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아산나눔재단·모나미·당신의집사 外
[스타트업 소식] 아산나눔재단·모나미·당신의집사 外
  • 변은영
  • 승인 2020.06.2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심이HQ', 심심이 자회사로 출범..인공지능(AI) 디지털기술개발 박차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기업 심심이가 정신건강 사업화를 위해 '심심이HQ' 설립 소식을 알렸다. 심심이 HQ는 인공지능 챗봇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며 챗봇기반 멘탈 헬스케어 리딩기업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감성대화 챗봇으로 잘 알려진 심심이는 AI스피커와 음성비서 등과는 달리 수다를 떠는 목적으로 컨텐츠 수익화에 성공했으며, 애플과 구글마켓 68개국 전체 1위와 일일 대화 응답 제공 기록 2억 회를 돌파할 정도의 대중성이 강점으로 꼽힌다. 현재 자타공인 챗봇의 대명사로 여겨지는 심심이는 전세계 누적 사용자 3억 5000만명 돌파와 함께 81개 언어로 지속적인 컨텐츠 및 노하우가 핵심 경쟁력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를 계기로 정신건강 분야에 비대면 접촉관리에 최적화되어 있는 디지털치료제에 대한 활용도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충분한 치료&건강관리 서비스 공급이 이뤄지고 있지 않은 정신건강 케어 분야에서 의료진, 인프라 등 고질적 문제에 대한해결과 함께 코로나19 사태로 정신건강 케어 수요가 폭발했기 때문이다.

 

아산나눔재단,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사업실행 단계 돌입

아산나눔재단이 주최하는 '제9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가 결선 진출 11개 팀을 확정하고 사업실행 단계에 돌입했다. 결선에 진출한 11개 팀은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서울 강남구 마루180과 강원도 정선 등지에서 열린 제9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사업실행 단계 오리엔테이션 및 워크숍에 참석했다. 

11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참가팀들은 ▲닥터테일 ▲메디팔 ▲블루비커 ▲아르고스 ▲진지한컴퍼니 ▲코르미나 ▲큐리오스튜디오 ▲크레이빙콜렉터 ▲팀아일랜드 ▲페이얍 ▲하얀.ai 등이다.

이들은 앞으로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에서 10주간 전담 멘토링을 받으며 실제 사업을 실행하게 된다. 김광수 본엔젤스 파트너·김영덕 롯데액셀러레이터 상무·김호민 스파크랩 대표·박희은 알토스벤처스 파트너 등 국내 대표 벤처캐피털 및 액셀러레이터 전문가들이 이들의 멘토를 맡는다. 

 

모나미, 하비풀과 함께 온라인 드로잉 클래스 출시

문구기업 모나미가 온라인 취미생활 플랫폼 하비풀과 협업으로 나만의 패브릭 소품을 만드는 온라인 클래스를 출시한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메리진 작가가 진행하며, 모나미 패브릭 마카를 이용한 드로잉 기법을 배울 수 있다. 총 3시간 분량의 영상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기간제한 없이 언제든 편하게 시청 가능하다.

모든 수강생에게는 모나미 패브릭 마카 16색 세트와 패브릭 파우치·패브릭 포스터·연습용 종이·도안 등으로 구성된 '재료 키트'가 집으로 배송된다. 모나미 패브릭 마카는 다양한 천 직물에 채색이 가능하며 채색 후 잉크가 마르면 별도의 다림질이 필요 없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파크플러스, 15번째 지점 '성수2호점' 7월 오픈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가 15번째 지점인 성수2호점을 7월 오픈할 계획이다. 성수동 뚝섬역 5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스파크플러스 성수2호점은 대중교통 접근성과 오피스 편의성 모두를 갖춘 지점이다. 성수2호점은 성수동의 지역적 특징을 접목한 트렌디한 인테리어로 꾸며질 예정이다. 

전통 수제화 거리와 오래된 공장을 개조한 카페, 유명브랜드 팝업스토어로 관심을 모은 성수동의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에너지를 성수2호점 공간에 다채로운 색감과 인테리어 소재로 표현한다. 또한 전문 포토그래퍼 자문을 바탕으로 한 촬영용 스튜디오와 비대면 회의 진행을 위한 화상회의실 등을 갖춘 복합 라운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스파크플러스 성수2호점에는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본사를 이전할 예정이다. 무신사는 2019년 연간 거래액 9000억원을 돌파한 국내 1위의 온라인 패션 플랫폼으로, 글로벌 브랜드와 스트리트 패션, 신진 디자이너 상품부터 국내·외 트렌드 컨텐츠까지 제공하며 패션 이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가사도우미앱 당신의집사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토탈 홈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신의집사가 6월 22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당신의집사는 빠르게 성장하는 모바일 쿠폰 시장의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쿠폰 업계 선두주자인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당신의집사 모바일 상품권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페이지 상단 검색창을 통해 검색하거나 브랜드 카테고리의 상품권·영화·도서 '생활편의' 탭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는 당신의집사 모바일 상품권은 1만원·2만원·3만원·5만원권 총 4종으로 당신의집사 앱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상품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가사 청소 ▲가전 청소 ▲이사 청소 3가지이다. 

정보의 비대칭이 큰 홈클리닝 업계에서 당신의집사는 평점과 후기를 포함한 서비스 제공자의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90% 이상의 재이용률과 10만 건의 누적 후기를 기록했다. 당신의집사 가사 청소 서비스 제공 시간은 2시간에서 5시간까지 30분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1회 청소 서비스 이용 시 2시간 서비스의 기본 요금은 3만원으로, 3만원 상품권 구매 시 부담 없는 가격에 홈클리닝을 선물할 수 있다. 

 

데일리호텔, 셀러비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국내 최대 특급호텔 및 파인 다이닝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신개념 영상기부 플랫폼 셀러비코리아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데일리호텔과 셀러비코리아는 지난 6월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야놀자 사옥에서 양성우 셀러비코리아 부사장과 윤희경 데일리호텔 최고제품책임자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사는 플랫폼 기반의 고객 참여형 공유가치창출 활동을 공동 진행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오늘부터 데일리호텔 앱에서는 호캉스, 다이닝, 액티비티 등 테마에 맞춰 매주 12개의 여가상품을 추천한다. 10주간 총 120개의 상품을 최대 74%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각 추천 상품의 홍보 영상은 셀러비코리아를 통해 선발된 120명의 유명인이 제작해 공유하고, 데일리호텔은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해당 유명인의 이름으로 기부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