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우리금융그룹·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우리금융그룹·NH농협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03.1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응원의 빛 밝혀 

하나은행은 코로나19 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응원하기 위해 서울시 중구 을지로 본점과 홍대 H-PULSE 랜드마크 건물에 '대국민 응원의 빛'을 밝혔다.

3월 6일부터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과 홍대 정문 앞 밀레니엄-Z세대의 열린 문화공간으로 주목 받는 H-PULSE 건물 외벽에는 미디어 파사드 기법의 '힘내라 대한민국' 응원 메시지가 매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불을 밝히고 있다.

한편, 하나은행은 손님과 직원의 안전을 위해 대구·경북지역 전 영업점 창구에 아크릴파티션을 설치 운영하여 코로나19 확산 제어에 동참하고 있다.

 

우리금융, 대구지역 의료진에 '든든한 도시락' 지원 나서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으로 최일선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대구 지역거점병원의 의료진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2억원을 전달하여 지난 3월 9일부터 '든든한 도시락'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3월 10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코로나19의 가장 큰 피해지역인 대구 지역거점병원에서 한달 넘게 야근과 밤샘 근무로 고생하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건강식 수제도시락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대구의료원 250명,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150명으로 총 400명이다.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심신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든든한 도시락을 매일 점심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우리카드도 기존 무료급식 지원을 했던 지역아동센터와 복지관 운영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잠정 중단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 취약계층에 긴급 식료품을 지원한다. 이 물품들은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했으며, 해당 지역 취약계층 200가구에 제공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새봄맞이 '버팀목전세자금대출 경품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이사 수요가 많은 봄을 맞이해 '2020년 새봄맞이 버팀목전세자금대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월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신규고객 대상으로 65인치 삼성 UHD TV·삼성 에어드레서·애플워치5·스타벅스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총 2020명에게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5월 29일까지이며, 이벤트는 조건 충족 시 자동 응모된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정부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서민·저소득층에게 전세 임차보증금 대출을 지원해 주는 상품으로, 일반 전세자금대출에 비해 금리가 낮은 장점이있다. 최대 2억 2000만원 이내에서 임차보증금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최저 연 1%의 낮은 금리를 제공하며 신혼가구, 중소기업 취업청년 등 실질적인 금융지원이 필요한 고객의 경우 더 많은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 '코로나19 비상금융지원위원회' 신설

NH농협은행은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신속하고 종합적인 금융지원을 위해 '코로나19 비상금융지원위원회'를 신설하고, 피해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3월 11일 밝혔다.   

장미경 여신심사부문 부행장을 위원장으로 하는'코로나19 비상금융지원위원회'는 금융지원이 현장에서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즉각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지원 상황과 주요 현안에 대해 매일 점검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