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bhc치킨·스타벅스·요기요 外
[식품 단신] bhc치킨·스타벅스·요기요 外
  • 이예리
  • 승인 2020.03.2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밀, 100일 동굴 순성 '동굴 속 호박고구마' 선보여 

식탁이있는삶이 운영하는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permeal)'이 경북 영덕의 산속 동굴에서 100일 숙성시킨 '동굴 속 호박고구마'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퍼밀은 최고 품질의 스페셜티푸드 동굴 속 고구마를 선보이기 위해 파종부터 수확, 숙성과정까지 직접 참여했다. 

비가 적게 내리면서 일조량은 풍부한 경북 영덕에서 생산한 고품질의 호박고구마를 일차적으로 엄선해, 땅속과 비슷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동굴에서 무려 100일간 숙성시켰다. 일반 창고에서보다 2 배 이상 더 긴 숙성과정을 거쳐 수분 증발량이 적다. 따라서 기존 고구마보다 수분이 풍부해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물론 당도도 월등하게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집에서 보관 시 싹이 트거나 쉽게 썩는 등의 문제를 최소화 시킬 수 있다. 제품은 테니스 공보다 조금 큰 40g~70g 사이의 중소사이즈부터 80g~160g의 중상사이즈, 그리고 성인 손바닥만 한 300g 내외의 특상사이즈까지 다양해 개인의 취향에 따라 크기를 선택할 수 있다. 

 

bhc치킨, 부분육 시리즈 메뉴 140만 개 돌파... 새역사 쓴다

bhc치킨은 부분육 치킨 메뉴인 '윙스타 시리즈', '콤보 시리즈', '오스틱 시리즈' 등 3개 브랜드 총 판매량이 출시 이후 누적 14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bhc치킨에 따르면 '윙스타 시리즈'가 월평균 3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으며 출시 된지 3주가 지난 '콤보 시리즈'는 35만 개 돌파라는 놀라운 판매량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bhc치킨은 트렌드와 이색적인 맛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하면서 이들이 치킨 메뉴 중 날개 부위와 닭 다리 등 부분육을 선호하는 것에 주목해 지난해 말부터 부분육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bhc치킨이 선보인 부분육 시리즈는 '뿌링클'·'맛초킹'·'맵스터'·'후라이드'·'골드킹' 등 소비자들로부터 검증받은 5가지 치킨 메뉴를 접목한 것으로 시리즈별로 각각 5종으로 출시되고 있다.

 

올봄 벚꽃축제는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시즌과 함께 하세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3월 24일부터 오는 4월 13일까지 체리블라썸 프로모션 시즌에 들어가며, 음료 3종과 푸드 3종, MD 43종의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체리블라썸 시즌의 대표 음료로는 '체리블라썸 루비 라떼'·'체리블라썸 루비 초콜릿'·'루비 석류젤리 크림 프라푸치노' 등 3종이 새롭게 출시된다. 3종의 음료 모두 루비 초콜릿이 들어간 체리블라썸 시럽을 활용해 상큼한 루비 초콜릿과 벚꽃 가득한 향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됐다.

케이크 위에 화사하게 피어난 봄꽃을 닮은 루비 초콜릿을 올린 '진한 가나슈 루비 케이크'와 로메인의 그린 앙상블에 탱글탱글한 쉬림프의 식감이 돋보이는 '쉬림프&아보카도 샌드위치' 등 봄을 깨우는 푸드 3종 역시 출시된다.

 

요기요, 더벤티와 배달서비스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의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대용량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와 딜리버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월 24일 밝혔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요기요 내 입점된 더벤티 매장에서 즉시 주문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는 고품질 커피 더벤티의 모든 음료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요기요와 더벤티는 현재 약 100여개 매장에서 제공 중인 서비스를 향후 전국 약 300개 매장까지 확대하고, 양사의 온오프라인 강점을 살린 홈카페 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마케팅과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친환경 보냉재 '동원샘물 프레쉬'로 필환경 경영 박차

동원F&B가 아이스팩을 대체하고 친환경 보냉재로 활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얼린 샘물 보냉재 '동원샘물 프레쉬'를 선보이고 필(必)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신선식품 포장에 쓰이는 아이스팩은 플라스틱 성분의 아이스젤이 들어있어 재활용이 불가능한데다가, 싱크대나 하수구에 버릴 경우 환경오염의 원인이 된다. 

폐기시에는 젤을 종량제 봉투에 버리고 비닐팩은 따로 분리 배출해야 하는 등 번거로움도 있다. 동원F&B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원샘물 프레쉬'를 얼려 아이스팩 대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페트에 들어있는 생수는 시판되고 있는 제품과 동일한 물이기 때문에, 별도로 보관했다가 언제든지 음용이 가능하다.

'동원샘물 프레쉬'는 신선식품 배송 업체들을 대상으로 출시된 B2B(기업간 거래) 전용 제품이다. 아이스팩보다 단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업체 입장에서는 '동원샘물 프레쉬'로 교체하는 것이 비용 절감은 물론 환경보호 측면에서도 이득이다.

 

GS리테일, '심플리쿡 용두동 할매' 해산물시리즈 온·오프라인 인기

GS리테일이 유명 맛집 '나정순할매주꾸미'와 손잡고 출시한 '심플리쿡 용두동 할매' 해산물시리즈가 수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와 온라인 장보기쇼핑몰 GS fresh(GS프레시)에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심플리쿡 용두동 할매주꾸미볶음·할매낙지볶음' 2종은 지난 3월 10일 출시 후 3월 22일까지 13일만에 GS더프레시 오프라인 매장과 GS프레시 온라인몰에서 총 3만팩이 판매되며 양념 수산가공식품 시리즈 중 역대 최단기간 최다판매 기록을 세웠다. 그 인기에 힘입어 3월 18일에는 '심플리쿡 용두동 할매오징어삼겹볶음'도 추가로 선보였다.

GS리테일 식품연구소 밀솔루션 셰프들과 MD는 원조 맛집 고유의 맛이 기성제품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약 한달 간 심플리쿡 전용 특제소스를 개발했다. 또한 고객들이 가정에서 조리 시 물이 많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꾸미를 약 45초간 1차 자숙하는 과정을 거쳐 50%가량의 수분을 감량했다. 이에 한 팩당 350g의 중량이지만 500g상당의 주꾸미 원물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