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하나금융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하나금융 外
  • 이예리
  • 승인 2020.05.2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제10기 'NH-고객패널' 모집

NH농협은행은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 및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 강화를 위하여 제10기 'NH-고객패널'을 공개 모집한다고 5월 26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많고 온·오프라인 활동이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으며, 5월 26일부터 6월7일까지 농협은행 인터넷뱅킹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고객패널은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농협은행의 상품·서비스에 대한 의견제시 및 아이디어 제안, 인터뷰와 토론회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며, 활동비 지원과 농협은행 이용 시 우수고객 혜택 등을 제공받는다.

 

KB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가입자 360만명 돌파!

KB국민은행은 'KB모바일인증서'가 출시 10개월 만에 가입자가 360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KB모바일인증서'는 공인인증서를 대체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이 자체기술로 개발했으며, 보안성과 편리성이 장점인 사설인증서이다.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하면 첫 거래 고객도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거래가 가능하다. 발급 소요시간은 약 1분 정도이며, 복잡한 암호 대신에 패턴·지문·Face ID(아이폰 이용 고객) 등 고객이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선택해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KB모바일인증서'는 국내 은행 중 유일하게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하드웨어에까지 보안기술을 적용했다. TEE(Trusted Execution Environment)라는 독립된 보안영역에 인증서를 저장시킴으로써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이를 위해 영국 보안업체인 트러스트오닉(Trustonic)사의 TAP(Trustonic Application Protection) 솔루션을 적용하였으며, 인증서의 유효성과 비밀번호를 검증하는 알고리즘은 KB국민은행 자체기술로 개발하여 안정성과 보안성을 강화했다. 

 

IBK기업은행,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위해 총괄 조직 분리 독립 

IBK기업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전담 조직을 확대하고 상품 개발부터 심의, 사후관리 등 상품판매 전 과정에서 고객보호기능을 강화하는 프로세스를 마련한다고 5월 26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기존 소비자브랜드그룹에서 금융소비자보호그룹을 분리하는 조직개편으로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의 독립성과 금융소비자보호를 강화했다. 그룹 산하에는 소비자 보호 사전 조치를 위한 '금융소비자보호부'와 사후 관리를 위한 '금융소비자지원부'로 분리 운영해 고객 보호 컨트롤타워의 역할을 수행한다. 

기업은행은 ▲상품선정 프로세스 강화 ▲내부통제부서 간 합동 점검을 통한 심의 고도화 ▲모니터링 정교화 ▲현장지원 강화 등의 조치들로 소비자보호 프로세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대학생 봉사단 N돌핀과 함께 농촌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 개인고객부 임직원과 대학생봉사단 N돌핀 8기는 영농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방문해 일손돕기를 5월 2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5월 26일 경기도 양주 맹골마을을 찾은 임직원 및 N돌핀은 고구마 심기, 잡목 및 잡초제거를 하며 농가에 힘을 보탰다. 지난 2월 선발된 전국 17개팀 102명의 'N돌핀 8기'는 10월까지 활동하며, NH농협은행 임직원홍보대사 'NU'와 함께 Youth홍보대사 역할과,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 등 전국 곳곳에서 엔도르핀 역할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신한은행, MY자산 이용 고객 대상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MY자산'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리워드를 증정하는 '목돈마련, 한 번에 기술적으로 가보자구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5월 27일 밝혔다.

'MY자산'은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해 은행 계좌뿐 아니라 카드·증권·보험·연금·부동산·자동차 등 여러 기관에 흩어져 있는 모든 자산을 신한 쏠(SOL)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정해진 미션을 수행해 받은 열쇠를 이용해 금고를 열어 당첨금을 받는 방식이다.

▲신한은행 오픈뱅킹 신규 시 열쇠 5개 ▲'MY자산' 신규 시 열쇠 3개 ▲'MY자산' 광고 영상 SNS 공유 시 열쇠 1개를 받을 수 있다. 매일 1명에게 100만원의 리워드를 증정하는 '목돈금고'와 꽝 없이 매일 100원~1만원을 받을 수 있는 '짠돈금고' 중 하나를 선택해 열어볼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신한금융그룹,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MOU' 체결

하나금융그룹과 신한금융그룹은 5월 25일 서울 중구에 소재한 롯데호텔에서 양 그룹 간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글로벌 사업에 있어 업무제휴를 추진한다.

양 그룹은 국내 금융시장의 치열한 경쟁상황 속에서도 지속가능 성장을 위해 해외사업부문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금번 MOU를 계기로 글로벌 금융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그룹은 대한민국 금융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선진화를 위해 글로벌 부문에서 과당경쟁을 지양하고, 상호협력하는 Partnership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양 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사업 전반의 공동 영업기회 발굴 및 추진 ▲각국 규제와 이슈 사항에 대한 공동 대응 ▲공동 신규 해외시장 진출, 해외 공동 투자, 해외 네트워크 조성 ▲기타 다양한 형태의 글로벌 부문에서의 교류와 협력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