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농협은행·하나은행·기업은행 外
[금융단신] 농협은행·하나은행·기업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11.0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11번가와 제휴 사업 ‘첫삽’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12월 31일까지 11번가와 농협은행의 간편결제(페이) 전용통장인‘NH페이모아통장’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번가와 SK pay 홈페이지에 등재된 NH링크 QR코드를 통해‘NH페이모아통장’을 신규 가입하고 SK pay 결제계좌로 등록한 고객에게 SK pay 1만5천 포인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단, 프로모션은 한도 소진시 조기종료 될 수 있다. 

‘NH페이모아통장’은 SK pay를 포함한 20개 주요 간편결제(페이)의 결제(충전) 합산 실적에 따라 100만원 한도 내에서 최고 연 1.5%(기본금리 0.1%, 우대금리 1.4%)의 금리를 제공하는 입출식 상품이다.

하나은행, '개인형 IRP 신규 가입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11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한 달간 TDF 및 TIF를 운용자산으로 지정하여 개인형 IRP를 가입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하나머니를 적립해주는 『개인형 IRP는 슬기로운 TDF·TIF로 시즌2』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전국 하나은행 영업점과 인터넷 뱅킹, 하나원큐 앱 등 다양한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개인형 IRP를 신규 가입하거나 하나은행으로 계좌이체 신규 손님 선착순 1천명에게 5천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하나은행은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 IRP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 ▲10만원 이상 및 1년 이상 자동이체 ▲TDF·TIF 매수비율 50% 이상 등록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한 손님에게 하나머니 5천 머니를 지급한다. 또는 개인형 IRP ▲계좌이체 신규 10만원 이상 ▲TDF·TIF 매수비율 10% 이상 등록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도 마찬가지로 5천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기업은행, ‘IBK BOX’에 ‘혁신기업투자BOX’ 신규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경영지원 플랫폼 ‘IBK BOX(박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투자유치를 신청할 수 있는 ‘혁신기업투자BOX’를 출시했다.

투자유치를 원하는 법인 기업이 혁신기업투자BOX에 기본적인 기업정보를 입력하고 투자유치 자료(IR자료)와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투자 신청부터 접수, 심사결과까지 단계별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을 비롯한 IBK캐피탈, IBK투자증권 등 IBK금융그룹사가 기업정보를 확인하고 투자심사 후 투자여부를 결정한다.

기업은행은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들이 다수의 투자기관들로부터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IBK금융그룹 외에 창업투자사 등 외부 투자기관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업계 최초 ‘골프존 모바일 골프문화상품권’ 판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스크린골프 전문 기업 ‘골프존’과 함께 업계 최초로 ‘골프존 모바일 골프문화상품권’을 판매한다.

해당 모바일 상품권은 5만원 권으로 전국 골프존 스크린골프 매장, 골프존카운티 운영 골프장 등 제휴된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또한 전국 골프존마켓 매장에서 각종 골프용품, 골프웨어 구매도 할 수 있다.

구매 방법은 간단하다.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근무자에게 골프존 모바일 상품권 구매를 문의하고 휴대폰번호 인증 후 결제하면 된다. 이후 지정된 사용처를 방문해 수신한 바코드 이미지를 제시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현금이나 카드 모두 결제 가능하며, 골프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내에서 잔액을 확인 할 수 있다.

CU, 네이버페이 고객 이벤트 풍성

네이버앱을 통해 생선된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전국 1만 4천 여 CU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CU는 네이버페이 도입을 맞아 이달부터 12월 말까지 모든 상품에 대해 네이버페이로 2천원 이상 첫 결제 시 1인 1회 네이버 포인트 1천원을 적립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11월 한 달 동안 경품 행사도 단독으로 펼친다. CU의 즉석원두커피인 GET 커피를 네이버페이로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폰12pro(1명), 라인프렌즈 에어팟 케이스(100명), 라인프렌즈 머그 컵커버 세트(100명)를 증정한다.
GET 커피 구매 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자동 응모되며 중복 구매 시 당첨 확률은 더욱 올라간다. 당첨자는 포켓CU를 통해 12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CU가 이달 7일 출시 예정인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우승 메뉴도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30% 현장 할인(1회 한도 4,000원)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