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봄철 미세먼지 '피부 보호제품' 잇따라 출시
아모레퍼시픽, 봄철 미세먼지 '피부 보호제품' 잇따라 출시
  • 이예리
  • 승인 2020.04.0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이 미세먼지 등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안티폴루션(Anti-pollution)을 기반으로 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해당 제품에 업계 최초 전문 연구센터(안티폴루션 연구센터)를 설립해 연구·개발한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2019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에서 출범한 '안티폴루션 연구센터(Anti-pollution Research Center)'는 유해환경으로 변화하는 피부를 연구하고 전 세계 고객의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한 제품 개발 등 다양한 영역을 총괄한다.

현재 국내외의 다양한 고객 조사와 유전자 분석을 바탕으로 외출 시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방어 기술, 피부에 남아 있는 미세먼지 잔여물 제거 기술, 손상된 피부의 트러블을 완화해주는 기술 등 다양한 안티폴루션 제품이 있다.

 

해피바스 마이크로 미셀라 클렌징

 

◇피부모공보다 커 오염물질이 더 잘 쌓이는 두피모공 관리

두피 모공은 피부 모공보다 크기 때문에 오염물질이 더 잘 쌓이는 만큼 미세먼지 등 유해환경에 노출된 경우 외출 후 반드시 머리를 감아야 한다.

프레시팝 '두피 클렌징 샴푸'는 코코넛 성분으로 만든 풍성한 거품이 두피 딥클렌징을 도와준다. 미셀라 클렌징 기술과 흡착거품이 미세먼지를 끌어당겨 두피에 쌓인 오염물질을 제거해준다. 라임, 모히또 향이 상쾌한 세정감을 선사하며 슈퍼푸드 성분과 제주 오설록 녹차 추출물이 두피 장벽 강화 효과를 보여준다.

두피 클렌징 샴푸는 동물성원료·광물성오일·실리콘오일·파라벤 등 8가지 성분을 뺐으며 약산성 케어로 두피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초미세먼지까지 꼼꼼하게 세안할 수 있는 '마이크로 미셀라' 클렌징

'해피바스 마이크로 미셀라 라인'에는 아모레퍼시픽 안티폴루션 연구센터에서 개발한 Micro Micellar PM TechnologyTM (마이크로 미셀라)기술을 적용했다. '모공의 1/100 사이즈의 마이크로 미셀라 입자가 모공 속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히 세정하고, 피부에 수분은 남겨주는 딥 클렌징 라인이다.

마이크로 미셀라 소프트 휩 클렌징폼은 초미세먼지를 제거하고, 풍성한 수분거품으로 촉촉하게 세안할 수 있다. 고함량 비누를 함유해 풍성한 기포력과 소프트 휩 제형의 부드러운 퍼짐성이 세안 시 산뜻하고 개운한 마무리감을 제공한다.

마이크로 미셀라 트러블케어 버블폼은 트러블에 효과적인 살리실산 성분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유해 물질을 제거해주고, 초미세먼지를 딥클렌징 가능한 버블폼은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세안해준다.

◇초미세먼지는 물론 자외선까지 차단하는 외출 필수품

안티폴루션 연구센터에서 개발한 업그레이드 설화수 상백크림은 기존 제품보다 더 얇고 촘촘하게 피부에 발려 자외선과 초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해준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과 피부 표면 코팅 제형 기술을 갖춘 설화수 대표 선케어 제품이다.

상백단TM 원료를 함유해 외부 열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피부톤을 균일하게 해준다.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질감으로 윤기 나는 피부 연출을 도와주는 1호 '크리미 글로우', 즉각적인 피부 톤업 효과로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산뜻한 2호 '밀키 톤 업' 두 종류로 출시했다.

 

마몽드 블루 캐모마일 수딩 리페어 크림

 

◇유해환경으로 지친 피부를 위한 애프터케어(트러블케어) 제품

스트레스, 미세먼지 등 유해환경에 노출된 피부는 예민해지고 모공이 막혀 트러블이 발생 할 수 있다. 붉어짐, 트러블스팟 등을 케어할 수 있는 아모레퍼시픽 트러블케어 대표 아이템을 소개한다.

마몽드는 외부환경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채우는 수분 진정 크림 '블루 캐모마일 수딩 리페어 크림'을 4월 출시한다. 

블루 캐모마일에서 유래한 2X블루아줄렌™ 성분을 함유한 블루 캐모마일크림은 유해환경으로 자극받아 예민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진정을 도와준다. 피부 구조와 유사한 아줄렌 캡슐이 손상된 피부 장벽을 한번 더 강화시켜 피부 자생력을 키워준다.

크기와 기능이 다른 5가지 히알루론산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 수분을 충전해주며, 촉촉하면서 시원한 수분 쿨링 효과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마몽드 블루 캐모마일 크림은 저자극 안심 포뮬라로 여드름성 피부와 민감한 피부를 가진 이도 부담없이 사용가능하다. 5가지 피부 적합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7가지 유해성분 처방을 배제한 7 FREE 제품이다.

한율 '산들박하 트러블 스팟젤'은 박하 추출물을 함유해 고민 부위에 바르면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지는 말끔하게 케어해준다. 

한율의 '박하' 원료는 기운이 가장 좋은 여름에 수확, 건조 과정을 거쳐 3일간 자연숙성을 시킨 뒤 추출한 맑은 박하추출물을 사용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