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07.0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유튜브 영상 조회수 1억 회 돌파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 1일 은행권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의 총 조회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유튜브 채널은 2018년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Digital Transformation(DT)'이 선포되면서 고객과의 적극적인 '디지털 소통'역할이 강조됐다. 이에 금융정보·유머·감동·공감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담은 엔터테인먼트 형식의 콘텐츠로 영역을 넓혀 고객 소통형 채널로 성장했다.

또한 꾸준한 채널 관리와 다양한 콘텐츠 발굴을 통해 시중은행 중 업로드 영상 수가 가장 많다. 특히 전체 1035개 영상 중 올해 등재된 수는 100개를 넘어섰으며, 올해 7월 현재 구독자 수가 16만명에 이르는 등 'KB 팬덤' 형성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우리은행 홍콩 IB법인, S&P 국제신용등급 A등급 획득 

우리은행은 우리은행의 홍콩 IB법인인 홍콩우리투자은행(Woori Global Markets Asia Limited)이 세계 3대 신용평가회사 중 하나인 S&P로부터 국제신용등급 A(Positive)를 받았다고 7월 7일 밝혔다. 

S&P는 홍콩우리투자은행에 장기신용등급 중 6번째로 높은 A를 부여했다. 우리금융그룹에서 유일하게 해외IB 플랫폼 및 증권업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는 홍콩우리투자은행은 우리금융그룹에 해외대체투자 등의 금융상품을 제공하고, 국제금융 중심지인 홍콩에서 우리은행의 핵심 자회사로서의 역할이 인정된다며 평가 이유를 밝혔다 

홍콩우리투자은행은 우리은행 IB그룹의 100% 출자사로 2019년에는 2006년 창립 이래 최대 영업수익 실적을 기록했으며, 세전 자기자본이익률 6.7%, 평균자산순이익률 1.3%를 달성하는 등 우리은행 글로벌 수익성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NH농협은행, '덕분에 챌린지' 동참

NH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은 7월 6일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사에서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고 있는 국민에게 존경과 감사,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7월 7일 밝혔다.

'덕분에 챌린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시작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국민 응원 캠페인으로, 국민에 대한 고마움과 존경을 담은 수어를 표현한 사진과 관련 해시태그를 SNS에 게시하고 릴레이 형식으로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당초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하다가 6일부터 전 국민을 응원하는 캠페인으로 확대됐다.

장미경 부행장은 지난 7월 1일 수협중앙회 강신숙 상무의 지목으로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참여자로 은행연합회 김혜경 상무와 이화여자대학교 수학과 이향숙 교수를 지명했다.  

 

편의점 택배로 물건만 보내니? CU '언택트 펫보험' 판매

CU는 이달부터 삼성화재와 손잡고 점포 내 택배기기를 통한 비대면 보험 판매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7월 7일 밝혔다. 

이번에 CU가 판매하는 상품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펫보험'으로 반려견과 반려묘를 기르는 반려인이라면 가입 대상이 된다. 해당 상품은 순수보장형으로 반려동물의 입·통원의료비와 수술비, 의료비는 물론 반려동물로 인한 사고 발생시 배상책임까지 보상 받을 수 있다. 

가입 방법은 CU에 설치된 택배기기 스크린에 노출된 보험 광고를 터치하여 상세 내용과 보험료를 조회한 후,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읽어 가입절차를 완료하면 된다. 특히, 해당 상품은 삼성화재 오프라인 대비 10% 가량 보험료가 저렴하며 복잡한 인증 절차 없이 반려동물의 사진 한 장으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다.


 

IBK기업은행, 웅진씽크빅과 업무 제휴로 연 7.0% 고금리 상품 출시

IBK기업은행은 웅진씽크빅과 업무 제휴를 통해 최고 연 7.0%의 고금리 적립식 상품 'IBK웅진스마트올통장'을 7월 7일 출시한다고 7월 6일 밝혔다. 

기본금리 연 1.0%에 웅진씽크빅의 초등 맞춤 인공지능(AI) 학습 서비스인 '웅진스마트올'을 2년 약정 신규가입 후 만기까지 유지 시 연 6.0%포인트(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상품은 2년 만기며, 월 납입한도는 최대 15만원이다. 

상품 가입은 모바일 뱅킹인 'i-ONE뱅크'에서 가능하며, 올해 말까지 선착순 1만명에게 판매한다. 기업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말까지 '웅진스마트올' 구독료를 기업은행 계좌로 1회 이상 자동이체한 고객 중 777명을 추첨해 노트북, 무선청소기 등 경품을 제공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