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아이디어스·29CM·똑닥 外
[스타트업 소식] 아이디어스·29CM·똑닥 外
  • 이예리
  • 승인 2020.06.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핸드메이드마켓 '아이디어스', 300억원 투자 유치

온라인 핸드메이드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가 기존 투자자인 알토스벤처스·스톤브릿지벤처스·IMM인베스트먼트·미래에셋벤처투자·미래에셋캐피탈 등으로부터 총 3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2012년 설립 후 유료앱 개발에 집중해온 백패커는 2014년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출시하며 국내 핸드메이드 시장과 동반 성장 해 왔다. 이번 투자는 아이디어스의 빠른 성장을 바탕으로 신규 참여 없이 기존 주주들로만 진행됐으며 이로써 누적 총 51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게 됐다.

현재 아이디어스는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으며 올해 들어 월평균 이용자 수(MAU) 400만, 월평균 거래액 149억원을 기록하는 등 국내 대표 핸드메이드 마켓으로 자리매김 했다. 백패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아이디어스의 서비스 고도화·해외 진출·인재 채용에 집중하고 국내 수공예 시장 발전을 위한 투자나 기업 M&A도 검토할 계획이다.

 

29CM, 챔피온 US라인 국내 온라인 최초 공개

에이플러스비가 전개하는 온라인 셀렉트숍 29CM가 글로벌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챔피온(Champion)'의 US 라인을 국내 온라인 플랫폼 최초로 공개한다고 6월 8일 밝혔다. 

챔피온은 1919년 설립된 100년 전통의 글로벌 브랜드로, 레트로 열풍과 함께 밀레니얼 패션 애호가들에게 다시금 호응을 얻고 있다. LF가 지난해 판권을 획득하며 국내에서도 온·오프라인 사업을 활발히 확장하고 있으며, 지난 5월 서울 코엑스몰에 개장한 공식 매장은 오픈 당일 유스(youth) 패션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챔피온은 크게 국가별로 아시아(AISA)·유럽(EU)·미국(US)의 3가지 라인으로 스타일을 전개한다. 이 중 US 라인은 뉴욕 본사에서 디자인을 맡고 있으며, 고품질의 클래식한 스포츠 캐주얼을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다. 

 

셀레브, 패스커(FASSKER) 운영사와 패션 산업 협력 강화를 위한 MOU 체결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기업 셀레브와 패션 커뮤니티 플랫폼 '패스커(FASSKER)'를 운영하는 에프앤에스홀딩스가 6월 7일 카페 캠프통에서 전략적 제휴 관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셀레브와 에프엔에스홀딩스는 상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이 가능할 전망이다.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플랫폼 및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프로모션 제휴, 공동 콘텐츠 기획·제작, 신규 사업 모델 개발에 적극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특히, 차별화된 스토리텔링에 바탕을 둔 셀레브의 콘텐츠 제작·편성, 상품 기획 등의 크리에이티브 부문과, 3D 엔진을 기반으로 가상·증강현실(VR·AR)을 이용한 패션 콘텐츠를 쉽게 제작하고 보여주는 에프앤에스홀딩스의 '패스커' 앱이 접목되어, 패션 콘텐츠와 관련된 다양하고 새로운 실험들이 폭넓게 진행될 전망이다.

 

똑닥 '사전 문진 기능', 모든 진료과로 확대 적용

국내 유일 간편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는 모든 의료진의 환자 별 맞춤 진료를 위해 똑닥의 '사전 문진 기능'을 고도화하고 소아청소년과에서 모든 진료과로 확대 적용한다고 6월 8일 밝혔다.

소아청소년과 특화 기능으로 개발된 똑닥 사전 문진은 의료진이 구두로 물어보아야 하는 '문진' 사항을 진료 전에 모바일 설문 형태로 환자에게 제공해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환자가 작성한 사전 문진표는 진료 차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동일한 시간 내에 더 효과적인 맞춤 진료가 가능하다.

똑닥은 소아청소년과에만 적용됐던 사전 문진 기능이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모든 진료과로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지난 5월 똑닥을 통한 소아청소년과 진료 4건 중 1건은 사전 문진 기능이 활용된 것으로 나타났다.

혼족의제왕, 막걸리키트 리뷰 체험단 모집

혼족 특화 플랫폼 '혼족의제왕'에서 독립생활연구소와 함께 막걸리키트 리뷰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은 혼술을 즐기는 2030 혼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21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혼족의제왕 앱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해당 체험단에 당첨되면 배상면주가 막걸리키트, 복순도가 막걸리 키트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혼족의제왕에서는 혼족 체험단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