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bhc치킨·마켓컬리·네스프레소 外
[식품 단신] bhc치킨·마켓컬리·네스프레소 外
  • 변은영
  • 승인 2020.03.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치킨, '콤보시리즈', '오스틱시리즈' 출시 한 달 기념 댓글 이벤트 진행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콤보시리즈', '오스틱시리즈' 출시 한 달을 기념하며 BSR와 함께하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월 26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bhc치킨의 '콤보시리즈'와 '오스틱시리즈' 중 가장 선호하는 치킨을 하나 선택해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해당 이벤트는 4월 1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모바일 치킨 상품권을 증정한다. 

지난 2월 28일 출시된 '콤보시리즈'는 날개·닭다리로 구성된 메뉴이며 '오스틱시리즈'는 닭다리로만 구성된 bhc치킨의 부분육 시리즈이다. '뿌링클'·'맛초킹'·'맵스터'·'후라이드'·'골드킹' 등 각각 5종으로 출시되어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제주맥주, 국내 5대 편의점에 전 제품 입점 완료

제주맥주가 국내 5대 편의점에 제주맥주 전 제품 입점을 완료했다고 3월 26일 밝혔다. 제주맥주는 전국 유통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2018년 4월 GS25, CU에 먼저 입점하며 편의점 유통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그 후 성공적인 전국 진출과 2020년 1월 주세법의 종량세 전환을 앞두고 2019년 12월 미니스톱, 세븐일레븐에 이어 2020년 3월 이마트24까지 입점하게 됐다. 특히 제주맥주는 주세법이 종량세로 전환된 후 올해 2월부터 전 제품 4캔 만원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제주맥주에 따르면 4캔 만원 행사를 진행한 후 2020년 1, 2월 제주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2% 상승했다. 종량세 전환에 따른 가격 경쟁력 확보가 맥주 시장의 다양성 확보와 규모 확대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증명한 셈이다.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브롱스, 100호점 오픈

국내 1위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브롱스(BRONX)가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에 100번째 매장인 브롱스 호평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평내호평역 먹자골목에 위치한 브롱스 호평점은 1층 165㎡(50평) 규모에 132석의 좌석을 갖춘 대형 매장이다. 

브롱스의 다섯 번째 직영점이며, 경기지역 첫 번째 직영점이다. 2014년 12월, 사당역에 첫 매장을 연 이후 2020년 3월, 100호점을 열며 대한민국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브랜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브롱스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업계와 사회 전반의 분위기 속에서도 100호점 개점을 이루어 냈다. 

직영점 오픈은 난관을 뚫고 회복될 경제를 기대하고 준비하는 과정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또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는 브랜드로서 전국의 가맹점주들에게 신뢰와 안정감을 전달하여 함께 상생하고자 하는 의지를 표명했다고 할 수 있다.

 

마켓컬리, 집에서 기분내는 벚꽃 피크닉 기획전 개최

1등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집에서 여유롭고 안전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나들이에 안성맞춤인 상품 50여가지를 한데 모아 최대 35% 할인 판매하는 '벚꽃 피크닉' 기획전을 오는 4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3월 26일 밝혔다.

'벚꽃 피크닉' 기획전은 우선 나들이 분위기를 더해 줄 색다른 브런치 메뉴를 선보인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맛볼 수 있는 크랩 샌드위치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필립스 크랩'의 필립스 크랩 스페셜(가슴살)과 필립스 크랩 크로우(다리살)을 각 15% 할인해 1만 3515원, 1만 2665원에 판매한다. 정통 홈메이드 방식으로 제조한 '폰티'의 선드라이드 토마토는 10% 할인한 7650원에 판매한다.

손이 많이 가는 대표 소풍 메뉴인 김밥이나 유부초밥을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편 키트 상품도 선보인다. 김과 밥만 준비하면 2인 분량의 김밥을 만들 수 있는 '탐나는 밥상'의 김밥 속재료는 10% 할인해 1만 3050원에 판매한다. 밥만 별로도 준비하면 나들이의 별미인 유부초밥과 꼬마김밥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식사'의 유부초밥 키트와 꼬마김밥 키트는 3월 27일 첫 선을 보인다.

 

네스프레소, 새로워진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플레이버 커피' 출시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달콤한 디저트에서 영감 받아 새로워진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플레이버 커피(Barista Creations Flavoured Coffee)'를 3월 26일 출시했다. 

오리지널과 버츄오 각 3종으로 구성된 이번 커피는 각각의 플레이버 커피가 선사하는 바리스타 스타일의 커피를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이번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플레이버 커피'는 균형 잡힌 커피 베이스가 사용돼 각각의 향을 더욱 섬세하게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바닐라·캐러멜·초콜릿·헤이즐넛 등 디저트를 연상시키는 향이 더해져 커피의 다양한 맛과 향으로 감각을 깨우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맘스터치, '#힘내라 대구경북' 할인 프로모션 진행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4월 22일까지 대구경북 지역을 대상으로 버거 세트를 500원 할인하는 '#힘내라 대구경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월 26일 밝혔다.

#힘내라 대구경북 프로모션은 코로나19 확산 피해가 큰 대구경북 지역의 소비를 독려하고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이에 따라, 맘스터치는 4월 22일까지 대구경북 지역에 위치한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기본 버거 세트 주문 시 5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테디셀러인 싸이버거를 비롯해 화이트갈릭버거, 딥치즈버거 등 22종 전 품목을 대상으로 한다. 매장 내 식사 및 포장 시에만 적용되며 배달 앱 주문 및 특수·일부 매장은 제외된다. 참여 매장에 대한 정보는 맘스터치 고객 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건강식 선호하는 트렌드 속 심플리쿡의 '슬림핏 도시락' 품절템 등극

코로나19 속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하며, 건강식 선호하는 식문화 트렌드 확산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이 지난 3월 23일 건강식 콘셉트로 출시한 슬림핏 냉동 도시락 ▲현미밥&두부닭가슴살스테이크 ▲단호박연근영양밥&비프스테이크 ▲다섯가지나물&두툼고기완자 ▲병아리콩퀴노아영양밥&오믈렛 ▲곤약닭가슴살볶음밥&두부닭가슴살스테이크 5종이 품절템(품절+아이템)으로 등극하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는 최근 코로나19 영향 속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건강식을 찾아 즐기려는 고객 수요와 집콕 문화 확대로 불어난 체중을 관리하려는 고객의 수요가 집중된 결과로 풀이된다. 심플리쿡은 폭발적인 수요에 맞춰 심플리쿡은 생산라인을 총 가동하고 있으며, 1차 물량 대비 15배 늘어난 15만개를 추가 생산해 이달 30일 재 출시할 예정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