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중고나라·무신사·패스트파이브 外
[스타트업 소식] 중고나라·무신사·패스트파이브 外
  • 오정희
  • 승인 2020.10.0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트와 댄싱사이더, 드라이브스루 행사 진행

요리연구가 홍신애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솔트’가 햄버거와 애플사이더 세트를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판매하는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솔트는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두 가지 종류의 수제버거와 애플사이더 3종을 각각 하나씩 선택할 수 있는 햄버거 세트 메뉴를 200개 한정 판매한다. 행사는 당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햄버거는 최상급 한우 고기 패티를 넣은 ‘투뿔 한우 불고기 버거’와 소프트쉘 크랩에 특제 고추장소스를 더한 ‘스파이시 크랩 버거’ 두 가지가 준비된다. 여기에 국내산 사과로 애플사이더를 만드는 청년기업인 충북 충주 ‘댄싱사이더’의 제품 중 스윗마마(5.5도)·댄싱파파(7도)· 더그린치(4.5도) 중 한 병을 선택할 수 있다. 세트 메뉴 가격은 1만7000원이고 두 세트 주문 시 3만원으로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중고나라, 하반기 3080 그래픽 카드 거래  증가

중고나라에 따르면 최근 게임용 컴퓨터 그래픽카드의 거래 수요가 폭증하고 있으며 이는 올해 연말까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최근 중고나라에서 가장 거래가 활발한 아이템으로는 컴퓨터 그래픽 카드인 RTX 3080 제품으로 2020년 9월 출시 직후 계속해서 이용자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기존까지 주요 그래픽카드의 유통을 국내 도소매 업체가 담당했으나 최근 대형 온라인 커머스로 유통 단계가 변경되고 물량 공급이 줄자 제품을 구하려는 이용자가 중고나라로 자연스럽게 몰리며 거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현재까지 중고나라에서 거래되는 RTX 3080의 경우 최초 출시가격에 비해서는 거래 프리미엄이 붙어 있으나 올해 말이면 자연스럽게 거래 가격은 안정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파우컴퍼니, 정부 지원 'AI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 최종 선정

파우컴퍼니가 정부가 지원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KDATA)이 주관하는 ‘2020 하반기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에서 수요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파우컴퍼니는 CJ올리브네트웍스(공급기업)와의 협력을 통해 공급기업의 화장품 구매 관련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고객 세분화 시스템을 구축한 후, 해당 데이터를 가공 및 분석할 계획이다. 

파우컴퍼니는 분석 결과를 파우더룸 App 기반의 유저 참여형 제품 개발 ‘Together Project’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신규 브랜드 런칭 시 소비자들의 최근 취향과 트렌드를 보다 정확하게 분석하여 반영된 제품을 기획•개발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및 홍보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요즘것들, 프로다와 '대학생·취업준비생 취업 지원' MOU

대외활동 정보 플랫폼 <요즘것들> 운영사 메이캔은 디지털 광고대행사인 프로다와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청년에게 유익한 활동 정보를 전달한다는 <요즘것들>의 취지에 맞는 '청년 인재기업 실무 프로젝트 2기'를 홍보하고, <요즘것들> 서비스를 이용하는 청년의 취업을 돕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프로다와 메이캔은 오는 10월 17일부터 12주간 '1인가구 자취 필수앱' 혼족의제왕 등이 참여하는 취준생 교육 프로그램 '청년 인재 기업 마케팅 실무 프로젝트 2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무신사, 신규 TV 광고 캠페인 ‘다 무신사랑 해’ 전개

이번 하반기 TV 광고는 ‘다 무신사랑 해’를 핵심 메시지로 패션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무신사의 아이덴티티를 감각적인 영상으로 보여준다. 특히 한정판 스니커즈를 시작으로 브랜드 큐레이션, 스트릿 브랜드, 스타일 스냅, 랭킹 등 무신사 스토어 안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역동적으로 그려냈다.

무신사는 이번 새 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다 무신사랑 해’ 캠페인을 전개한다. 먼저 올해 말까지 무신사 스토어에서 1회 이상 제품을 구매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지프(Jeep) 최신 SUV 자동차인 ‘레니게이드 론지튜드 2.4 FWD’ 1대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무신사 스토어 스테디셀러 브랜드 대상 ‘블록버스터 세일’ 행사를 실시한다. △반스 △커버낫 △마크 곤잘레스 △디스이즈네버댓 △컨버스 등이 참여하고 10월 말까지 진행한다. 또한 최대 20만원 이상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12종 쿠폰팩’을 무신사 전 회원에게 지급한다.

패스트파이브, 빌딩솔루션 지점 본격 확대

패스트파이브가 광화문과 선릉에 26호점과 27호점을 오픈하고 건물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매출을 나누는 빌딩솔루션 지점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패스트파이브 26호점인 광화문점은 청계천 앞에 위치해 있으며, 광화문역과 도보 1분 거리로 강북 최고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 또한 한 개 층을 단독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해 회사 특성에 맞는 기업 맞춤형 운영을 제공한다. 27호점인 선릉2호점은 역삼역과 선릉역을 연결하는 최적의 입지를 갖추고 있으며, 테헤란로에 대한 늘어나는 입주 문의로 10개층 이상의 규모로 오픈을 결정했다. 

특히 패스트파이브 광화문점과 선릉2호점은 임대차 계약을 하지 않고 건물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체 매출을 나누는 형태로 계약한 빌딩솔루션 지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