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출시·GS25 든든한 보양식 시리즈 선보여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출시·GS25 든든한 보양식 시리즈 선보여 外
  • 변은영
  • 승인 2020.07.1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도, 공유주방 활용 비대면 매장 '팔도밥상' 오픈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F&B 마케팅 전문기업 제스트앤과 협업해 '팔도밥상'을 7월 10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팔도밥상'은 배달전문식당 콘셉트의 비대면 팝업스토어다. 판매 요리는 모두 자사 소스 제품인 '팔도비빔장'을 활용해 만들었다.

팔도는 이번 론칭을 통해 '팔도비빔장'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향후 '팔도밥상'의 인기메뉴를 간편식 상품으로 연계할 방침이다. 주문은 배달의 민족·요기요·쿠팡이츠 등 배달앱을 통해 가능하다. '팔도밥상'의 대표 메뉴는 '팔도 시그니처 메밀비빔면'과 '팔도 시그니처 산채비빔밥'이다.

'팔도 시그니처 메밀비빔면'은 '팔도비빔면' 액상스프를 기반으로 만든 '팔도비빔장'에 메밀면과 반숙란·소고기·배추튀김 등으로 맛을 낸 여름별미 메뉴다. '팔도 시그니처 산채비빔밥'은 슈퍼푸드로 유명한 귀리밥에 '팔도비빔장'과 곤드레, 배추찜 등 총 7가지의 재료를 더한 정통 비빔밥이다.

(사진=팔도)

 

LG전자, 홈술족 겨냥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출시 

LG전자가 7월 10일 100만 원대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출시했다. LG전자는 기존 모델 대비 내부 디자인을 단순화해 가격을 절반 가량 낮춰 199만원에 책정됐다.

지난 2019년 첫 선을 보인 LG 홈브루는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맥주를 만들 수 있는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다. 홈브루에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고 간단히 다이얼 조작만 하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제조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한다.

LG 홈브루는 페일 에일(Pale Ale)·인디아 페일에일(India Pale Ale)·흑맥주(Stout)·밀맥주(Wheat)·필스너(Pilsner) 등 인기 맥주 5종을 취향에 따라 직접 제조할 수 있다. 사용자는 제품 전면의 디스플레이 외에도 제품을 무선인터넷(Wi-Fi)에 연결한 뒤 LG 씽큐(LG ThinQ) 앱을 사용하면 맥주가 제조되는 모든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사진=LG전자)

 

MZ세대 잡아라…유통업계, '언택트 선물' 서비스 도입 

선물도 언택트 시대가 도래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만남이 줄면서 온라인을 통해 선물을 주고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쇼핑을 적극적으로 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는 구매와 전달이 편리한 모바일 기프티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비대면 선물 문화를 주도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언택트 선물족'인 MZ세대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10x10)은 간편하면서도 정성이 담긴 선물을 하고 싶어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선물포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선물포장 서비스는 텐바이텐 온라인 쇼핑몰 내에서 개별로 구매하는 상품들을 하나로 모아서 포장해 배송하는 서비스다. 메시지 카드 작성도 가능하다. 개별 제품들을 일일이 구입해 포장하고 카드도 써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 도입 사례도 늘고 있다. 선물의 편리성을 위해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만 입력하면 선물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GS샵은 지난 6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몰라도 이름과 연락처, 메시지만 기재하면 선물을 할 수 있다. CJ올리브영도 지난 2월 공식 온라인몰에 '선물 서비스'를 도입했다.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로 선물을 전송하는 서비스다. 

(사진=텐바이텐·카카오톡·GS샵·올리브영)

 

GS25, 혼보식족 겨냥 '든든한' 보양식 시리즈 선보여 

GS25가 삼복 시즌을 맞아 혼보신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한 보양식 상품을 선보인다. GS25는 올해 언택트 소비가 활성화됨에 따라, 혼보신을 위한 상품 구매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보양식 인기 재료인 오리와 닭(계, 鷄)을 사용한 '든든한' 시리즈로 7월 9일 도시락·찜닭·조리면·샐러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출시했다.

말복까지만 한정 판매예정인 '오리덕에든든한도시락'은 기운을 복돋아 줄 훈제 오리를 메인 재료로 사용했다. 버섯부추구이를 바닥에 깔고 훈제오리와 단호박구이 2개를 토핑해 건강 지향적인 레시피를 구현했다.

GS25는 닭을 활용한 '계(鷄)든든한매콤찜닭'·'계(鷄)든든한초계국수'·'계(鷄)든든한곤약샐러드'도 선보인다. 특히 '계든든한매콤찜닭'은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한 찜닭을 혼밥족 타깃으로 해 1인분 요리로 만들었다. 

(사진=GS25)

 

하나카드, 모바일 전용 '하나머니 체크카드' 출시

하나카드가 하나머니(포인트)를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하나머니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7월 6일 밝혔다. 하나머니 체크카드는 디지털 발급 채널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전용카드로 출시됐다. 

별도 은행 계좌 없이도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를 연동해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 할 수 있으며 하나멤버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과 발급이 가능하다.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 시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가 차감되고, 하나머니 잔액이 부족하면 ▲계좌 충전 ▲제휴사 포인트 전환 ▲하이브리드 서비스(최대 30만원까지 신용거래로 이용)를 신청해 이용 가능하다. 

'하나머니 체크카드'는 전월실적과 관계없이 ▲국내 온라인 가맹점에서 이용 시 결제금액의 0.2% 하나머니 적립 ▲국내 온라인 가맹점외 전 가맹점에서 이용 시 결제금액의 0.1%가 최대 200만 하나머니까지 적립된다.

(사진=하나카드)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