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분증 위·변조 감별기 전문회사 ㈜싸이패스가 하나카드와 제휴로 출시한 ‘싸이패스‘1Q_Special+’가 중소상인에 특화된 다양한 혜택을 담았다고 5일 전했다.
하나카드 ‘싸이패스‘1Q_Special+’는 신분증검사기 ‘싸이패스’를 24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매할 수 있으며 사용실적에 따른 월 최대 75,000원까지 하나머니 적립 혜택과 9천원의 청구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국내 일반 음식점 1만 5천원 이상 결제시 1천원 할인(월 5천원)과 하나은행계좌 고객이라면 스타벅스와 커피빈 4천원 이상 결제시 4천원 할인(월 1회)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아파트관리비와 4대보험(수수료면제) 자동이체시 월 최대 5천하나머니의 적립혜택도 볼 수 있다.
하나카드 ‘싸이패스‘1Q_Special+’는 전월 사용실적에 따라 지역쇼핑과 주유통합 월 최대 4만머니를 적립할 수 있는 ‘스페셜적립’과 온라인쇼핑, 통신비, 교통비, 자-동이체, 해외이용금액(직구포함) 각 월 최대 1만머니 혜택의 ‘플러스적립’이 있다.
스페셜적립 혜택은 주유업종 전 가맹점, 백화점(신세계/현대/롯데 등), 대형마트(Y마트/메가/탑마트) 슈퍼마켓(이마트에브리데이/홈플러스익스프레스/롯데슈퍼/GS슈퍼)이용 시 받을 수 있다.
플러스적립 혜택은 오픈마켓(지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 소셜커머스(쿠팡/위매프/티몬), 홈쇼핑(GS/롯데/현대/CJ/홈앤쇼핑/NS) 결제 및 통신비(SKT/SKB/KT/LGU), 대중교통(버스/지하철/택시) 자동이체 시 받을 수 있다.
싸이패스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온라인상에서 위조거래한 신분증을 악용해 주류를 구입해도 현행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업주만 피해를 보는 상황이 빈번했지만 정상적인 신분증 검사가 입증되면 법적인 구제를 받을 수 있다”며 “편의점, 식당 등 주류나 담배를 판매하는 업장에서는 꼭 신분증감별기 사용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중소상인들의 신분증감별기 구입에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무이자 할부 수수료 지원으로 싸이패스 실구매가격을 낮춰드리고 풍성한 하나머니 적립 혜택 제공으로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한 경기 불황에 힘든 사장님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을 실어드리고 싶어 하나카드와 제휴카드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싸이패스’는 단 2초만에 위조여부를 판별해 미성년자의 출입을 막아주는 신분증인식기로 주민등록번호 위변조 유무, 지문검사 통한 본인 확인까지 검사가 가능하다. 손에 물기가 있어도 정확하게 진위여부를 가려낼 수 있고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검사가 가능해 국내 4대편의점 10만개 매장에 설치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