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롯데마트·GS25·이디야커피 外
[식품 단신] 롯데마트·GS25·이디야커피 外
  • 이예리
  • 승인 2020.05.2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 고품격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교대점' 오픈 

bhc가 운영하는 고품격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올해 첫 직영매장인 '교대점'을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5월 28일 bhc는 박현종 회장, 임금옥 대표를 비롯한 회사 임직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대점 오픈식을 진행했다.

'창고43 교대점'은 '비즈니스를 위한 공간'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식사 겸 미팅이 될 수 있도록 독립적인 공간인 룸 13개를 배치했다. 또한 매장을 찾는 내방객들이 편안하게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우드와 아이언을 조화시켜 감각적이고 세련되면서 모던한 디자인으로 격조 높은 공간을 연출했다.

 

롯데마트, 일주일간 역대급 호주산 소고기 파격할인 행사 실시

롯데마트가 5월 28일부터 6월 3일까지 단 일주일간 호주청정우를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호주산 소고기 대전'을 실시한다.

이번 '호주산 소고기 대전'을 통해 롯데마트는 우선 전 고객들을 대상으로 일주일간 호주청정우 목초사육 안심 부위를 시중가 대비 약 40% 이상 저렴한 가격인100g당 3900원에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금번 파격 행사를 통해 주로 호텔이나 고급 식당에서 접할 수 있던 안심 부위를 집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추가로, 롯데마트는 엘포인트(L.Point) 회원들을 대상으로 호주 청정와규와 호주 타즈매니아 소고기 전품목을 각각 최대 35%,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달콤커피, '달콤'으로 공식 브랜드 명 변경

달콤커피가 론칭 9년만에 공식 브랜드 명을 바꾼다.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는 달콤(dal.komm)으로 브랜드 명을 변경한다고 5월 28일 밝혔다. 이에 신규 오픈하는 직가맹점은 모두 '달콤' 브랜드로 운영된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daily sweetness'(일상의 달콤함)이다. 커피를 넘어 다양한 가치 경험의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는 카페 소비 트렌드에 맞게 음악과 라이프스타일·휴식·트렌드·푸드테크 등 일상을 달콤하게 만드는 융복합 컬처테리아(Culture-teria)로서 카페 공간의 가치를 확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달콤은 이번 공식 브랜드 명 변경을 기점으로 ▲원두 리뉴얼 및 베이커리 메뉴 확대 ▲시그니처 라인업 보강 ▲소형 매장 출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베란다라이브 내실 강화 ▲로봇카페 서비스 고도화 등 전방위적 혁신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새로운 온라인 식문화 만든다...'쿡킷 랜선시식' 캠페인 진행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쿡킷(COOKIT)'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는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월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랜선시식회'·'랜선시식 릴레이'·'테스티모니얼'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랜선시식회'는 요리, 라이프스타일 분야에 특화된 인플루언서 23명으로 이루어진 '쿡킷패밀리'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쿡킷을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다. 직접 만들기 어려운 메뉴를 '쿡킷'으로 간단하게 요리하고 식사하는 과정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해 소비자가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랜선시식 릴레이'는 '쿡킷' 후기와 함께 이를 추천하고 싶은 지인 2명을 지목해 포스팅을 이어나가는 이벤트다. 지난 5월 27일 배우 김빈우가 인플루언서 김보경을 지목하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릴레이에 동참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쿡킷'을 구매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GS25, 해외 상품 도입 넘어 해외 식자재로 차별화 상품 개발 나선다

GS25가 그동안 선보여 온 해외 수입 상품들이 연이은 성공을 거둠에 따라, 완제품의 수입 확대 뿐 아니라 식자재 수입을 통한 차별화 상품 개발에 직접 나섰다. GS25가 5월 28일부터 즉석 조리 식품인 '대박크징?어!'(이하 대박크징어)를 선보인다.

대박크징어는 GS25가 협력사를 통해 페루에서 수입한 대왕오징어를 가공해 개발한 오징어 튀김이다. 대박크징어는 상품명에서 잘 드러나듯이 130g의 중량에 길이는 22㎝의 아주 큰 크기로 만들어져, 튀김 온도와 시간에 따라 최상의 식감을 낼 수 있도록 100여 차례에 걸친 시제품 생산 과정을 거쳤다. 

 

"달고나 이제 간편하게 드세요" 이디야커피, 달고나 음료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최근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달고나 음료 2종을 5월 28일 출시했다.

이디야커피는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큰 수고 없이 매장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달고나 라떼'와 '달고나 밀크티' 2종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실제 달고나를 부셔서 만든 바삭하고 달콤한 토핑과 커피를 넣지 않아도 달고나의 향을 낼 수 있는 전용 베이스 시럽을 사용했다. 

이번 달고나 신제품은 논커피(Non-coffee)군 제품으로 에스프레소가 들어가지 않아 카페인 함량이 낮기에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달고나 라떼'는 달콤한 달고나와 고소한 우유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로 달고나 특유의 맛을 잘 구현한 제품이며 '달고나 밀크티'는 달고나와 고급스러운 얼그레이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음료로 달콤한 맛과 풍미가 특징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