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강서구 중장년 남성 1인 가구 무료 건강검진·GS25 샐러드 매출 188% 신장·우리은행 디지털금융점포 도입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강서구 중장년 남성 1인 가구 무료 건강검진·GS25 샐러드 매출 188% 신장·우리은행 디지털금융점포 도입 外
  • 변은영
  • 승인 2020.03.2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 집콕족 늘자 '집밥'·'홈뷰티' 관련 모바일 생방송 인기

롯데홈쇼핑이 '가정간편식'과 '홈뷰티' 관련 모바일 생방송 콘텐츠 소비가 증가했다고 3월 2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최근 두 달간(2월 1일~3월 20일) 모바일 생방송 운영 현황을 분석한 결과 식품, 뷰티 전문 프로그램의 시청자 유입률·참여 수·주문건 수가 전월 대비 2배 가량 증가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 집에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 장시간 마스크 사용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홈뷰티' 상품에 소비가 집중됐다. 특히, 고객 수요를 반영한 상품에 정보, 재미까지 갖춘 차별화 콘텐츠가 호응을 얻으며 소비가 더욱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요리 전문 프로그램 '쿸방'(매주 화, 목요일 오전 11시)이다. 지난 달에 진행한 '밀푀유전골' 방송은 실시간 시청자 참여톡 수가 1000건을 기록했다. 높은 호응으로 방송을 11분 긴급 연장하는 돌발 상황도 벌어졌다. 

(사진=롯데홈쇼핑)

 

DGB생명, "모바일 청약 가입자 비중 절반"

DGB생명은 2월 한달 간 고객들의 가입채널을 분석한 결과 신규 고객 중 모바일 청약으로 가입한 비중이 절반에 가까운 47%로 나타났다고 3월 24일 밝혔다. 이는 DGB생명의 디지털 강화 전략의 효과가 영업현장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풀이된다. 

DGB생명은 지난 2018년 7월 모바일 플랫폼을 오픈했다. 설계사 앱 M스마트를 비롯해 대출신청이나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고객용 모바일 앱과 전자서류전송서비스, 보험 완전판매 모니터링 서비스 등으로 플랫폼을 구성했다. 특히 태플릿 PC에서만 가능했던 전자청약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기반으로 선보여 활용도와 효율성을 높였다.

M스마트를 활용하면 보험가입과정을 모바일에서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시간과 장소의 제한이 없고 절차도 간편해 설계사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한 UX(User Experience) 디자인을 채택해 짧은 기간에도 사용률이 빠르게 상승했다.

(사진=DGB생명)

 

강서구, 5064 중장년 남성 1인 가구 대상 '무료 건강검진'

서울 강서구가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와 손잡고 '5064 중장년 남성 1인 가구를 위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구는 취약계층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6월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와 '강서구 취약계층 건강증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후 첫 사업으로 '취약계층 갑상선암 무료검진' 활동을 진행, 두 번째 사업으로 이번 '5064 중장년 남성 1인 가구를 위한 무료 건강검진'을 추진한다.

건강검진은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에서 진행되며, 검진내용은 혈액검사·소변검사·흉부촬영·심전도검사·구강진찰 등이다. 검진대상은 강서구에 거주하는 50~64세 중장년 남성 1인 가구 주민 1000명이며, 신청 순으로 진행된다.

(사진=강서구)

 

편의점 샐러드 인기…GS25, 샐러드 매출 전년 대비 188% 신장

기온상승과 집콕 문화 확대 속 편의점 샐러드가 인기다. 편의점 GS25가 운영 중인 샐러드 18종의 2020년 3월 1일부터 3월 23일까지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샐러드 분류 매출은 전월 동기간 대비 48.5%, 전년 동기간 대비 188% 신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GS25는 최근 낮 기온이 최고 19.5도(3월 21일 기준)까지 상승하면서 얇아진 옷차림에 체중 조절을 시작한 고객과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속 증가하는 홈트(홈트레이닝)족이 샐러드로 한끼 식사를 대용하는 트렌드가 크게 증가하면서 전월, 전년 동기간 대비 샐러드 매출이 큰 폭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GS25는 최근 샐러드 열풍과 샐러드로 한끼 식사를 대체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불고기계란샐러드박스를 이번에 선보였다. 불고기계란샐러드는 단백질을 보강한 콘셉트의 신상품으로 내용물로는 불고기가 주요 토핑 재료로 사용됐고 각종 채소와 렌틸콩·방울토마토·계란·계란샐러드·옥수수콘샐러드로 구성됐다.

(사진=GS25)

 

우리은행, 강남역에 디지털금융점포 도입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

우리은행은 서울 강남역에 디지털금융점포를 개점했다고 3월 24일 밝혔다. 디지털금융점포는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은행이 도입한 특화영업점으로 기존 강남역지점을 리뉴얼 했다. 디지털금융점포는 디지털존(Zone)과 상담존으로 두가지로 구성된다.

디지털존에서는 '스마트키오스크'를 활용해 ▲예금 ▲외환 ▲전자금융 ▲카드 등의 신규 업무와 각종 변경 신청 등을 고객 스스로 할 수 있다. 예금담보대출 신규 및 연장 등 일부 대출업무 처리도 가능하다. 디지털체험 스크린을 비치해 고객이 키오스크 사용법을 사전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사용법 안내 전담직원을 별도 배치해 디지털금융점포에 처음 방문하는 고객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했다.

상담존에서는 단순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존과는 달리 심화된 금융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 대기공간이 분리된 프라이빗한 분위기의 객장에서 자산관리상품·기업금융·개인여신 등 업무별 전담직원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한다. 상담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대기시간 없이 고객이 원하는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사진=우리은행)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