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누적판매량 3000만개 돌파.."보복소비 폭발"
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누적판매량 3000만개 돌파.."보복소비 폭발"
  • 변은영
  • 승인 2020.05.28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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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가 할인행사인 '빅스마일데이'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 G9에서 지난 5월 19일부터 진행한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가 누적 판매량 3070만개를 달성했다.

하루 평균 341만개, 초당 39개의 상품이 판매된 것이다. '빅스마일데이'를 처음 시작한 지난 2017년 11월 이후 최대 실적으로, 총 5회의 행사 누적 판매량은 1억4570만개에 달한다.

ⓒ이베이코리아

 

오픈 첫 날인 5월 19일, 이미 역대 빅스마일데이 일 최대 거래액을 달성했다. 이 날 하루 동안 발생한 거래액은 기존 일 최대 거래액을 33%나 뛰어넘었다. 하루 평균 판매량 역시 341만개를 기록하며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 2만 여곳의 스토어가 참여하면서 아디다스·LG·삼성 등 100여 곳의 대규모 브랜드 사가 직접 참여해 상품 경쟁력도 한층 높였다. 오후 8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합배송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베이코리아 전담 배송인 스마일배송 상품도 역대 최대 거래액을 기록했다.

기존 빅스마일데이 기간 스마일배송 판매 실적과 비교하면 이번 행사 누적 거래액이 약 40% 높게 나타났다. 특히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3겹 데코소프트',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손소독 물티슈', '오뚜기밥' 등이 차례로 최고 매출 1·2·3위를 기록했다.

코로나19 영향 각종 집콕용품 인기

코로나19 여파로 디지털·가전, 생필품 등 '집콕'을 위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품목별 인기 제품을 살펴보면 디지털·가전에서는 '노트북'이 매출을 견인했다. G마켓과 옥션에서 '갤럭시북 이온'는 누적 매출 53억 9000만원을 기록해 랭킹 1위에 올랐다. 재택근무와 홈스터디의 확대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패션·잡화 카테고리에서는 '나이키 및 아디다스 스포츠웨어'가 13억 7000만원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운동복'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스포츠·건강 카테고리에서는 '마스크'가 28억1000만원 가량 팔렸다.

이베이코리아는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보복소비의 확대 및 언택트 쇼핑 트렌드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