데이를 미리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페레로로쉐 T24·T18큐브·T8 하트 등 선물하기 좋게 포장된 페레로로쉐 제품 7종이 대상이다.

또한 3월 12일부터 15일까지는 페레로로쉐의 인기제품인 T3/T5 제품을 동일상품으로 5개 이상 구매 시 1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사랑도 배달이 되나요? CU, 요기요 화이트데이 배달 무료 서비스

CU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와 손잡고 사랑의 배달부 컨셉트의 콜라보 상품 '러브 딜리버리 박스'를 3월 9일 출시한다. '러브 딜리버리 박스'는 전국 오프라인 CU와 요기요 내 CU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박스 안에는 가나 초코바·새콤달콤·키커바 등 크라운제과의 인기 상품들을 선별해 담았으며, 모든 상품에는 요기요에 입점한 CU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즉시 할인쿠폰이 동봉됐다. CU는 지난 밸런타인데이에 이어 이번 화이트데이 시즌(3.9~3.15)에도 사랑의 배달부 역할을 맡는다.

해당 기간 동안 고객들은 요기요에 입점한 CU에서 약 30여 종의 화이트데이 기획 상품들을 배달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으며, 특히 요기요를 통해  '러브 딜리버리 박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000원이 자동 할인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