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손소독제 판매 급증..온라인 전용 뷰티 고객사 수요 확인
코스맥스, 손소독제 판매 급증..온라인 전용 뷰티 고객사 수요 확인
  • 이예리
  • 승인 2020.03.18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공장 및 인니 공장 풀가동, 전용 생산라인 확대 검토 중

 

전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개인 위생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손소독제와 손세정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코스맥스의 손세정제 품목이 연일 판매 호조를 보이며 지난해 전체 매출 대비 3000% 정도 성장을 예상한다고 18일 밝혔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코스맥스의 손소독제의 성장 배경에는 기존 제약회사 및 브랜드(오프라인) 고객사를 비롯해 온라인 전용 뷰티 고객사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던 것으로 분석된다”며 “화성공장과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손 소독제 생산 라인을 최대한 가동 중”이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을 포함한 동남아 국가들의 해외 수요가 크게 늘어 생산 라인 확대도 검토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코스맥스는 올해 초 마케팅·R&D·생산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온라인 전용 인디(Indie) 브랜드들을 지원하기 위한 올어라운드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신규 고객사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데 집중하고 그룹 홈페이지의 비즈니스 상담 기능을 강화해 언제, 어디서나 상담 문의가 가능하도록 창구를 단일화했다.

이어 다품종 소량생산이 가능하도록 최소주문수량(MOQ)를 크게 낮춰 신규 사업자가 시장에 진입하기 쉽도록 생산 유연성을 높였다.

이 결과 최근 신규 고객사 등록 건수가 지난해 대비 50% 이상 증가했고 현재 코스맥스의 온라인 전담 고객사는 약 100여 개 사로 매출은 70% 상승시키는 결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