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요리] 자취생 필수 음식재료 '계란' 레벨별 요리
[자취요리] 자취생 필수 음식재료 '계란' 레벨별 요리
  • 최수영 연구원
  • 승인 2020.05.1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취생 누구나 즐겨 찾는 식재료 '계란'으로 간단한 요리를 해보자.

모두 조리시간은 10분 채 되지 않고 레시피가 간단하다는 점에서

자취 요리에 딱이다!

 

LV.1 계란요리부추볶음

체감 난이도 ☆☆☆☆★

맛 평가 ☆☆☆★★

자취생한테 부추가 어디 있냐고요? 바로 배민 B마켓에서 간단하게 시켜볼 수 있었어요.

저는 반 줌 쓰고 남은 반 줌은 부추전 해먹었답니다.

계란 하나로 하다가 부추가 너무 많아서 후다닥 하나 더 넣어주었어요..

여러분은 꼭 계란 두 개에 기름 많이 둘러서 해드세요!

계란만 넣어서 스크램블 할 때보다는 계란부추볶음이 훨씬 밥이랑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계란 요리의 기본인 스크램블을 부추와 함께 응용하는 방법이라 레벨 1 요리로 추천합니다.

 

LV.2 백종원 계란볶음밥

체감 난이도 ☆☆☆★★

맛 평가 ☆☆★★★

백종원 계란볶음밥의 포인트는 바로 간장을 팬에 눌러 붙게끔 부어서 간장 향을 살려주는 것입니다.

특별한 거 없는데 중국집 볶음밥 맛이 나고 새우나 맛살 넣어서 도전해보고 싶은 욕심이 솔솔 생기는 맛이에요!!

밥이랑 계란만 있는 난감한 상황, 간장 계란밥이 지겨울 때 해먹기 좋은 레시피로 추천해요.

 

LV.3 간장계란

체감 난이도 ☆☆☆★★

맛 평가 ☆☆☆★★

마약간장계란이라고도 불리는 레시피죠~

간장계란이 레벨 3인 이유는 바로 먹을 수 없고 인내의 시간을 가져야하기 때문이랍니다.

​반숙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8분~10분, 완숙은 10~12분 삶아주면 계란이 딱 맞게 익어요!

계란은 삶기 전에는 실온에 꺼내두고, 삶을 때는 식초를 조금 넣어 삶아줘야 깨지지 않고 예쁘게 깔 수 있다는 팁 잊지마세요~

​또 집에 고추나 양파가 있다면 다져넣어 간장의 풍미를 더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가끔 후라이나 스크램블 말고 삶은 계란이나 장조림의 메추리알이 생각나는 날이 있죠,

그럴 때 간단하게 해먹기 좋은 반찬이라 추천합니다!

 

LV.4 백종원 양파덮밥

체감 난이도 ☆☆★★★

맛 평가 ☆★★★★

볶음밥처럼 기름기 있는 밥 말고 일식 돈부리처럼 촉촉한 덮밥이 먹고 싶을 때 제가 자주해먹는 레시피에요!

​닭가슴살 캔이나 냉동 닭가슴살이 있다면 넣어서 오야꼬동으로 응용할 수도 있는 레시피랍니다.

들이는 시간 대비 훌륭한 맛인데요.

짭짤한 간장맛과 양파 계란의 조화가 너무 맛있는 요리였어요!

 

LV.5 우유계란카레

체감 난이도 ☆★★★★

맛 평가 ★★★★★

사실 만들면서는 비주얼이 예쁘지는 않아서 맛이 있을까하는 의구심이 마구 들었는데 김치 얹어서 한입 먹자마자 카레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계란요리의 포인트는 계란을 우유와 섞어 함께 풀어준 뒤 체에 내린 뒤에 익혀주면 훨씬 훨씬 부드러운 카레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에요!

집에서 카레 만들어 먹으려면 여러 재료 써는 것부터 손이 많이 가는데 엄청 부드러우면서 양파와 마늘의 맛만으로도 감칠맛이 잘 살아있는 메뉴였어요.

​죽 먹기는 싫은데, 입이 까슬해서 부드러운 음식이 땡기는 날 있지 않나요?

그럴 때 따뜻한 밥에 카레랑 김치 올려서 든든하게 먹기 좋은 계란 요리로 추천드립니다!

 

여러 계란 요리를 소개하려고 하다보니 저는 며칠 사이에 계란 10개를 다 썼답니다..!

인스턴트나 라면보다는 이렇게 밥과 잘 어울리는 계란 요리로 간단하게라도 잘!! 챙겨먹는 게 건강에 더 좋을 것 같네요

 

(데일리팝·혼족의제왕 '놀식주랩스'=최수영 연구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