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베이, 상업 인테리어 시 고객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 만족 극대화 강구
인테리어베이, 상업 인테리어 시 고객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 만족 극대화 강구
  • 김지연
  • 승인 2020.08.24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다면, 주변에서 인테리어 업체 선정에 신중해야 한다는 조언을 많이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이는 많은 경우, 인테리어 후 원하는 바와 다르게 인테리어가 진행돼 불만족을 겪었거나, 인테리어 상에 하자가 발생해 갈등을 겪어본 이들이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충고일 것이다.

흔히 인테리어 시 ‘전문가라면 알아서 다 잘해주겠지’란 생각으로 인테리어 계획 단계에만 참여하고 인테리어 과정을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인테리어 시공 과정에서 커뮤니케이션 과정의 부재로 의도와는 다른 인테리어가 완성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인테리어베이 파트너스사 DESIGN 2 WINSOME 제공
인테리어베이 파트너스사 DESIGN 2 WINSOME 제공

이에 상업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에서는 인테리어 상담 단계부터 디자인, 설계, 시공 등 모든 인테리어 과정에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최우선으로 하며, 고객 불만족을 최소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24일 인테리어베이에 따르면 업종별 전담 디자이너가 상담 첫 단계부터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테리어베이가 그간 축적해온 유사 업종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전달해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의 큰 틀을 잡는다. 이후 고객 방문 시 도면을 제공하며, 2D와 3D 도면을 무료로 제공해 인테리어 시공 전 미리 완성 후의 모습을 시뮬레이션 하는 과정을 거친다.

2D, 3D 도면을 통한 인테리어 시뮬레이션은 고객의 의도와 달랐던 부분을 세세하게 전면 수정∙보완하기 용이하며, 고객의 의도를 좀 더 정확하게 인테리어에 반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인테리어 시공 후 고객의 의도한 바와 높은 일치율을 자랑하는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더불어 전체적인 인테리어 설계가 완성되면 도면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실견적을 제공한다. 이는 인테리어 과정에서 과다 청구되는 인테리어 비용의 낭비를 막을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의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데 도움을 준다.

모든 설계 과정이 끝난 후에는 본격적인 인테리어 시공에 들어간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최대한 하자없이 퀄리티 높은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기 위해 저가의 인테리어 자재 사용을 지양하고 있으며, 최종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진행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인테리어 시공 시 작은 부분 하나까지도 고객의 확인을 받은 후 진행해 완성 후 문제 발생을 최소화하고 있다”며 “혹시 모를 문제점 발생 시에도 철저한 사후관리를 진행해 고객과의 높은 신뢰도를 형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테리어베이 파트너스사 BLACK&WHITE DESIGN 제공
인테리어베이 파트너스사 BLACK&WHITE DESIGN 제공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상업인테리어 전문 브랜드로, 식당과 카페, 병원, 헬스장, 학원, 사무실 등의 다양한 상업 공간의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고객과의 신뢰와 만족을 최우선으로 해, ‘2020 대한민국브랜드평가’ 상업 인테리어 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