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단신] 스타벅스·11번가·위메프 外
[기업 단신] 스타벅스·11번가·위메프 外
  • 변은영
  • 승인 2020.04.0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종 글래드 제주, 허니문 클라쓰 패키지 출시

경험적 가치를 추구하는 여행객을 위한 풀 서비스 호텔,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는 특별한 허니문 여행을 위한 '허니문 클라쓰' 패키지를 2020년 6월 30일까지 선보인다. 

'허니문 클라쓰' 패키지는 잊지 못할 허니문을 즐길 수 있도록 럭셔리하고 편안한 휴식을 위한 주니어 스위트 또는 글래드 스위트 1박과 함께 아메리칸 브렉퍼스트·한식·전복죽 정식 중 택하여 즐길 수 있는 룸서비스 조식을 제공한다. 

또한, 유럽 올해의 차로 선정된 푸조 차량의 렌터카 서비스(자차 보험 제외)·맥주·삼다수·흑돼지 육포 등이 포함된 미니 바 무료 제공, 레이트 체크아웃 3시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다양한 연박 프로모션도 준비되어 있는데 2박 이상 투숙 시, 로맨틱한 무드를 위한 로제 스파클링 와인인 버니니 벨라와 샴페인 잔이 제공되며 3박 이상 투숙 시 글래드 호텔의 베스트 아이템인 커플 배스로브가 제공된다.

 

뉴딘콘텐츠, '스트라이크존' 대구∙경북 매장 로열티 면제 추가 연장

스크린야구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뉴딘콘텐츠가 '코로나19' 장기화 여파에 따른 가맹점 지원책으로 '스트라이크존' 대구∙경북 매장의 로열티 면제 기간을 추가 연장하는 등 상생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뉴딘콘텐츠는 4월 한 달간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주고자 가맹점 로열티 면제 기간을 연장해 시행할 방침이다. 뉴딘콘텐츠는 앞서 3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대구∙경북 지역의 스트라이크존 가맹점 로열티 전액을 면제해준 바 있다.

또, 3월 27일부터 증정품 소진 시까지 스트라이크존 직영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면 마스크를 증정하는 고객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가맹점주들 역시 매장 직원 및 방문 고객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는 등 쾌적하고 안전한 매장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스타벅스, '얼죽아' 아이스 커피 대세 속 콜드 브루 빛났다

스타벅스의 콜드 브루 음료 인기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현재 스타벅스 고객 10명 중 6명 이상이 아이스 커피 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커피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콜드 브루 음료 판매 성장세로 아이스 커피 음료의 비중이 64%까지 확대됐다고 밝혔다.

전체 아이스 커피 음료 중 콜드 브루의 판매 비중은 2016년 출시 당시 9% 에서 2017년에 16%까지 확대된 바 있고, 지난 2019년에는 20%까지 확대됐다. 실제 지난 2019년 스타벅스 콜드 브루의 판매 상승률은 2018년 대비 50%를 넘어섰으며, 지난 2016년 4월 출시 이후 2019년까지의 누적 판매량도 5000만잔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부드러운 초콜릿의 풍미가 특징인 콜드 브루는 트렌드에 민감한 20대 연령층의 구매 비율이 출시 초기 15%에서 현재 30%까지 증가할 정도로 특히 젊은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으며, 콜드 브루와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가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11번가, 에뛰드와 공동마케팅 추진

'커머스포털' 11번가가 뷰티브랜드 '에뛰드'와 전략적 맞손을 잡고 뷰티 이커머스 시장을 선도하는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에뛰드가 이커머스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것은 11번가가 처음이다.

양사가 올 한 해 이어갈 공동과제로는 11번가의 축적된 데이터와 에뛰드의 상품 포트폴리오 분석을 바탕으로 한 11번가 전용상품 기획, 분기별 신상품 선론칭 등을 통한 단독상품 강화와 11번가의 '월간 십일절'·'반품보험'·'스토어' 등 다양한 마케팅 툴을 활용한 고객과의 접점 확대다. 

특히 뷰티 이커머스 시장의 주 고객인 20대 고객을 더욱 끌어들이기 위한 'V커머스'(Video Commerce) 콘텐츠도 확대한다. 11번가의 동영상 리뷰 서비스 '꾹꾹' 활용, 유튜버와 콜라보한 라이브방송 기획, 'GRWM'(Get Ready With Me) 영상 콘텐츠 기획 등 생동감 있는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프, 롱테일 전략 통했다…취급 상품 수 8.5배 증가

위메프는 다품목 상품으로 소수 소비자를 공략하는 롱테일 전략을 추진한 결과, SKU(취급 상품 수)가 전년 동기 대비 8.5배 증가했다고 4월 9일 밝혔다.

위메프는 지난해 11월 신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을 신설해 ▲판매 수수료 4% 적용 ▲서버 이용료 면제 ▲1주 정산 등 대대적인 파트너사 지원에 나섰다. 이들 파트너사와 협업할 MD도 올 연말까지 1000명 채용을 목표로 하는 등 롱테일 시장 공략을 위한 승부수를 띄웠다.

롱테일 전략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시작한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위메프에 입점한 신규 파트너사는 1만 8000여 곳을 넘어섰다. 단순히 파트너사 수만 늘리는 것이 아닌 질적인 성장도 다지고 있다. 이들 신규 파트너사들이 3월 위메프에서 거둔 매출은 지난해 11월보다 8배 이상 늘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