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동원F&B·CJ제일제당·GS리테일 外
[식품 단신] 동원F&B·CJ제일제당·GS리테일 外
  • 이예리
  • 승인 2020.05.1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동원참치 캐릭터 '다랑이' 활용한 갤럭시 테마 & 카카오톡 테마 출시

동원F&B가 동원참치의 오리지널 캐릭터 '다랑이'를 활용한 갤럭시 테마와 카카오톡 테마를 5월 14일 출시했다.

동원F&B는 밀레니얼 세대와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다랑이' 캐릭터를 개발했다. '다랑이'는 동원참치의 다랑어를 의인화한 캐릭터로 동원참치 캔을 타고 바다를 떠다니며 세계여행을 하는 모습으로, 동원참치가 가진 건강한 이미지에 밝고 귀여운 느낌을 더했다.

동원F&B는 '다랑이'를 활용한 첫 번째 컨텐츠로 갤럭시 테마와 카카오톡 테마를 무료로 배포한다. 테마는 스마트폰의 바탕화면·아이콘·메시지 등의 요소를 통일감 있게 디자인한 것으로, 이번 테마 출시는 식품 산업과 IT 산업의 이종 업종간 콜라보 사례로 식품 브랜드가 가진 친숙함이 IT 첨단 기술과 만나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됐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5월 한 달 요기요 주문 시 전 메뉴 2000원 할인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5월 한 달간 전 메뉴 2000원 할인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에게 풍성한 가정의 달을 선사한다.

이번 할인 이벤트는 큰맘할매순대국에 한결같은 성원을 보내주시는 고객에게 감사를 표하는 한편, 가정의 달 소비 활성화를 통해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자 기획했다고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밝혔다. 할인 기간은 오는 5월 31일까지로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주문 결제 시 2000원 할인이 자동 적용된다.

주문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에 접속해 큰맘할매순대국 메뉴를 선택한 다음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통해 결제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여기에 요기요 정기 구독 할인 서비스인 슈퍼클럽 가입자라면 3000원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CJ제일제당, 햇반 캐릭터 '쌀알이' 선보여... 팝업 스토어 열고 신제품 출시

CJ제일제당은 쌀과 잡곡을 모티브로 한 '쌀알이 패밀리' 캐릭터 8종을 개발하고, 캐릭터 ㅊ 운영·캐릭터 적용 신제품 출시·온라인 기획전 등을 진행한다고 5월 14일 밝혔다. 브랜드 친밀도와 로열티 향상을 꾀하고 햇반 팬덤층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 HMR 플래그십 스토어 'CJ더마켓' 쌍림점과 여의도점에서 오는 6월 30일까지 '쌀알이 패밀리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 스토어는 햇반 캐릭터 탄생을 알리면서 소비자에게 브랜드 친근감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매장 곳곳을 캐릭터들로 꾸미고 캐릭터 포토존도 마련했다. 

 

성년의 날, 홈술 칵테일 레시피 추천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인 성년의 날. 우리 민족은 예로부터 올바른 음주문화를 중시하여 전통 방식의 성년식에서 웃어른에게 술 마시는 법을 배우는 문화가 전해 내려온다. 성년의 날을 맞아 처음으로 술을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과하지 않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저도주 막걸리를 활용한 홈술 칵테일 레시피를 추천한다.

먼저 지평막거리 꿀주의 레시피를 알아보자. 지평 생 쌀막걸리와 우유 100ml를 일대일 비율로 섞고, 꿀 두 큰 스푼, 설탕 한 큰 스푼을 넣은 뒤, 거품이 올라올 때까지 약 1925번 정도 잘 저어주면 된다. 기호에 따라서 꿀의 양을 조절해도 좋다. 좀 더 쉽게 만들고 싶다면 레시피의 재료에 얼음을 더해 믹서기를 이용해서 갈아주면 된다. 

소주와 토닉워터를 섞어 마시는 한국형 소주 칵테일 '쏘토닉'은 토닉워터와 소주를 취향에 맞게 1:1 혹은 2:1 비율로 믹싱만 하면 매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쏘토닉 전용 제품으로 개발된 토닉워터 깔라만시는 제품 자체의 맛이 상큼해 소주와 섞으면 톡 쏘는 맛의 '깔라만시주'로 가볍게 마실 수 있다.

 

GS리테일, '사랑의 마스크 십시일반 캠페인' 통해 대한적십자사에 마스크 1만 5300장 기부

GS리테일 임직원들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어려움에 있는 사회 소외 계층에게 도움을 제공하고자 기부 캠페인을 통해 대한적십자사에 마스크 1만 5300장을 기부했다.

GS리테일은 임직원과 GS25 가맹경영주,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로 구성된 전국 72개 GS나누미 봉사단을 통해 매달 지역 사회복지관·보육원·각종 시설 등지에서 가까운 이웃들에게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었으나, 코로나19로 대면 봉사가 어려워 언택트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준비했다. 

제공한 마스크는 지난 4월 13일부터 4주간 GS리테일에서 진행된 '사랑의 마스크 십시일반 캠페인'을 통해 전 임직원이 기부한 수량에 추가적으로 회사가 동참해 마련됐다. 대한적십자사에 기부된 마스크는 5개 지역 지사로 보내지고, 각 지사 담당직원이 지역 취약 계층 및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