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심플리쿡 식감·풍미 강화..냉장조리면에 '스킨포장' 기법 적용
GS리테일, 심플리쿡 식감·풍미 강화..냉장조리면에 '스킨포장' 기법 적용
  • 정단비
  • 승인 2020.05.2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플리쿡

 

GS리테일이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을 앞세워 밀키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이를 위해 진공 '스킨포장' 기법을 적용한 냉장조리면 2종을 출시했다. 스킨포장 도입으로 고객들은 제품을 전자레인지에 용기 째로 조리한 후 필름만 떼어내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한다는 전략이다.

스킨포장은 폴리에틸렌(PE)소재의 투명필름이 제품 내용물과 용기에 피부처럼 진공 밀착된 포장형태를 말한다. 제품에 비닐이 완벽하게 밀봉되어 있어 유통과정이나 점포보관 시 흔들림으로 인한 상품의 외관 변형을 최소화한다. 

스킨포장을 통해 제품의 수분감이 보존되고 식감 및 풍미도 한층 강화된다. 전자레인지 조리 시에 필름이 부풀어 오르면서 가열된 증기가 대류해 수분손실을 막는 효과를 내고 일반적인 포장처럼 음식물 표면이 마르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존에는 스킨포장이 적용 가능한 식재료가 제한적이고 많은 비용이 동반되기 때문에 냉동제품이나 신선식품 위주로 적용됐다. 이에 심플리쿡은 스킨포장 기술을 냉장면에 도입하기 위해 전용 식재료인 면과 소스를 별도로 개발하고, 재료를 익히는 시간과 조리 및 배치 방법을 고려해 생산 공정을 재수립했다. 또 올해 연말까지 스킨포장 상품을 10여개로 확대하며 주력 카테고리로 육성할 계획이다. 

심플리쿡이 선보이는 '꾸떡꾸떡크림우동'은 쌀보다 비교적 나트륨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밀을 통해 별도로 개발한 전용우동면을 사용해서 쫀득한 식감을 강화했다. 슬라이스 치즈의 고소함과 흑후추의 매콤함이 크림소스와 어우러지며 베이컨칩과 스위트콘의 식감이 더해져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통마늘알리오올리오'는 일반 파스타면보다 접촉면이 넓은 푸실리면을 사용했다. 푸실리면의 꼬인 부분이 쉽게 소스를 머금어 소스 배임도가 높고 탄력 있는 식감이 특징이다. 동그란 모양의 카나디언햄과 통마늘 튀김, 블랙 올리브를 토핑해 풍미가 극대화시켰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