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금융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10.0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은행, 올원뱅크·NH스마트뱅킹에서 퀴즈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농협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 10월 5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10월 농협은행 단골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벤트 응모는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의 추천 콘텐츠인 NH프로포즈에서 할 수 있고, 퀴즈 정답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2명에게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어(2명), 스타벅스 모바일쿠폰(20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단, 1등 경품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어는 NH페이모아통장 가입자에 한해 당첨 기회가 주어진다.

 

KB국민은행 Liiv M, 『QR체크인 LTE 요금제』 출시

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엠)은 소상공인의 통신비 경감을 위해 데이터 전용 『QR체크인 LTE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한『QR체크인 LTE 요금제』는 QR코드 기반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등 소량의 데이터 사용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요금제로 월 1GB의 LTE 데이터를 제공한다.

기본 요금은 월 4천원 단일요금제로 소상공인들이 부담없이 이용 가능한 요금제다. 또한 요금제 출시기념으로 10월 말까지 가입하는 고객은 10월부터 11월까지 최대 2개월 기본료를 면제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IBK기업은행, ‘2020 육군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전역 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과 중소·중견기업의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5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2020 육군 온택트(Ontact) 일자리박람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과 육군(참모총장 남영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이 공동 주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코스피 상장기업을 비롯한 우수 중소·벤처‧중견기업 123개사가 5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연간 매출액 1천억원 이상 기업도 15개사가 참여한다.

지원자들의 이력서 접수부터 면접까지 모든 과정은 영상기반 채용 플랫폼을 통해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업별 상담 게시판에서 인사 담당자와 양방향 소통도 할 수 있다. 서류합격자들 중 선착순 500명에게는 면접지원금도 지원한다.

KB국민은행, 「손으로 출금 서비스」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5일부터 7일까지 이벤트 기간 중 「손으로 출금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100명을 추첨해 치킨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손으로 출금 서비스」는 한 번의 손바닥 정맥 인증으로 통장, 인감, 비밀번호 없이 예금 지급이 가능한 신개념 창구 출금 서비스이다. 기존 통장 기반의 거래 관행을 탈피하고 신분증, 인감 등의 일치 여부 확인 절차가 간소화되면서 고객 거래 편의성이 크게 개선됐다.

 

우리은행×유미의 세포들 콜라보,‘우리 200일 적금’ 출시

우리은행은 네이버웹툰에 연재 중인 ‘유미의 세포들’과 콜라보레이션하여 우리WON뱅킹에서 웹툰 방식의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도입한 ‘우리 200일 적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우리 200일 적금’은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일일 3만원 이내 금액으로 나에게 맞는 플랜을 정해 다양한 방법으로 입금이 가능하다. 입금 플랜은 ▲내가 정한 특정금액을 매일 자동이체 하는 자동적립 플랜 ▲매일 PUSH를 받아 누르면 한번에 입금되는 꾹 적립 플랜 ▲내가 지정한 계좌의 일정금액 미만의 잔돈을 매일 자동으로 입금하는 계좌 자투리 적립 플랜이 있다.

적금 이율은 최대 2.3%로 기본금리 1.0%와 우대금리 1.3%p를 적용한다. 우대금리는 적금가입을 100일까지 유지하면 0.4%p, 200일까지 유지하면 0.4%p, 우리은행 오픈뱅킹에 타행계좌를 등록하고 유지하면 0.5%p를 제공하여 적금 유지만 하면 누구나 쉽게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또한, 우리은행은 우리 200일 적금 출시 기념으로 ‘유미와 함께하는 우리 200일 적금, 상품 가입하고 경품받으세요’ 이벤트를 올해 10월말까지 진행한다. 적금 가입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유미의 세포들 캐릭터 상품(피규어, 인형, 파우치, 모바일링)을 총 300명,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쿠폰을 1,000명에게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