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전직원 행동 원칙 'ABC Spirit' 선포…새로운 도약 준비
아모레퍼시픽그룹, 전직원 행동 원칙 'ABC Spirit' 선포…새로운 도약 준비
  • 정단비
  • 승인 2020.06.0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며 전 세계 임직원들이 함께 실천할 새 행동 원칙 'ABC Spirit'을 선포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6월 1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진행한 'ABC Spirit' 선포식에서 서경배 회장은 먼저 온라인(유튜브) 생중계로 행사에 참가한 해외 법인과 국내외 임직원들에게 안부 인사를 전했다. 

서 회장은 "오랫동안 함께 고민해온 다섯 가지 행동 원칙은 우리가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누구와 함께 있던,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일원으로서 같은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지향점을 제시해 줄 것"이라며 "각자의 자리에서 실천을 통해 살아 움직이는 행동이 되자”고 차분히 메시지를 전달했다. 

선포식을 통해 밝힌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새로운 행동 원칙은 아래와 같다. ▲고객을 중심으로 행동한다(Customer first) ▲최초, 최고를 위해 끊임없이 시도한다(Be the first and the best) ▲열린 마음으로 협업한다(Collaborate with an open mind)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한다(Respect difference) ▲스스로 당당하게 일한다(Act with integrity)

다섯 번째 원칙인 '스스로 당당하게 일한다'의 발표를 맡은 배동현 아모레퍼시픽그룹 사장은 '스스로 당당하게 일한다'는 주제 발표를 통해 '구성원이 마음먹고 해 주어야만 기업은 성공한다'는 서성환 선대 회장의 메시지를 추억하며 '태평양그룹' 시절의 에피소드들을 진솔하게 전달했다.

이어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사장은 "최초·최고는 결코 혼자서 만들 수 없다. 구성원들이 세대와 성별을 넘어 서로를 향한 두터운 존중 속에서 협업하면서도 서로가 다름을 인정해야 한다"며 "정직한 노력과 행동 속에서 진심을 다해 작은 것부터 시도해 나아가기를 다짐해야 한다"고 변화를 촉구했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