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CU 전국 배달서비스 확대·삼성전자, 펫팸족 겨냥한 '펫케어 공기청정기' 출시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CU 전국 배달서비스 확대·삼성전자, 펫팸족 겨냥한 '펫케어 공기청정기' 출시 外
  • 변은영
  • 승인 2020.05.0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펫팸족 겨냥한 '펫케어 공기청정기' 출시

삼성전자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 최적화된 펫케어(Pet Care) 전용 공기청정기를 출시한다고 5월 4일 밝혔다. 삼성 펫케어 공기청정기 라인업은 삼성 독자의 전문 필터 기술을 통해 반려동물의 털과 냄새를 말끔히 제거해 준다. 특히, 반려동물의 냄새를 99% 이상 제거해 주는'탈취 전문필터'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삼성 펫케어 공기청정기에 탑재된 탈취 전문 필터는 특허 받은 활성탄 촉매 기술을 적용해 반려동물로 인해 발생하는 세가지 성분의 가스에 대해 99%의 탈취 효율을 구현한다. 세가지 가스에 대한 탈취 효율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세계적인 제품 시험·인증 기관인 인터텍(Intertek)에서 인증 받았다. 

또한 '이중 펫 극세 필터'도 탑재해 반려동물의 털과 미세먼지 모두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이중 펫 극세 필터는 이중으로 걸러 줘 털이 많이 날리는 털갈이 기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물 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이고 교체도 간편히 할 수 있다.

(사진=삼성전자)

 

CU, 바로고·생각대로와 손잡고 '전국 배달서비스' 확대

CU가 보다 많은 고객들이 편의점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달대행업체 '생각대로', '바로고'와 업무협약을 맺고 배달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신규 제휴업체 '바로고'와 '생각대로'는 전국 최대 규모의 배달대행업체로, 전국적으로 평균 5만여 개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으며, 월 1000만 건 이상의 배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바로고'는 전라도와 충청도에 위치한 CU를 중심으로, '생각대로'는 강원도 동해·경북 구미·전북 남원 등의 소도시에 위치한 CU를 중심으로 배달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그 동안 배달업체의 한정된 네트워크와 인력의 한계로 배달서비스를 신규 도입하기 어려웠던 지역의 가맹점도 배달 서비스를 통한 추가 매출 창출이 가능해진 것이다. 또한, 업체별로 배달 지역이 세분화되면서 라이더 당 담당하는 배달 상권이 대폭 축소되기 때문에 줄어들어 빠른 배달이 가능해 배달 서비스의 질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BGF리테일)

 

초여름 날씨에 이마트24, '얼음컵' 판매 급증

최근 초여름 같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편의점 얼음컵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금요일이었던 5월 1일 얼음컵 판매량이 지난해 5월 첫 금요일(5월 3일)보다 38.3% 증가하며 올해 들어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5월 5일 밝혔다.

5월 1일 낮 최고기온은 서울 기준 26.2도로, 지난해 5월 3일(26.1도)과 거의 같았다. 이마트24 관계자는 5월 1일이 휴일이었던 점을 감안해도 기온이 같았던 지난해보다 얼음컵 판매량이 40% 가까이 증가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는 4월 말까지 서늘한 날씨가 이어지다가 갑자기 한여름 날씨로 바뀌면서 더위를 더 느껴 얼음컵을 찾은 사람들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했다. 여기에 4월 30일부터 이어진 황금연휴와 나들이객 증가도 얼음컵 판매 증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사진=이마트24)

 

GS25, 밀키트 매출 852% 증가…"심플리쿡 라인업 확대"

준비된 재료로 초간편 조리를 통해 즐길 수 있는 밀키트가 편의점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GS25는 편의점 밀키트 심플리쿡의 2020년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52% 증가했다고 5월 4일 밝혔다. 

편의점용 밀키트 심플리쿡은 GS리테일이 2017년 2월에 온라인몰 GS프레시에 처음 선보인 밀키트 심플리쿡을 GS25 편의점 이용 고객들에게 적합한 1인분 형태로 구성한 상품이다. 조리 과정도 기존 4~5단계의 밀키트보다 더 간편한 렌지업 조리 방법이 채택됐다.

GS25는 점차 대중화 되고 있는 밀키트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점차 선호도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으며 올 연말까지 20종 이상 심플리쿡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GS25는 5월 1일부터 중식의 대가 진생용 셰프와 제휴한 심플리쿡진가쭈꾸미짬뽕을 선보인다.

(사진=GS25)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