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어때?] 나 홀로 운동족! 어플로 혼자 집에서 운동해요!
[이 앱 어때?] 나 홀로 운동족! 어플로 혼자 집에서 운동해요!
  • 허진영
  • 승인 2020.08.1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로 집에서 하는 운동, 일명 홈트레이닝이 붐을 일고 있다. 홈트레이닝 유튜버들을 일일이 찾아보면서 따라하긴 불편하고, 시간에 맞춰 체계적인 운동을 하기 바란다면 어플을 이용하면 된다. 운동 관련 검색어를 치면 무료 어플들이 많이 개발되어 있어 각 별점과 운동강도를 비교해 원하는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초보자들도 금방 따라하기 쉬운 홈트레이닝 어플들은 뭐가 있을까.

 
 
 
 
<홈트레이닝>
어플 홈트레이닝

개발사 : Leap Fitness Group 평점 : 4.8  다운로드 :1억 이상

 

'홈트레이닝'은 운동 어플 중에서도 1`억 다운로드 이상을 자랑하고 있는 인기 어플이다. 초보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 자세로 사용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주고 있다.

홈트레이닝은 특별한 기구 사용이 필요없는 맨몸 운동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집에서도 손쉽게 운동할 수 있다. 운동별 휴식 간격, 카운트 다운 지속시간으로 운동 효과를 높이고 가이드 목소리를 통해 운동에 집중할 수 있다. 운동을 마친 후에는 소모한 칼로리와 시간 등을 알려줘 자신의 운동량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개발사 Leap Fitness Group에선 홈트레이닝 외에도 '30일만에 식스팩 만들기', '30일 만에 뱃살 빼기' 등 단기 다이어트를 위한 강도 높은 운동들을 모아놓은 연계 어플들도 함께 출시 한 상태다.어플도 각 어플들도 최소 1000만 이상의 다운로드 수와 4점 후반대의 평점을 받으며 운동족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라이크 핏>

어플 라이크 핏

 

개발사 WeHealed   평점 4.6  다운로드 10 만이상

 

 

정확한 자세를 원하는 운동족들에게 추천하는 어플이다. 전문가가 옆에서 알려주는 것이 아닌 만큼 잘못된 자세의 운동은 몸에 무리가 올 수 있다. 하지만 라이크핏만의 인공지능 동작인식을 통해 한 번 하더라도 정확한 자세로 운동할 수 있다. 전문가 없이도 정확한 자세를 알려주는 인공지능 코칭을 통해 홈트레이닝이 가능한 스마트한 어플이다.

마이 페이지에서 운동한 내역을 관리해주며 오늘 운동한 시간과 소모한 칼로리, 최근 7일간 운동시간을 그래프로 보여주며 운동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라이크 핏의 마이 챌린지는 혹시라도 중도 포기하는 사람들을 위한 챌린지 기능으로 목표지향적인 운동을 추구하게 만들어준다. 모든 단계를 마치고 나면 목표를 달성했다는 뿌듯함을 느낄 수 있다. 성과 이벤트를 통해 운동 미션 완료시 에어팟, 아이패드, 운동기구 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운동족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라이크핏은 어플로 홈트레이닝을 한 만큼 포인트를 주고 상품으로 바꿀 수 있는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운동 자세가 정확할수록 높은 포인트를 주는 방식으로 바른 자세를 유도하고 돈까지 모으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갈수록 밖에 나가기 어려워지는 요즘, 홈트레이닝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운동 어플들 또한 여러 기술을 도입해 발전하고 있다. 홈트레이닝 어플을 통해 집에서라도 건강 관리에 소홀하지 않아야 한다.

 

(이미지 출처 = 구글 플레이 스토어)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