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파리바게뜨·버거킹·스타벅스 外
[식품 단신] 파리바게뜨·버거킹·스타벅스 外
  • 이예리
  • 승인 2020.03.1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진한 초콜릿의 향연 '자허토르테' 케이크 선보여

파리바게뜨가 진한 초콜릿과 상큼한 살구잼의 조화가 일품인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정통 케이크, '자허토르테(Sachertorte)'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 '자허토르테'는 진한 쇼콜라 스폰지 케이크에 가나슈와 살구잼을 넣고 케이크 전체를 초콜릿으로 도포한 케이크다.

오스트리아 현지에서는 매년 12월 5일을 '자허토르테의 날'로 지정할 정도로 사랑받는 국민 디저트로 오스트리아 스타일로 부드러운 생크림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유럽 현지에서 즐기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버거킹, '프리미엄 와퍼주니어 3종' 최대 40%까지 할인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3월 22일까지 프리미엄 와퍼주니어 3종을 각 29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인 메뉴는 버거킹의 대표 인기 메뉴인 통모짜 와퍼주니어·트러플 머쉬룸 와퍼주니어·베이컨 치즈 와퍼주니어 3종으로, 정가 대비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통모짜 와퍼주니어는 순쇠고기 패티와 튀긴 모짜렐라 치즈에 자체 개발한 디아블로 소스를 가미한 프리미엄 버거로, 쭉쭉 늘어나는 고소하고 짭짤한 치즈의 맛과 중독성 강한 매콤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트러플 머쉬룸 와퍼주니어는 세계 3대 고급 식재료 중 하나인 트러플 오일이 들어간 크림소스와 네 가지 구운 버섯, 순쇠고기 패티가 한데 어우러져 깊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베이컨 치즈 와퍼주니어는 베이컨 특유의 훈연향과 직화로 구운 100% 순쇠고기 패티의 불맛, 치즈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정통 아메리칸 버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스타벅스 파트너의 정성 어린 재능기부! 전국 1339 콜센터로 확대 지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월 중순부터 진행해 왔던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 상담원 대상 커피지원 활동을 3월말까지 추가 연장 확대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월 17일부터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질병관리본부 1339 영등포 콜센터와 과천 콜센터, 그리고 국민건강보험공단 영등포지사 등 총 3곳에 평일에는 파트너들이 응원의 마음을 담아 직접 제조한 하루 500잔 분량의 커피를 전달하고, 주말에는 스틱형 원두커피인 비아와 머핀 등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해 온 바 있다.

원래 계획은 2주 동안의 기부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기간을 연장하고 기존 서울 경기지역 1339 콜센터에서 전국의 1339 콜센터로 기부 범위를 추가 확대한다. 최근 콜센터 근무 환경에 대한 이슈가 대두되고는 있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점차 장기화됨에 따라 국민 안전을 위한 필수기관인 1339 콜센터에 대한 응원은 더욱 필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배상면주가 '오매락퍽',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 수상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는 자사 제품 '오매락퍽'이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전통주 리큐르' 부문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4년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좋은 술을 발굴해 알리고 건전한 주류문화 형성을 위해 조선비즈가 개최하는 주류 행사다. 올해 행사엔 역대 최대 규모인 60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했다.

배상면주가의 오매락퍽은 과일증류원액과 구운 매실로 빚어내 진한 맛과 풍부한 과일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알코올 도수 40도의 프리미엄 고도주다. 제품의 이름은 매실을 뜻하는 '오매'와 소주의 옛말 '아락'에서 따왔다. 황토로 구운 토기를 동봉된 나무망치로 깬 후 그 안의 병을 꺼내 즐기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동원F&B, 펭수와 손나은 모델로 '동원참치' 새 CF 공개

동원F&B가 인기 스타 펭수와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을 모델로 동원참치 레시피를 담은 새로운 CF를 3월 16일 선보였다.

CF에서 펭수와 손나은은 '캔을 따! 캔을 바로 따!'로 반복되는 '동원참치 송'에 맞춰 신나는 노래와 안무를 선보인다. 이번 '동원참치 송'은 지난해 12월 공개된 3개의 후보곡 가운데, 누리꾼 6만여 명이 참가한 투표에서 1등으로 선정된 올드스쿨 풍의 CM송이다.

이번 CF는 '혼밥'을 주로 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집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참치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동원참치를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마요덮밥, 참치 오므라이스, 참치 계란말이 등 다양한 참치 레시피가 등장한다.

 

탕후루 찾는 고객에 GS25가 '북적'

ASMR 먹방 단골 메뉴로 활용되고 있는 '탕후루'가 편의점에 출시돼 인기다. 편의점 GS25가 지난 2월 28일 출시한 ▲딸기탕후루키트 ▲청포도탕후루키트 ▲적포도탕후루키트 ▲방울토마토탕후루키트 4종이 연일 매진 수준의 판매량을 보이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GS25가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2월 28일부터 3월 15일까지 탕후루키트 4종은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으며, 과일 가공 분류 35종 중 각각 매출 Top 1~6위에 나란히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 

GS25는 탕후루 4종의 인기 요인을 가까운 편의점에 출시된 SNS 화제 상품을 맛보려는 고객 수요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최근 집콕 문화가 확대되면서 만들어 먹는 소소한 재미를 갖춘 상품을 찾는 고객 수요가 집중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