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세븐일레븐·CU·해태제과 外
[식품 단신] 세븐일레븐·CU·해태제과 外
  • 이예리
  • 승인 2020.06.0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집에서 해먹는 김치볶음밥 맛 그대로 '시그니처 김치볶음밥'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집밥 메뉴 중 하나인 김치볶음밥의 풍미를 편의점 도시락으로 온전히 구현한 '시그니처 김치볶음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출시한 '시그니처 김치볶음밥'은 설비, 원재료, 그리고 조리기법 등의 개선을 통해 김치볶음밥 본연의 특징을 살린 상품으로 집에서 해먹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김치볶음밥'은 IH솥을 사용해 강한 화력을 이용한 밥알 코팅으로 으깨짐을 최소화하고 볶음밥 고유의 식감과 맛을 살렸다. 

200℃가 넘는 고화력 직화 IH솥에 국내산 생김치를 듬뿍 넣고 빠르게 볶아내 매콤한 맛을 높이고 밥알 알알이 코팅을 입혀 고슬고슬한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김치볶음밥과 잘 어울리는 반숙계란후라이와 로스팜 구이를 담아 든든한 한끼를 구성했으며, 도시락 용기도 철판용기와 나무받침을 형상화해 마치 철판에서 직접 볶은듯한 외관을 구현했다.

 

맘대로 가지고 놀아주세요! CU, 델라페 믹스 챌린지 개최

CU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델라페 믹스 챌린지'를 연다. 올 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델라페 믹스 챌린지'는 '나만의 델라페 레시피 소개' 이벤트와 '나의 원픽 레시피' 이벤트 두 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나만의 델라페 레시피 소개' 이벤트는 고객이 혼자만 알기 아까운 자신만의 꿀조합 레시피를 응모하는 이벤트다. CU의 멤버십 앱 포켓CU 또는 CU의 공식 홈페이지 내 델라페 믹스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레시피의 베이스가 되는 델라페를 선택한 후 기타 재료와 조합 비율 등을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상품기획자(MD)의 기발한 레시피 중 최고를 선정하는 투표 이벤트도 준비했다. 해당 이벤트는 델라페 담당 MD가 델라페를 활용해 개발한 토핑가득 인절미 빙수·수박 쏘델라페·하겐다즈 아포카토·망고 델라치노·초간단 샹그리아 5개 추천 레시피 중 가장 먹어보고 싶은 레시피를 골라 투표하면 된다. 레시피마다 투표자 중 10명을 무작위 추첨해 총 50명에게 델라페(각 6박스)를 증정한다.

 

퍼밀 운영 '식탁이있는삶' 함안수박, 초당옥수수 NS홈쇼핑 생방송 판매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permeal)을 운영중인 '식탁이있는삶'이 6월 3일 NS홈쇼핑을 통해 함안수박과 초당옥수수를 판매한다. 우선 수박의 경우, 외출을 자제하는 상황에서 무거운 과일을 직접 운반해야 하는 오프라인 수박 구매의 불편함을 해소시켰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식탁이있는삶의 '함안수박'은 수박 형태에 맞게 특별히 개발한 디자인 박스를 사용해 파손 없이 받아볼 수 있다. 이 때문에 NS홈쇼핑 오픈 사상 최초로 함안수박을 생방송으로 선보이게 된 것이다. 초당옥수수 역시 최근 주목 받기 시작한 제품으로 홈쇼핑에서는 자주 판매되지 않는 제품이다. 식탁이있는삶의 '더단 초당옥수수'는 껍질만 벗겨 생으로 먹을 수 있는 고당도 옥수수다.

함안수박은 6월 3일 오후 4시 30분부터 40분 동안, 8kg짜리 상품을 1만 9710원부터 판매한다. 초당옥수수는 오후 5시 50분부터 45분 방송으로 20개입 패키지를 3만 3210원부터 선보인다. ARS 및 앱 결제 추가 할인 시 최대 혜택 금액으로 구입이 가능하며, 방송 전 NS홈쇼핑 온라인 사이트인 NS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소금 알갱이가 달랑 10개… 해태 超저염 감자칩 출시

미량의 소금에도 짠맛은 그대로인 마법 같은 감자칩이 개발됐다. 해태제과는 단 0.5g의 소금만을 넣어 나트륨 함량을 일반 감자칩의 절반 가까이 낮춘 '생생감자칩'을 출시했다고 6월 3일 밝혔다.

0.5g은 굵은 소금 알갱이 10개가 채 안 되는 양이다. 나트륨 저감화 제품으로 인정 받으려면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매출 기준 시중 상위 3개 감자칩 평균보다 나트륨 함량이 25% 이상 낮아야만 한다. 생생감자칩의 나트륨 함량은 60g기준 160mg으로 이들 3개 제품보다 28% 가량 적다. 나트륨 저감화 기준을 충족한 국내 최초 제품인 셈이다. 

해태제과 측은 나트륨이 거의 들어 있지 않은 원료를 조합하고 배합비율을 찾아 내 천연 소금 이상의 염미와 감칠맛을 내게 하는 게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그 경우의 수가 워낙 많아 상당한 시간과 노력 끝에 독자적인 기술을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배상면주가 포천LB,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통해 천연 강스파클링 막걸리 '아띠' 출시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 포천LB가 주류회사 최초로 네이버 커머스 라이브를 통해 신제품을 런칭한다고 6월 2일 밝혔다. 배상면주가는 최근 '언택트(비대면) 소비' 증가에 따라 고객들에게 다양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네이버와 손잡고 라이브를 진행하게 됐다. 

해당 라이브는 6월 3일 오전 11시부터 네이버 모바일 쇼핑탭 셀렉티브에서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아띠'는 로켓발사주 콘셉트로 만들어진 천연 강스파클링 막걸리다. 

포천쌀의 자연 발효로 생기는 천연 스파클링의 강한 청량감이 일품이며, 강스파클링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온도는 일반 냉장고 기준 5~7℃이다. 또한 450ml의 소용량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알코올 도수 6%로 가볍고 깔끔한 맛이 매력적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