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캐롯손해보험·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캐롯손해보험·우리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04.02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디지털 상품 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2개월간 농협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 디지털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1000만원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차곡차곡 경품쌓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월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유스(youth)고객(1980년 이후 출생)과 시니어(senior)고객(1979년 이전 출생)으로 구분해서 진행하며, 이벤트 기간 중 NH스마트뱅킹이나 올원뱅크를 통해 입출식 통장을 개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선착순 2만명(유스, 시니어 각 1만명)에게 바나나우유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에서 입출식통장과 적금상품을 동시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2000명(유스, 시니어 각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싱글디저트세트를 제공한다.

 

캐롯손해보험, 토스와 손잡고 퍼마일 자동차보험 판매

국내 1호 디지털손보사 캐롯손해보험이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와 제휴하여 퍼마일 자동차보험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토스의 '후불 자동차 보험'  카테고리를 통해 단독 판매된다.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은 캐롯의 퍼마일 자동차보험 서비스를 토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자신의 차량 기준으로 주행거리 별 보험료 예시를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고, 즉시 가입까지 가능하다. 또한 가입 이후에는 캐롯 모바일 앱과 토스를 통해 매월 자신의 차량 보험료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캐롯이 국내 최초 출시한 주행거리만큼의 보험료를 매월 후불로 납입하는 보험이다. 주행거리는 SKT와 함께 제작한 '캐롯플러그'를 통해 측정하게 되며, 본인의 자동차보험금을 계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우리은행, 모든 영업점에 코로나19 감염 예방 칸막이 설치

우리은행은 고객 및 직원보호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ing)' 실천의 하나로 전국 모든 영업점 고객창구에 투명 칸막이를 설치했다고 4월 2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확대됨에 따라 감염 예방차원에서 대구·경북지역 영업점 고객창구에 설치했던 투명 칸막이를 지난달 말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 설치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조치로 고객이 좀 더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우리은행은 고객 보호를 위해 모든 영업점의 코로나19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방역 전문 업체를 통해 대구·경북·부산지역 및 외국인 밀집지역, 대학교·공항 인근에 위치한 영업점은 매주 단위로 방역하고 있으며, 그밖에 영업점 객장·창구·365자동화코너 등은 월 2회 이상 주기적으로 방역하고 있다. 

 

KB국민은행 리브엠, '통신비 보장보험' 무료 제공 

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엠)은 '통신비 보장보험'을 가입고객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과 KB생명보험이 함께 출시한 '통신비 보장보험'은 통신비만을 별도로 보장하는 국내 최초의 전용 보험상품이다. 이 상품은 예기치 못한 사고 등의 재해 발생 시 통신비를 최대 12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리브엠 고객이라면 사용 요금제에 관계 없이 누구나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 효력은 가입 신청 익일부터 적용된다. 보험 기간 중 재해로 인한 후유 장해 50% 이상 발생 시 월 10만원씩 최대 1년 간 통신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펀드 BIG SALE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두 달간 온라인 추천 펀드의 선취수수료를 감면해주는 '펀드 BIG SALE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추천 펀드의 선취수수료 감면 이벤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외부 활동과 대면 접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손님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펀드 BIG SALE 이벤트'는 하나은행 전문가가 국내외 시장 분석을 통해 추천한 '이달의 펀드'와 '온라인 전용 ELF' 상품을 가입한 손님에게 수수료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의 펀드'를 온라인 채널(스마트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 가입 시 선취수수료를 전액 면제하며, '온라인 전용 ELF' 상품의 경우 통상 0.5% 수준인 선취수수료율을 0.1%로 대폭 인하한다. 다만, 이번 이벤트의 수수료 감면은 온라인에서 가입이 가능한 '이달의 펀드' 가운데 선취수수료가 부과되는 Ae클래스 펀드만을 대상으로 한다.

 

우리은행, '연 1.5% 금리 코로나19 소상공인 대출' 실시 사진 노

우리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해  '영세소상공인 초저금리 이차보전' 대출상품을 출시했다고 4월 1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최근 코로나19로 직·간접적 피해를 입은 연매출 5억원 이하의 우리은행 자체 신용등급 1~3등급(BBB+이상)인 소상공인이다. 신용대출 한도는 3000만원 이내며, 대출기간은 1년이내, 적용금리는 연 1.5%로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된다.

한편, 우리은행은 '영세소상공인 초저금리 이차보전' 등의 대출지원을 위해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의 대출신청이 많은 수도권 54개 영업점에 60여명의 본부부서 인력을 지난달 30일 파견했다. 기업대출 경험이 많은 본부직원 위주로 각 영업점에 1~2명이 배치됐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