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우리금융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우리금융 外
  • 백주희
  • 승인 2020.08.0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장마철 집중호우 피해 복구 긴급자금 지원

 

KB국민은행은 장마철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피해시설 복구와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금융지원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원금액은 개인대출의 경우 긴급생활안정자금 최대 2000만원 이내, 중소법인 및 자영업자 등 기업대출의 경우 운전자금은 최대 5억원 이내, 시설자금은 피해시설 복구를 위한 소요자금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기업대출은 최고 1.0%p의 특별우대금리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피해고객 중 만기가 도래하는 대출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추가적인 원금상환 없이 가계대출의 경우 1.5%p, 기업대출은 1.0%p 이내에서 우대금리를 적용해 기한연장이 가능하며,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원리금을 정상 납입할 경우 연체이자를 면제한다.

이번 금융지원 대상은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한 실질적인 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이며, 해당 지역 행정 관청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은행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기간은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다.

 

 

IBK기업은행, 'ONE할 때 환전지갑'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 외국통화 환전과 보관의 편의성을 높인 'ONE할 때 환전지갑'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ONE할 때 환전지갑 서비스는 모바일뱅킹 앱(App) 'i-ONE 뱅크'에서 외화를 환전하고, 외화계좌를 만들지 않아도 기간제한 없이 환전한 외화를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원화로 재환전할 수도 있고, 외화계좌에 입금하거나 지점을 방문해 외화로 수령할 수도 있다. 

환전 가능한 통화는 ▲USD ▲JPY ▲EUR 등을 포함해 총 17개 외국통화다. ▲USD ▲JPY ▲EUR의 경우 기존 모바일 환전 서비스와는 달리 외화로 환전할 때는 물론 원화로 재환전 할 때도 90%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 

하루 미화 환산 100달러 이상 3000달러 이내에서 환전할 수 있고, 최대 보관할 수 있는 한도는 미화 환산 1만 달러까지다. 

고객이 환전‧재환전 시점을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고, 환전지갑 보관 내역에서 실시간 예상수익과 수익률 정보도 제공해 소액 환테크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우리금융, 장마철 집중호우 피해복구 위한 특별지원 실시

 

우리금융그룹은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신속한 복구와 재기를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피해복구 기금 1억원을 전달하고 경영안정 특별자금 등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8월 3일 밝혔다.

이에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국가 재난, 재해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재난구호키트(▲모포 ▲속옷 ▲위생용품 ▲생활용품 등)를 사전 제작한 바 있으며, 이번 피해지역 이주민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은 집중호우 피해 이재민들을 대상으로 피해시설 복구와 금융비용 완화를 위한 금융지원도 실시한다.

우선, 우리은행은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게 5억원 범위 내의 운전자금 대출이나 피해실태 인정금액 범위 내의 시설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기존대출에 대해서도 1년 범위 내에서 만기연장이 가능하고 분할상환 납입기일은 유예 받을 수 있다. 지역주민들도 개인 최대 2000만원의 긴급 생활자금 대출과 대출금리 최대 1%p 감면, 예적금 중도해지시 약정이자 지급, 창구 송금수수료 면제 등의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대출 금리와 수수료 감면을 통해 ▲소상공인 ▲중소기업들 그리고 ▲지역 주민들의 금융비용 부담을 줄여, 재기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카드도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카드 결제대금 상환 유예 등을 지원한다. 카드 결제 대금을 최대 6개월까지 유예하고 피해 발생 후 발생된 결제대금 연체에 대해서는 연체이자도 면제해 준다.

 

 

우리은행, 네이버와 제휴를 통해'모바일번호표 서비스'실시

 

우리은행은 지난 7월 30일 네이버와 제휴를 통해 네이버 지도에 우리은행 영업점 대기 고객 수 제공 및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8월 3일 밝혔다.

모바일로 네이버에서 우리은행 검색을 통해 서울 수도권 주요 영업점의 실시간 대기인원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영업점별 상세페이지에서 우리은행 안내페이지를 통해 영업점 방문 전 모바일 번호표를 발급 받아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

자사 채널이 아닌 외부 채널로 영업점별 실시간 대기 고객 수 확인이 가능한 것은 국내 금융권 최초이며,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확인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Open API는 자사의 데이터와 서비스를 표준화, 프로그래밍하여 제 3자에게 공유하는 것으로, 우리은행과 네이버는 Open API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실시간 정확한 정보 제공이 가능하다.

 

 

하나금융그룹, 청년 창업 지원 및 일자리 창출 CSR 응원 캠페인 '마지막 승부' 공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5월 공개되어 사회적으로 큰 공감과 호응을 얻은 CSR 응원 캠페인'엄마의 졸업식'에 이어 청년 창업 지원 및 일자리 창출 응원을 위한 '마지막 승부' 영상을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에 공개했다고 8월 3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의 청년 창업 지원 CSR 프로그램을 주제로 한 이번 응원 캠페인은 '하나 소셜 벤처 아카데미'와 '하나 파워 온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교육을 지원 받고 있는 소셜벤처들의 성장스토리와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현장감 있는 목소리를 담아 밝고 개성 있는 분위기의 젊은 감성 스토리로 제작되었다.

아울러 '엄마의 졸업식'에 이어 '마지막 승부'에도 '하나 소셜 벤처아카데미' 와 '하나 파워 온 챌린지'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성공적으로 창업을 영위 중인 청년 사회혁신 창업가들이 등장해 캠페인의 진정성 및 리얼리티를 높였다.

특히, 90년대 대표 인기 드라마이자 동명의 OST '마지막 승부'의 오리지날 음원을 삽입하여 뉴트로 감성까지 잘 표현 하였고 이 시대를 치열하게 살아가는 청년 창업가들을 응원하는 新응원가로 의미 있게 재해석하였다.

 

가슴 따뜻한 음악가를 키워나가는 음악상 신한은행, 제12회 신한음악상 시상식 개최

 

신한은행은 지난 7월 30일 서울 강남구 소재 신한아트홀에서 제12회 신한음악상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한음악상은 순수 국내파 클래식 유망주 발굴을 목적으로 지난 2009년 시작되어 올해 12회째를 맞았다. ▲바이올린 ▲피아노 ▲첼로 ▲성악 총 4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각자의 음악적 재능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아름다운 연주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혜택과 기회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수상자들이 수상의 영예와 장학금 혜택 이외에도 다양한 경험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아름다운 연주자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상자들은▲ 해외 최고 권위의 음악학교 마스터클래스 연수 ▲신한아트홀 독주회 및 ▲수상자 연주회 기회와 함께 마음이 따뜻한 클래식 연주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발달장애 연주자와의 정기 협연 ▲재능기부를 통한 봉사활동 등을 함께 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