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아워홈·미니스톱·생활맥주 外
[식품 단신] 아워홈·미니스톱·생활맥주 外
  • 변은영
  • 승인 2020.06.0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포메인, 창립 14주년 기념 SNS 이벤트 실시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포메인(Phomein)이 지난 5월 31일 창립 14주년을 맞아 6월 1일부터 일주일간 SNS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6월 2일 밝혔다.

이벤트는 포메인 퀴즈 정답을 맞힌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0만 원 상당의 포메인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포메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해당 게시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포메인은 국내 브랜드 유일 베트남 현지에 쌀국수 공장 포시즌(PHO SEASON)을 설립해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은 '햅쌀면'을 생산해 전 매장에 독점납품하고 있다. 또한 2014년 업계 최초로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행하며 자체 개발 쌀국수 전용 패키지 특허출원 등록과 노하우로 독보적인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아워홈, 냉동도시락 '온더고(ONTHEGO)' 신제품 3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냉동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6월 5일 밝혔다. '온더고'는 간편하게 먹는 한 끼라도 균형 잡힌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아워홈이 지난해 7월 론칭한 냉동도시락 브랜드다.

이번 신제품 3종은 ▲소고기&오색비빔밥 ▲더블치즈&차돌깍두기볶음밥 ▲쌀떡볶이&3가지모둠튀김 등 밥류 2종, 분식류 1종이다. 이로써 온더고는 제품 라인업 총 9종을 갖추게 됐다. '소고기&오색비빔밥'은 직화 솥으로 지은 고슬고슬한 밥에 고추장과 참기름을 올리고 위에 계란지단채·시금치·당근 등 오색 메뉴를 정갈하게 담았다. 

'더블치즈&차돌깍두기볶음밥'은 아삭하고 새콤한 국내산 깍두기와 부드러운 차돌박이가 통으로 들어가 조화로운 식감을 자랑하며, 모짜렐라와 체다치즈의 환상적인 궁합으로 깊은 풍미를 더했다. 두 제품 모두 전자레인지에 4분 30초 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쌀떡볶이&3가지모둠튀김'은 오손도손 친구와 같이 먹던 분식집 메뉴를 재현했다. 매콤달콤한 쌀떡볶이에 어묵과 양배추를 더했으며 야채, 김말이, 물만두 3종 튀김을 한 그릇에 만나볼 수 있다. 

 

미니스톱, 달콤한 흑당라떼에 타피오카펄을 더한 '흑당버블티' 출시

편의점 미니스톱이 아이스 흑당라떼와 쫀득한 타피오카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흑당 버블티'를 출시했다고 6월 5일 밝혔다. 미니스톱은 많은 카페에서 고정메뉴로 선보일 만큼 대중적인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버블티와 지난해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소재인 흑당을 조합해 여름시즌을 겨냥한 '흑당버블티'를 개발했다. 

'흑당버블티'는 RTD(Ready To Drink : 캔·병·팩 등의 포장 음료)에는 넣기 어려운 소재인 타피오카펄이 들어간 음료로 전문점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메뉴를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한 흑당시럽을 사용해 일반 설탕보다 더 진한 풍미와 향으로 라떼의 단맛을 한층 끌어올렸다. 미니스톱의 '흑당버블티'는 버블티의 본고장인 대만의 고품질 타피오카펄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얼리지 않은 타피오카 펄을 사용해 냉동 타피오카 대비 뛰어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생활맥주, 스퀴즈 브루어리와 함께 '마시자! 지역맥주' 14차 행사 실시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지난 6월 4일 스퀴즈 브루어리와 함께 제14차 '마시자! 지역맥주'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생활맥주 '마시자! 지역맥주' 행사는 전국 각지 양조장에서 생산된 특색 있는 수제맥주를 생활맥주 직영점을 통해 대중에게 소개하는 지역맥주 상생 프로젝트다. 

이번 14차 행사는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스퀴즈 브루어리'와 함께한다. 2017년 춘천 최초의 양조장과 브루펍을 세운 '스퀴즈 브루어리'는 '맥주를 경험하는 모든 이들이 즐거움도 함께 채워가길(SQUEEZE)'이라는 모토로 '늘 맛있는 맥주'를 양조하는 수제맥주 업체이다.

스퀴즈 브루어리는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2019년, 2020년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으며, 올해는 크래프트 맥주 부문 최고상인 'Best of 2020'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기도 했다. 이번 '마시자! 지역맥주' 행사 기간 동안 만나볼 수 있는 맥주는 소양강 에일·춘천 IPA·스퀴즈 바이젠·밤이면 밤마다 총 4종이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등 식품·외식업계, 밀레니얼 세대 잡기 총력

최근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식품·외식업계 움직임이 활발하다. 온라인에서 유행하고 있는 콘텐츠를 활용하는 등의 펀슈머 마케팅을 펼치며 젊은 세대와의 접점 확대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은 지난 6월 1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문세윤 국밥송' 풀버전을 게재했다. 

약 1분 40초로 구성된 '문세윤 국밥송'은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먹방을 선사한 전속 모델 문세윤이 큰맘할매순대국 메뉴 장점이 부각되는 시즐에 맞춰 'K-BOB FLEX' 콘셉트의 랩을 선보인다. 따뜻하고 푸짐한 큰맘할매순대국의 국밥을 언제 어디서나 배달로도 즐길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문세윤 국밥송'은 2030 젊은 세대 취향 저격의 일환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온라인에서 젊은 국밥 마니아를 중심으로 '뜨끈한 국밥 든든하게 먹는다'는 메시지가 담긴 국밥송 콘텐츠가 유행하는 것에 착안해 '문세윤 국밥송'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 수제 먹거리 기반 다이닝 펍 오픈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가 아이디어스에서 판매되는 수제 먹거리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다이닝 펍 '아이디어스테이블'을 서울 마포구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아이디어스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아이디어스테이블의 전신인 크래프트하우스를 운영해 왔으나 세계 3대 요리 전문 대학인 미국의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를 졸업해 뉴욕 맨하튼 정식당, 한남동 DONO 등에서 경력을 쌓은 김재영 씨를 메인 쉐프로 영입하면서 새롭게 리모델링 후 재 오픈하게 됐다. 

아이디어스테이블의 주요 메뉴는 아이디어스에서 판매 중인 수제 먹거리와 농축수산물을 기본으로, 국내 전통주를 활용한 칵테일과 수제 맥주 등 다양한 주류 또한 함께 선보이고 있다. 특히 아이디어스 회원들에게는 메인 메뉴 10%, 아이디어스 입점 작가에게는 전체 금액의 20%에 해당하는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재 오픈한 전주비빔빵 전주한옥마을점, 착한 빵 사려는 발길 이어져

코로나19로 인해 문을 닫았던 사회적 기업 천년누리 전주빵 (이하 전주비빔빵) 전주한옥마을점이 세달여만에 다시 문을 열어 착한빵을 사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 코로나로 매출이 90% 이상 급감해 대표적인 매장인 전주한옥마을점이 문을 닫는 경영난에도 불구하고 대구·경북지역 의료진과 자원봉사단에게 2000만원 제과류를 기부해 '착한 빵'으로 불리며 주목을 받았다. 전주비빔빵의 재오픈 소식에 애호가들뿐만 아니라 선행을 접한 사람들의 구매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선행의 긍정적인 효과에 힘입어 3월 31일부터 5월 11일까지 진행된 크라우드 펀딩에서도 총 4700만원을 모으며 목표대비 2353% 달성하기도 했으며, 온라인에서도 네티즌의 열띤 호응이 이어진 바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