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신한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신한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05.16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Liiv M, '슬기로운 통신생활'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엠)은 갤럭시 스마트폰 구매자 대상으로 LTE 요금제를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해주는 '슬기로운 통신생활' 이벤트를 오는 5월 2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Liiv M store에서 최신형 갤럭시(S20울트라·Z플립·A31) 구매고객 중 Liiv M LTE 11GB+ 또는 주니어 LTE 2GB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월 기본료를 6개월간 리브메이트 포인트리로 최대 13만 2000포인트를 제공한다. 500대 판매 완료 시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리브엠 11GB+ 요금제는 6월 말까지 월 기본료 4만 4000원인 요금을 월 2만 2000원에 1년간 이용 할 수 있는 반값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 참여로 총 13만 2000 포인트를 제공 받는 고객은 최대 6개월 무료 요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고객패널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1기 모집

우리은행은 고객 중심의 의사결정과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고객 패널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1기를 5월 18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고 5월 15일 밝혔다.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는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고객 불편사항·제도개선 필요사항 발굴을 통해 다양한 제안 활동을 수행하는 우리은행과 고객 간 새로운 소통창구이다. 이번 1기 고객패널 모집인원은 15명 내외로 우리은행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관심 있는 수도권 거주 고객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는 올해 12월까지 분기별 오프라인 간담회에 참여해 우리은행 상품·서비스·금융정책 등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제안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되며, 활동이 우수한 리포터에게는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GS리테일 멤버십 더팝, '스마일페이'로 결제편의성 극대화

5월 1일 론칭한 GS리테일의 통합 멤버십 및 결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더팝(THE POP)'이 유일한 신용카드 결제수단으로 대한민국 온라인 유통기업 1위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를 도입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전국 편의점 GS25·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 등 약 1만 4000개에 달하는 GS리테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스마일페이 사용이 가능해졌다. 

결제 핵심은 앱을 실행하기만 하면 바로 결제 QR코드가 뜨는 '원클릭' 결제 서비스다. '원클릭' 결제서비스는 이베이코리아가 자체개발한 기술로, 스마일페이를 최초 1회만 등록해두면 비밀번호 입력이나 지문인증 등의 과정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긴 대기 줄이 늘어서는 오프라인 매장의 특성을 고려해 결제 과정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KB국민은행, '2020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온라인 개최 

KB국민은행은 6월 1일부터 12일까지 KB국민은행의 일자리 정보제공 플랫폼인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야심차게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이번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으로 개최함에 따라 기존 참여기업수인 200여개 기업에서 300여개 기업으로 그 규모를 확대했으며 참가기업에게는 기존 현장 박람회 참여 혜택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여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 및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 등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지원을 현장박람회와 동일하게 제공한다. 

 

신한금융그룹, '최대 14만원 먼저 받고 시작하는 신한플러스 멤버십' 광고 On Air

신한금융그룹은 5월 15일 금융권 최초의 멤버십 혜택과 금융거래를 결합한 금융플랫폼인 '신한플러스 멤버십'의 신규 광고 '최대 14만원 먼저 받고 시작하는 신한플러스 멤버십'편을 공개했다. '최대 14만원 먼저 받고 시작하는 신한플러스 멤버십'편은 다양하고 실용적인 혜택에 대한 니즈를 가진 2030세대를 주타겟으로 제작됐다.

병원 scene을 시작으로 아빠와 딸의 대화·대학교 MT·홈쇼핑 등 일상생활 가까이에서 멤버십혜택을 받을 수 있는 4가지 에피소드를 연이어 보여주는 옴니버스식으로 구성했으며 권태원·현봉식·김환희·김영아 등 탄탄한 연기력으로 인기를 얻고있는 배우들이 출연해 기존 금융권 광고에서 볼 수 없었던 재미와 볼거리를 더했다.

해당 광고는 신한금융그룹사인 신한은행 등 주요 그룹사 유튜브 및 SNS 공식계정을 통해 볼 수 있으며, 신한플러스 멤버십의 '최대 14만 포인트'는 은행·카드·금융투자·생명의 포인트부스트 이벤트와 론칭기념 이벤트 참여를 통해 적립이 가능하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