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하나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하나금융그룹 外
  • 변은영
  • 승인 2020.05.20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Liiv M, 태블릿 이용 고객을 위한 '스마트 LTE 요금제' 출시 

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엠)은 오는 5월 21일 스마트기기에서 데이터를 많이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스마트 LTE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LTE 요금제'는 태블릿·패드·워치 등 USIM이 장착 가능한 스마트 기기에서 대용량 데이터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이다. 

요금제는 ▲스마트 LTE 10GB(데이터 10GB) 월 1만 500원 ▲스마트 LTE 20GB(데이터 20GB) 월 1만 3500원 ▲스마트 LTE 25GB+(데이터 25GB+ 일 2GB, 3Mbps 속도 무제한) 월 3만 7400원의 3가지 기본료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스마트 LTE 요금제' 가입 고객은 'KB스마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급여이체 또는 KB국민카드 결제 실적이 있거나, 기존 리브엠을 이용 중인 고객은 월 2200원 통신비가 추가 할인되어 스마트 LTE 10GB는 8300원·스마트 LTE 20GB는 1만 1300원·스마트 LTE 25GB+는 3만 52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NH농협은행, 자매결연마을 찾아 영농철 일손돕기 지속 전개

NH농협은행 자금운용부문은 5월 19일 영농철 일손부족을 겪고 있는 충북 충주시 엄정면 유봉마을을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5월 20일 밝혔다.  

이날 자금운용부문 김행춘 부행장과 직원 15명은 사과적과와 영농 폐자재 회수 등 부족한 일손을 도우고 냄비 등 생활용품 220여개를 관내 농업인들에게 기부했다.

같은 날 준법감시부의 임직원 봉사단 15명도 경기 양평군 소재 농가를 방문해 작두콩 넝쿨 제거·밭 주변정리·영농폐자재 수거 등 농촌환경개선을 통한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활동을 전개했다. 

 

하나금융그룹, 기업의 사회적 책임 캠페인 영상 공개 및 응원 댓글 이벤트 진행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해 워킹맘들의 큰 공감을 얻었던 보육사업 CSR 캠페인 '나쁜 엄마, 바쁜 엄마'에 이어 올해도 일자리 창출 CSR 캠페인 시리즈 '엄마의 졸업식'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에 공개했다고 5월 18일 밝혔다.

'엄마의 졸업식'은 발달장애인들이 학교를 졸업한 뒤 취업을 할 수 없어 결국은 평생 부모에게 의존하게 되는 안타까운 현실과 그들의 졸업 이후에 다시 발달장애인들을 집으로 받아들여야만 하는 부모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하나 파워 온 임팩트'는 하나금융그룹이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발달장애인의 일자리'라는 사회적 문제에 집중해 발달 장애인에게 필요한 '질 좋은' 일자리,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신한은행, '아름다운 마일리지' 제도 시행 

신한은행은 임직원들이 사회공헌활동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해당 마일리지를 기부하거나 사회적 기업 물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하는 '아름다운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한다고 5월 20일 밝혔다.

이 제도는 임직원이 자원봉사활동 내용이나 기부금을 등록할 경우 해당 시간과 금액에 비례하는 마일리지를 개인 계정에 적립해주는 신개념 사회가치 창출 모델이다.

직원별 마일리지 계정은 신한은행 사회공헌활동 홈페이지 '아름다운 은행'에서 운영한다. 개인 계정에 적립된 마일리지는 포인트로 전환해 네이버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을 통해 다시 기부할 수 있다. 아름다운 은행 홈페이지에서 사회적 기업 물품도 구매할 수 있다.

 

우리은행, 인도네시아에 코로나19 방호복 5000벌 기부

우리소다라은행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국가재난방지청을 방문하여 보호장비가 부족한 인도네시아에 의료진이 착용할 방호복 5000벌을 기부했다고 5월 19일 밝혔다.

인도네시아의 코로나19 확진자는 대도시를 중심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정부는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대규모 사회적 제약'을 전국적으로 시행 중이다. 의료 현장에서는 방호복과 마스크 등 보호장비가 부족해 많은 의료진이 감염됐고, 의약품과 의료장비 원재료 90%가 수입에 의존하여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우리소다라은행은 어려운 환경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인도네시아 의료진을 위해 현지 한국계 공장에서 생산하는 방호복을 지원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