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금융단신] 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10.1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행, ‘IBK 무민(MOOMIN) 체크카드’ 출시

핀란드의 글로벌 캐릭터인 ‘무민(MOOMIN)’을 카드 디자인에 담고, 카드 양면에 항균필름을 입혀 카드를 통한 바이러스나 세균 전파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카드 발급대상은 개인회원으로,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i-ONE(아이원) 뱅크’와 모바일 지점 ’IBK큐브‘에서 발급할 수 있다. 22일부터는 영업점에서 즉시 발급도 가능하다.
▲커피전문점 10% 할인 ▲소셜커머스(쿠팡, 티몬, 위메프) 10% 할인 ▲영화관(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4천원 할인 ▲편의점 5%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말까지 무민 75주년 특별전․무민카페홍대․무민랜드제주 입장 시 10~30% 현장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KB국민은행, The Asian Banker 선정 '한국 최우수 수탁은행' 수상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8일 아시안뱅커가 주관한 'The Asian Banker Risk Management Awards 2020'에서 '한국 최우수 수탁은행'에 6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상을 주관한 아시안뱅커(The Asian Banker)는 지난 1996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 지역의 금융산업 관련 리서치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으로 매년 각 금융부문별 심사를 거쳐 최우수 금융기관을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아시안뱅커는 ‘한국 최우수 수탁은행’으로 선정한 KB국민은행을 한국 수탁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점과 안정된 전산시스템, 최고 수준의 전문인력 확보,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평가 항목에서 우수성을 인정했다.

NH농협은행, 릴레이 농촌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지난 12일 마케팅부문 임직원들이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정암3리 마을을 찾아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마케팅부문 함용문 부행장과 직원들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찾아 영농 폐비닐 수거작업 등을 실시함과 동시에 마을에 필요한 생필품도 전달했다.

우리은행, ‘특정금전신탁 KRX골드’ 출시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한국거래소(KRX)에 상장되어 주식처럼 실시간으로 거래되는 금(金) 현물에 투자하는‘우리은행 특정금전신탁 KRX골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우리은행 특정금전신탁 KRX골드’의 최소 가입금액은 5백만원이며, 가입 이후 10만원 이상 추가입금이 가능하다.

매매차익에 대해서는 비과세 혜택이 적용되며, 금(金) 실물 인출을 원할 경우 한국조폐공사에서 인증하는 순도 99.99% 골드바(1kg 단위)로도 인출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우수제품 ‘온택트(Ontact)’ 판로 지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우수제품의 온택트(Ontact) 판로지원을 위해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온라인 홍보사업을 진행한다.
기업은행은 이번 사업을 통해 10개 중소기업 제품의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지난 5월 참가희망 기업 접수를 시작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외부전문 MD들로 구성된 심사협의회를 거쳐 최종 선발한 기업들이다.
기업은행과 서울산업진흥원은 홍보영상을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해당 영상들은 ‘나만 알고 싶은 꿀템’으로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유튜브에는 영어자막 영상, 웨이보에는 중국어 자막 영상도 게시해 해외 판로 개척도 지원한다.

 

우리은행, 개인형 퇴직연금(IRP) 모으고 굴리는 ‘연금술사 IRP하자!’ 이벤트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약이전 및 퇴직금 수령 고객을 대상으로 모으고 굴리는 ‘연금술사 IRP하자!’ 이벤트를 12월 11일까지 실시한다.
▲타 금융기관에서 우리은행 개인형 퇴직연금(IRP)계좌로 100만원 이상 계약이전 하거나 ▲우리은행 개인형 퇴직연금(IRP)계좌로 퇴직금을 수령하고 고금리상품으로 운용지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11일까지 잔액을 유지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주유상품권(700명)을 제공한다.
또한 11월 15일까지 우리은행 SNS 페이스북 이벤트 안내 댓글을 작성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교환권(50명)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