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단신] 신한은행·우아한형제들·마켓컬리 外
[기업 단신] 신한은행·우아한형제들·마켓컬리 外
  • 이예리
  • 승인 2020.03.3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 '크리에이터 교육' 레벨업 1기 교육생 모집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청년 취·창업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 오는 3월 27일부터 4월 19까지 '크리에이터 교육과정' 레벨업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는 신한은행에서 2039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조성한 일자리-문화 복합 플랫폼으로, 창업 교육·스타트업 육성 및 잡매칭·콘텐츠 크리에이터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이 중 '크리에이터 교육과정'은 크리에이터의 수익화를 돕고, 경쟁력 있는 크리에이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과정에서는 채널 컨설팅 및 콘텐츠 기획, 촬영 관련 노하우 강좌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수익 모델을 찾고 직업으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9년 처음 개강한 '크리에이터 교육과정'은 수료생 평균 구독자 수 240% 상승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로얄캐닌코리아, 어린 반려동물 건강 관리 중요성 알리는 '건강한 시작' 캠페인 전개

세계적 펫사료 브랜드 로얄캐닌이 어린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 중요성을 알리는 '건강한 시작(Start of Life)'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로얄캐닌코리아는 성장기 시절 건강 관리를 통해 모든 반려견·반려묘가 건강한 일생을 살 수 있도록 '건강한 시작' 캠페인을 기획했다.

특히, 로얄캐닌은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퍼피(1.5kg)' 및 '키튼(2kg)' 한정판 기획팩을 출시했다. 습식사료(85g) 2개와 '어린 반려동물 돌보기 가이드 북' 및 다양한 토이가 함께 무료 증정품으로 포함된 구성이다. 

'퍼피'는 2~10개월령의 반려견, '키튼'은 4~12개월령의 반려묘를 위한 사료이다. 사료에는 면역력 강화를 돕는 ▲항산화 복합물, 편안한 소화를 돕는 ▲프리바이오틱스, 튼튼한 뼈 성장을 돕는 ▲고함량 칼슘과 인이 함유되어 성장기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최적의 영양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다.

 

"음식 리뷰 믿고 보세요" 배민, 불법 리뷰와 전쟁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 앱에 허위 리뷰를 올리는 방식으로 부당 이득을 취한 리뷰 조작 업체들을 적발해 경찰에 고소할 예정이라고 3월 30일 밝혔다. 이들 업체는 배달의민족 입점 가게에서 음식 값보다 5000원~1만 원 많은 금액을 받고 주문한 뒤, 가짜 리뷰를 써주고 그 차액만큼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예를 들어 1만 8000원 짜리 치킨에 대한 리뷰를 긍정적으로 써주기로 하고, 업주로부터 2만 3000원을 받아 결제한 뒤 차액 5000원을 대가로 챙기는 방식이다. 이런 불법 행위는 자금이 여유로운 기업형 식당에서 주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9월부터 '부정거래감시팀'이라는 전담 조직을 두고 긍정 리뷰와 부정 리뷰 등 모든 음식점 리뷰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이를 적발했다. 부정거래감시팀은 주민등록번호 대체 식별번호인 CI(Connecting Information)를 기준으로 주문대비 리뷰 작성률, 리뷰수 증가율 패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매일 올라오는 수십만 건의 리뷰를 검수하고 있다.

 

LG생활건강, 코로나19 피해 전방위 지원…현금·현물 총 80억원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와 협력사, 가맹점 등을 돕기 위해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 특히 특별재난지역인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재난취약계층에 72억원(원가 기준)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고, 자금난을 겪고 있는 전국 대리점에 직원 인건비 약 8억원을 지원한다.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경북 등을 돕기 위해 치약, 칫솔 등 개인 위생용품을 비롯해 생활용품·화장품·음료를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별도로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와 싸우는 대구·경북 의료진을 위해 3월 한달 간 소용량 생수와 휴대용 세면도구, 소독 제품을 매주 무상 공급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로 가장 큰 피해를 입고 있는 어르신을 중심으로 아동, 여성 등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활동도 병행한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어르신 긴급지원사업에 동참하고 전국 650여곳의 노인맞춤돌봄기관에 생활필수품과 화장품을 기증한다.

 

마켓컬리, 신선마켓만큼 엄선한 음향·뷰티 신규 상품 판매 시작 

1등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지난 5년간의 상품 선정 노하우로 까다롭게 고른 음향, 뷰티 등 비식품 카테고리 상품을 잇달아 출시했다고 3월 30일 밝혔다. 마켓컬리가 3월에 출시한 비식품 상품 중 주목할 만한 상품군은 생활가전이다. 

마켓컬리는 지난 해 12월 컬리의 기준으로 엄선한 브랜드와 상품으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온라인 팝업 스토어 '팝업 바이 컬리'를 통해 침구(노르딕슬립)와 음향 기기(뱅앤올룹슨)를 선보여 짧은 기간동안 매진을 달성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상품군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확인, 음향기기·뷰티 가전 등 새로운 비식품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가장 많이 입점한 상품군은 우리 삶 속에 분위기를 더해 줄 음향가전 상품들이다.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하만카돈'의 블루투스 오디오(사이테이션 ONE), 블루투스 스피커(오닉스 스튜디오 5, 오라 스튜디오3)와 'JBL'의 블루투스 스피커(펄스4, 플립 5)와 아동용 블루투스 헤드폰 등 다양한 상품이 판매를 시작했다.

 

골프존, 4년 연속 골프다이제스트 '베스트 시뮬레이터'로 선정

골프존은 미국 골프전문지 골프다이제스트가 골프 관련 최고의 서비스·제품을 발표하는 '에디터스 초이스'의 시스템·장비 부문에서 골프존의 시뮬레이터가 '베스트 골프 시뮬레이터'로 4년 연속(2017년~2020년) 선정됐다고 3월 30일 밝혔다.

골프다이제스트는 골프존 스크린골프 시스템의 센서가 골퍼의 스윙과 임팩트, 스핀을 감지할 뿐만 아니라 골프공의 궤적을 표시하고 사용자의 데이터 기록을 저장해 보여주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190여개에 달하는 품격 있는 골프 코스와 다양한 골프 연습 코스를 가미해 게임의 흥미로움을 더욱 높였다고 분석했다. 골프존은 지난해 11월 미국 코네티컷에 골프와 함께 다양한 모임을 즐길 수 있는 토너먼트형 매장 지스트릭트를 선보여 호평을 얻고 있다. 베트남에서는 직영 매장을 10개까지 늘렸다. 

 

리디, KDB산업은행으로부터 200억원 투자 유치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 리디는 KDB산업은행으로부터 2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3월 3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KDB산업은행이 혁신 스타트업 및 예비 유니콘 기업에 대한 투자와 금융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신설한 스케일업금융실에서 진행한 것으로, 리디의 사업 확장성과 미래 성장성을 높게 평가해 실행한 대규모 투자의 첫 사례이다.

리디는 지난해 7월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된데 이어, 같은해 10월 330억원의 시리즈E 투자를 유치해 사업 확장에 나섰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