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 후원·생필품 지원…CJ그룹, 소외계층 위한 '사회공헌' 활동 펼쳐
만두 후원·생필품 지원…CJ그룹, 소외계층 위한 '사회공헌' 활동 펼쳐
  • 정단비
  • 승인 2020.04.0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그룹

 

CJ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국 뉴욕주 재외동포들을 위해 총 1600인분의 만두를 기부한다.   

CJ그룹은 뉴욕 한인회를 통해 뉴욕한인봉사센터(KCS)에 만두를 후원한다고 4월 3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뉴욕주 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한인 소외계층을 지원하려는 동포사회의 움직임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이에 CJ는 브룩클린 공장에서 생산되는 만두를 매주 400인분씩 총 한 달간 센터에 직접 전달할 계획이다. CJ그룹 관계자는 "CJ가 뉴욕주에서 뉴저지 브룩클린 식품공장 등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마음이 전달됐으면 한다"면서 "모두가 힘을 합쳐 힘든 시기를 조속히 극복해나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그룹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지원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CJ나눔재단은 전국 530여 곳 방과 후 돌봄 공부방에 1억 5000만원 상당의 CJ기프트카드를 전달했다고 3월 30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공부방 선생님으로부터 신청 받은 총 1600여 가구의 아동들이다. 기프트카드를 제공 받은 공부방이 CJmall과 올리브영 온라인몰을 통해 가구당 10만원 상당의 생필품과 학용품 등을 구매해, 이를 아이들 가정으로 전달했다.

앞서 지난 4월 2일 코로나19 여파로 개학이 미뤄지고 공부방마저 휴관해 결식이 우려되는 아이들에게 식료품을 후원한 것을 포함하면, 모두 3억원 상당의 물품이 전달됐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