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꿀팁] 일상 속에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 7가지
[혼족꿀팁] 일상 속에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 7가지
  • 변주혜 연구원
  • 승인 2020.07.27 16: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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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루에 따뜻한 물 2리터 이상 마시기
(1) 물 섭취를 충분히 하면 노폐물 배출과 신진대사,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2) 공복감을 줄여줘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3) 물은 체온과 비슷한 미지근한 물이 좋다. 차가운 물은 위와 장에 좋지 않다.
(4) 피부가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5)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물을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 밤 사이 손실된 수분보충과 노폐물 배출 및 장 운동 촉진에 효과적이다.
(6) 식전/식후 20분 전후로 물을 마시면 소화에 방해가 됩니다.
(7) 물을 한꺼번에 들이키기 보다는 조금씩 천천히 먹는 것이 좋다.

 

2. 탄산수에 레몬즙 타서 마시기
(1)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제로 활성산소를 억제 시켜주며
콜라겐을 합성해주기 때문에 피부 탄력과 피부 재생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2) 레몬은 항암 효과 뿐만 아니라 독소 제거(=디톡스)에도 효능이 뛰어나다.
(3) 신맛이 식욕을 억제 시켜준다.
(4) 위가 약한 사람들은 빈속에 마시지 말고 반드시 식사 후에 마셔야 한다.
(5) 직접 레몬즙을 만들어 먹거나 시중에서 파는 레몬즙을 타서 마시면 된다.
(6) 음료 대용으로 마셨으며 꾸준하게 먹는 것이 중요하다.

 

3. 간헐적 단식
(1) 간헐적 단식은 식사시간과 공복시간을 정해놓고 식사를 하는 것이다.
(2) 간헐적 단식은 시간별로 나뉘는데 가장 흔한 방법으로는
16:8 간헐적 단식, 5:2 간헐적 단식, 아침/저녁형 간헐적 단식이 있다.
(3) 이 중 8시간은 식사, 16시간은 단식을 하는 16:8 간헐적 단식을 선택했다.
(4) 자신의 스케줄이나 행동방식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면 된다.
(5) 가장 중요한 것은 공복 시간에는 물 이외에 어떤 것도 먹어서는 안된다.
(6) 식사 시간 동안 양껏 자유롭게 먹으면 (폭식을 하면) 건강한 돼지가 된다.
평소 본인이 먹던 양을 유지하며, 탄단지 비중에 맞춰 먹는 것이 중요하다.

 

4. 스트레칭 자주하기
(1)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아침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 아침에는 우리 몸의 근육과 림프절 등이 굳어 있는데
이를 잘 풀어주면 림프 순환이 잘 되어 체중을 효과적으로 감량할 수 있다.
(2) 본인에게 맞는 스트레칭을 꾸준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3) 스트레칭을 꾸준하게 하면 몸의 붓기는 물론 살이 빠지기 좋은 지방으로
바꿔주기 때문에 예쁜 몸매를 만들고 싶은 여성들에게는 필수이다.
(4) 장시간 앉아서 공부/업무를 많이 보는 사람들에게 하체 부종으로
인한 하체비만이 심각한 경우가 많은데 틈틈히 스트레칭을 해주면
살이 빠지는 것은 물론 몸이 편해지고 일상에 활력이 생긴다.

 

5. 간단한 근력 운동 하기
(1) 다이어트를 할 때 중요한 키워드를 뽑자면 운동과 식단이다.
식단 조절만 한다면 살이 빠질 수는 있지만 예쁜 몸매를 만들기는 어렵다.
(2) 처음부터 근력운동을 시작하면 이상적이지만 그게 힘들다면
식단 조절로 뺄 수 있는 만큼 뺀 다음 근력 운동을 하는 것도 괜찮다.
(3) 과격한 운동이 아닌 팔굽혀펴기, 반윗몸일으키기, 스쿼트 등을 추천한다.
(4)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거나 질리지 않고 꾸준히 하고 싶다면
운동 유튜버, 홈트레이닝 유튜버, 다이어트 댄스 유튜버를 참고하면 좋다.
(5) 개인적으로 '엄마 TV', 'Thankyou BUBU', 'Josh&Damui',
박나래 다이어트 댄스로 유명한 'The Fitness Marshall'을 추천한다.

 

6. 술 자제하기
(1) 술은 다이어트의 적이다. (안 마실 수 있으면 먹지 않는 것이 좋다.)
(2) 술 자체의 칼로리로 살이 찐다 안찐다를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알코올 자체가 지방으로 변환되지 않고 배출되기 때문)
보통 술과 함께 먹는 안주의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의 적이다.
(3) 가장 근본적인 발상으로 안주를 안먹으면 살이 빠질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인슐린 과다 분비로 혈당 수치가 증가해 식욕 증진 및 폭식 유발
가능성을 일으킨다. 이 때, 탄수화물 안주는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
(4) 근육 생성 및 유지에 방해를 준다. (근손실 촉진)

 

7. 간식 자제하기
(1) 간식을 아예 먹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너무 배가 고프거나 먹지 못해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간단한 과일이나 견과류 종류를 먹는 것을 추천한다.
(2) 당이 떨어지거나 예민한 상황에서 초콜릿이나 사탕, 케이크 등의
디저트가 먹고 싶다면 먹기 전 기준을 정하고 먹는 것을 추천한다.
중요한 것은 본인이 정한 기준만큼만 먹어야 한다는 것이다.
(EX_초콜릿 한 개, 케이크 반 조각, 과자 10조각 등)
(3) 다이어트용 간식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4) 간식은 식사 바로 직후에 먹는 것을 추천한다 : 공복 시간은 최대한 지키기!

 

(데일리팝·혼족의제왕 '놀식주랩스'=변주혜 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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