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29CM·미소·클래스101 外
[스타트업 소식] 29CM·미소·클래스101 外
  • 이예리
  • 승인 2020.10.15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CM, 29명만을 위한 전시 관람 프로젝트 ‘아주 사적인 밤’ 론칭 

아주 사적인 밤은 사회적 거리두기 시기를 거치며 전시 관람의 기회가 줄어든 고객들에게 새로운 관람 방식을 제안하는 29CM의 컬처 프로젝트다. 뮤지엄의 영업이 종료된 금요일 밤 8시, 비어있는 전시장에서 사전 예약한 29명만을 위한 몰입도 높은 도슨트 투어가 진행된다. 도슨트와 자유 감상을 포함한 총 2시간의 관람 일정과, 29CM가 큐레이션 한 전시 굿즈가 하나의 패키지로 제공된다.

프로젝트의 첫 협업 파트너는 <마티스 특별전 : 재즈와 연극>이다. 프랑스의 색채 화가 앙리 마티스의 탄생 150주년을 기념해 마이아트 뮤지엄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마티스의 <재즈> 시리즈를 중심으로 한 오리지널 작품 120여 점이 공개된다. 

‘아주 사적인 밤X마티스 특별전’ 티켓은 16일부터 29CM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회차 당 선착순 29명에게만 한정 판매된다. 29CM는 앙리 마티스가 직접 엮고 삽화를 그린 샤를 보들레르의 시집 <악의 꽃>을 특별 전시 굿즈로 선정했다. 이와 함께 29CM가 자체 제작한 에코백을 함께 증정한다.

홈서비스 미소(miso), 정리수납 서비스 무료 견적 제공

정리수납 서비스 무료 견적은 미소 앱과 웹을 통해 작업 가능한 날짜, 집 평수, 서비스 필요 공간, 정리 범위 등을 입력하면 최대 3개까지 제공한다. 정리수납 뿐만 아니라 가구 재배치 등 인테리어 효과까지 포함한 ‘홈 스타일링’ 서비스도 추가 사항으로 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각 파트너의 시공 사례, 후기 등을 포함한 포트폴리오를 함께 전달해 고객들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돕고 전문가와 1:1 상담도 가능하다.

퍼밀, ‘지역 맛집 카테고리’ 신설

식탁이있는삶에서 운영하는퍼밀(permeal)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식과 맛집 탐방이 어려워진 것에 착안해, ‘지역 맛집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전국의 유명 음식점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맛집 제품으로 전북 익산 맛집 ‘노형남 전통 추어탕’을 꼽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전주 한옥마을 다우랑 수제만두 ▲강릉 원조 꼬막비빔밥 ▲울진 유진목장 본치즈어리 수제 요거트 ▲도담떡집 이북식 인절미 ▲대구 커피명가 안명규 명장 콜드브루 ▲제주 원조 오메기떡 ▲서라벌 경주빵 ▲쩐데이 안동찜닭 등도 지역맛집 카테고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스파크플러스, 코로나19 경영난 기업에 사무 공간 지원 ‘CEO 지원 프로모션’ 진행

‘CEO 지원 프로모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CEO들의 어려운 경제 상황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된 스파크플러스의 신규 입주사 대상 정기 프로모션이다. 10월부터 매달 업종별 CEO를 선정해 기업 및 지점별 사무 공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첫 지원 분야는 뷰티 브랜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입주하는 뷰티 기업 CEO는 총 계약 기간 동안 강남3호점과 성수2호점의 사무실 규모를 최대 2인까지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다. 샘플 상품을 대량 보관해야 하는 업종 특성상 여유 공간 확보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입주 시 기본 제공되는 공용 스튜디오 무료 이용권도 매월 최대 5시간까지 추가 제공받게 된다. 

혼족의제왕, 10월 자취 챌린지 진행

1인가구 자취 필수앱 '혼족의제왕'이 10월 자취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10월 31일까지 참여가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매일 일 집안일 한 가지 실천'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미션을 7일 이상 수행한 참여자에게 100% 랜덤 선물을 증정한다.
혼족의제왕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그날의 집안일을 챌린지 게시판에 인증하는 방식이다.

‘어디가구’, ‘NHN 위투’와 MOU 체결, ‘가구 네고킹’ 프로모션 진행

언택트 가구 견적 서비스 ‘어디가구’가 온라인 쇼핑 플랫폼 ‘NHN위투’와 상호간의 성공적인 사업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오는 27일까지 ‘NHN 위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1300k’와 함께 MOU 기념 공동 프로모션을 펼친다. 

우선 ‘가구 네고킹’ 견적 요청 참여 이벤트를 통해 100% 당첨 경품을 지급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천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300k 할인쿠폰’과 ‘롯데마트 1000원 모바일상품권’을 참가자 모두에게 제공한다. 프로모션을 통해 어디가구에서 5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20만원 백화점 상품권’도 증정한다.

클래스101, 글로벌 클래스 론칭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 고지연)이 글로벌 클래스를 론칭하고 기획전을 진행한다. 

클래스101의 글로벌 클래스에서는 미국 크리에이터 브라이스(Bryce Kho)의 만화 일러스트, 루루(Lulu)의 아이패드 드로잉 등을 비롯해 일본 첫 현지 크리에이터 모모치의 디지털 일러스트, 오카베의 수채화 드로잉 등 해외 클래스101의 인기 클래스를 만날 수 있다.

글로벌 클래스 기획전’은 오는 18일까지 진행, 응원한 클래스가 오픈하면 해당 클래스 수강 시 사용가능한 3만원 쿠폰을 증정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클래스 응원하기 투표자 중 3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