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04.0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코로나19 피해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월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무이자 예탁한 20억원을 재원으로 4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협력대출을 지원한다. 

대출대상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소상공인이며 대출한도는 중소기업 최대 2억원, 소상공인 최대 5000만원이다. 기업은행은 대출금리 0.8%포인트(p)를 자동 감면한다.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금리우대 이벤트

우리은행은 서민들의 금융부담 경감을 위해 사잇돌 중금리대출 금리 1.0%p 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월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을 통해 '우리 사잇돌 중금리대출'을 신청한 고객으로 조건없이 연 1.0%p 특별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4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우리 사잇돌 중금리대출'의 대출대상은 일정 급여·사업·연금소득이 있으며,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이며, 대출기간은 최대 60개월 분할상환으로 취급 가능하다. 대출신청은 영업점 및 우리WON뱅킹에서 가능하나, 1.0%p  금리우대는 우리WON뱅킹을 통한 신청 건에 한해 적용가능하다.

 

NH농협은행, 정보소외계층 돕는 'NH포디 예금' 출시

NH농협은행은 디지털 격차로 인한 불편함을 겪는 정보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판매액의 0.1%를 기금으로 조성하는 비대면(인터넷뱅킹·NH스마트뱅킹·올원뱅크) 전용 상품 'NH포디 예금'을 출시했다고 4월 6일 밝혔다.

'NH포디 예금'은 '디지털로 포용한다'의 의미를 담아 '함께 성장하는 디지털 휴먼뱅크'의 구현을 위해 기획됐으며, 상품 판매액의 0.1%를 공익기금으로 출연하여 정보소외계층에게 노트북, 태블릿PC 등 디지털 기기 등을 지원하는 공익형 금융상품이다.

가입기간은 12개월이고, 100만원 이상 1억원 이내 원단위로 가입이 가능하며, 비대면 가입 특별 우대금리 0.2%와 오픈뱅킹 이체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 0.3%를 추가로 제공해 최고 연 1.45%(`20. 4. 6일 기준)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총 3000억 한도로 판매되며 한도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우리금융, 코로나19 극복 위한 크라우드펀딩 오픈

우리금융그룹은 오는 5월 29일까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클릭! 우리투게더' 크라우드펀딩을 실시한다고 4월 6일 밝혔다.  이번 펀딩은 우리종합금융에서 운영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위비크라우드'를 통해 진행된다.

'클릭! 우리투게더'는 6개 NGO 단체의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버스·지하철 기사의 마스크 및 영양제 지원 ▲긴급생활키트 지원 ▲장애인 면역력 증진 지원 등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이들을 위한 프로젝트로 구성됐다.

펀딩 참여는 우리종합금융 위비크라우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프로젝트 응원 클릭 1000원, 댓글 작성과 SNS 공유는 각각 2000원씩 후원되며, 우리금융그룹은 프로젝트당 최대 5000원까지 펀딩 참여자의 후원금을 지원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