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DB손해보험·우리금융그룹·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DB손해보험·우리금융그룹·NH농협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04.0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보, 펫테크 스타트업 핏펫과 펫보험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DB손해보험이 펫테크 스타트업 핏펫과 펫보험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월 9일 밝혔다. 핏펫은 바이오와 ICT기술을 융합한 반려동물 소변검사키트 어헤드, 기능성 PB제품 판매 및 반려동물 전문 커머스 플랫폼 핏펫몰을 운영하고 있는 펫테크 스타트업이다. 

DB손해보험은 금번 핏펫과의 MOU를 통해서 핏펫이 개발한 펫테크 제품과 반려동물 주요 질병 데이터를 활용하여 새로운 보험상품 개발과 제휴 마케팅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핏펫은 4월 런칭 예정인 수의사와 함께 개발한 건강 문진을 바탕으로 3만 가지 조합의 맞춤상품을 추천하는 정기 구독서비스 '핏펫박스'를 통해 수집하는 반려동물 보호자의 건강고민 정보와 질병 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연계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우리금융, 대구지역 의료진 위한 '든든한 도시락' 사업 연장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대구지역 거점병원 의료진을 위한 '든든한 도시락' 사업을 5월 15일까지 연장한다고 4월 9일 밝혔다. 지난 3월 9일 시작한 이 사업은 4월 8일까지 한달간 예정됐었다.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고군분투하는 대구·경북지역 의료진의 소식을 접한 손태승 회장의 제안으로 시작된 든든한 도시락 사업을 통해 대구지역 거점병원인 대구의료원과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의료진 400명에게 매일 점심을 제공했다. 영양가 높은 식자재로 준비된 도시락과 건강보조식품은 병원 관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장 역시 병원 요청에 의해 진행됐다.

 

NH농협은행, 농촌 소외계층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전달

NH농협은행은 지난 4월 8일 농촌에 거주하는 독거노인·결식아동·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 600가구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농산물 꾸러미는 농민들이 직접 생산한 감자·사과·애호박 등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로 꾸려졌으며, 6월말까지 총 5회(1억원 상당)에 걸쳐 전국 농촌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국민들도 농협은행 SNS와 카카오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건당 1000원씩 농협은행이 기부금을 마련해 농촌 소외계층 지원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하나은행, '베트남 BIDV 제휴 법인카드' 발급 서비스 개시

하나은행은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지점이 BIDV(Bank for Investment and Development of Vietnam)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법인카드 발급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하나은행 베트남 소재 지점을 거래하는 기업손님은 하나은행에 신청하면 BIDV와 제휴된 법인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되어 현지은행에 의뢰해 심사를 통해 신용카드를 발급 받아 사용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은 작년 11월에 베트남 자산규모 1위 은행이자 4대 국영상업은행 중 하나인 BIDV의 지분 15%를 취득해 2대 주주가 됐으며 국내 은행 사상 최대 규모의 전략적 지분 투자를 성공시켜 대표적 신남방 국가인 베트남에서 금융 한류를 주도하고 있다.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금리우대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서민들의 금융부담 경감을 위해 사잇돌 중금리대출 금리 1.0%p 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월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을 통해 '우리 사잇돌 중금리대출'을 신청한 고객으로 조건없이 연 1.0%p 특별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오는 4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우리 사잇돌 중금리대출'의 대출대상은 일정 급여, 사업, 연금소득이 있으며,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이며, 대출기간은 최대 60개월 분할상환으로 취급 가능하다. 대출신청은 영업점 및 우리WON뱅킹에서 가능하나, 1.0%p 금리우대는 우리WON뱅킹을 통한 신청 건에 한해 적용가능하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