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저축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저축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03.1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저축은행,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한 '행복론 119' 출시 

하나저축은행은 코로나19 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저소득 층을 지원하기 위한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대출 상품으로 '행복론 119'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행복론 119'의 가입 대상은 만 20세 이상 개인으로 한도는 최고 500만원이다. 기존 신용대출 상품보다 연 2.0%p 인하된 금리 혜택을 제공하며 총 100억원 한도로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5년간 분할상환이 가능하며 최장 12개월까지 거치식 상환도 가능하도록 해 손님의 상환 부담을 낮췄다. '행복론 119'는 하나저축은행 홈페이지와 신용대출 전용 상담센터를 통한 비대면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신한은행 코로나19 '해외 신속 지원팀' 운영

신한은행은 코로나19의 전세계적 확산으로 국가간 이동 제약이 현실화 됨에 따라 해외로 진출한 국내 기업을 위한 해외 신속 지원팀을 운영한다고 3월 12일 밝혔다.

'해외 신속 지원팀'은 신한은행 글로벌 네트워크 20개국의 해외 주재원 중심으로 구성되며, 본점 글로벌사업본부와 함께 해외 지출 국내 기업의 금융 애로사항은 물론 교민의 불편사항까지도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지원 사항으로는 자금결제 지연과 같은 금융문제 발생 시 해결방안 상담 및 안내·현지 출장 불가로 업무 제한 시 신한은행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 지원·기업과 교민을 위한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하다.

 

우리은행, 코로나19 긴급자금 지원 체계 구축 

우리은행은 '코로나19'로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개인사업자 및 중소기업에 대한 원활한 금융지원을 위해 특별전담심사반을 운영한다고 3월 10일 밝혔다. 

특별전담심사반은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우선지원 사업자를 선정하고, 해당 기업의 대출 신청건에 대해 2영업일 이내에 심사 결과를 통보하는 '신속 심사 지원' 제도를 실시한다. 우리은행은 대구·경북 소재 개인사업자 6000여곳, 중소법인 1100여곳을 해당 사업자로 선정했다.

우리은행은 대구·경북 소재 영업점장에게 한시적으로 추가대출 전결권을 부여한다. 특히, 직접적인 매출감소가 발생하고 있는 요식업, 숙박업 등의 경우 빠르게 대출 지원이 가능토록 할 계획이며, 담당 영업점장과 본부심사역이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방문해 금융 컨설팅을 지원한다.

 

NH농협은행,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3기 모집

NH농협은행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3기를 3월 11일부터 4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3월 12일 밝혔다.

'NH디지털Challenge+'는 창업 초기 스타트업이 사업모델을 구체화하도록 초기자본 투자부터 홍보·법률·재무 분야 등의 컨설팅과 후속 투자기회까지 제공하는 기업 성장단계별 액셀러레이팅 전문 프로그램이다. 기본 6개월의 프로그램으로, 향후 사업 성과에 따라 연장도 가능하다.

이번 'NH디지털Challenge+' 3기는 ▲금융(Fin-Tech) ▲부동산·주거(Prop-Tech) ▲농업 ▲임업 ▲식품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혁신을 꾀하는 명확한 사업 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혁신성·사업성·시너지를 평가해 선정한다.

 

DB손해보험, 봄맞이 가족사랑 캠페인 및 인스타그램 이벤트 실시

DB손해보험이 2020년 봄을 맞아 가족사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가족사랑 우체통 3월 카드 보내기'와 인스타그램 '참좋은 말 한 마디로 자라나는 가족사랑' 이벤트가 각각 관련사이트 및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먼저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가족사랑 우체통 3월 카드 보내기' 이벤트는 봄을 맞아 가족들에게 사랑하는 마음 을'가족사랑 우체통 카드'를 통해 전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사이트에 접속한 뒤 가족사랑 우체통에서 보내고 싶은 가족들에게 카카오톡·페이스북·이메일의 3가지 전송방법을 선택하고 마음에 드는 카드 이미지를 골라서 가족들에게 감사한 마음들을 작성하면 된다. 

이어서 SNS를 통해 가족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주목할 만하다. 3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참좋은 말 한 마디로 자라나는 가족사랑' 이벤트 참여 방법은  DB손해보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하고 가족을 댓글에 태그한 뒤 '사랑해♥', '고마워~'와 같은 사랑의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이벤트 경품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그린티 프라푸치노가 증정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KB 신혼부부·다둥이 전세자금대출' 출시

KB국민은행은 3월 13일,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협약을 통해 신혼부부와 다둥이가구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KB 신혼부부·다둥이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 신혼부부·다둥이 전세자금대출'은 기존 전세자금대출 대비 우대금리 연 0.15%p를 추가 적용하며,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료도 연 0.1%p의 추가 감면 혜택을 제공해 신혼부부와 다둥이가구의 이자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대출금리는 출시일 기준 최저 연 2.28%(신잔액 기준 COFIX 연동 12개월 변동금리·대출기간 2년 기준·우대금리 적용 후)이며, 임차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대상자는 임차보증금 5억원 이하인 주택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신혼부부(혼인기간 7년 이내이거나 3개월 이내 결혼예정자) 또는 민법상 미성년자(만 19세 미만)인 자녀가 2인 이상인 다둥이가구이다.

 

IBK기업은행, '2020 봄이니까 예금해봄' 이벤트

IBK기업은행은 4월 3일까지 1석7조통장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2020 봄이니까 예금해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월 13일 밝혔다.

1석7조통장은 인터넷·모바일뱅킹 전용 상품으로 입출금식·적립식·거치식이 있으며 이벤트 대상 상품은 거치식 중소기업금융채권이다. 기업은행은 매주 목요일, 금요일에 상품을 가입한 대상 고객에게 0.1%포인트(p)의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은 기업은행 최초 거래고객으로 1년 만기, 3000만원 이하로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다. 기존 거래 고객은 1년 만기, 3000만원 이하의 1석7조통장과 10만원 이상의 적립식 예금을 비대면으로 동시 가입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데일리펀딩, "잔돈으로 P2P투자"…'짠테크' 서비스 출시

종합P2P금융 기업 데일리펀딩이 2월 28일 1000원 미만의 잔돈을 모아 P2P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잔돈분산투자' 서비스를 출시했다. 잔돈분산투자는 일상에서 발생하는 자투리 돈을 모아 데일리펀딩이 제공하는 P2P상품에 투자하는 '짠테크(짠돌이+재테크)' 서비스다.

잔돈분산투자는 이용자가 티클과 연동한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1000원 미만의 잔돈이 저축되고 1만원이 모이면 티클 앱 내에서 데일리펀딩상품에 투자하는 구조다.

이용자가 4500원짜리 상품을 카드로 결제하면 1000원 미만의 잔돈 500원은 티클과 연계한 증권사 CMA 등저축계좌에 자동으로 쌓인다. 저축액이 모이면 소액 1만원씩 데일리펀딩 상품에 자동으로 분산 투자할 수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