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폰 갤럭시S10 4G, 5G 재고정리 가속화..아이폰X, XR 프로모션 진행
삼성폰 갤럭시S10 4G, 5G 재고정리 가속화..아이폰X, XR 프로모션 진행
  • 이영순
  • 승인 2020.11.0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아이폰12와 아이폰12 PRO가 국내 시장에 공급을 시작한 가운데 이달 아이폰12 MINI와 아이폰12 PRO MAX가 국내 상륙한다. 애플은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12 프로 맥스를 20일 국내 출시할 것으로 밝혔으며, 사전 예약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폰12 MINI 제품은 아이폰12의 기능은 동일하게 채용하되, 크기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업계에서는 가격 경쟁력을 갖춘 ‘미니’ 모델의 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내다봤으며, 아이폰12와 동일하게 블루, 그린, 화이트, 블랙, 레드 색상으로 라인 업 됐다. 아이폰12 PRO MAX는 역대 아이폰 중 가장 큰 6.7인치의 디스플레이가 채용됐다. 더불어 350만 픽셀 해상도를 지원하며,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퍼시픽블루 등 4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된다.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는 국내 시장에서 40~50만대 가량의 사전 예약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정식 출시 첫 날 10만대가 추가로 판매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고가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가 급감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성적은 선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더불어 1차 출시 국가에서도 예약 판매에서 200만대 가량이 판매되었으며, 이러한 추이를 미루어보았을 때 올해 말까지 8천만대 가량의 판매량이 기록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애플 아이폰의 신제품이 출시된 것과 동시에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20의 가격을 할인하고 있는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블루폰은 올해 출시된 다수의 플래그십 모델을 ‘특가’ 행사하면서 구형 제품의 재고 정리 행사도 진행한다고 전했다. 해당 카페 관계자는 “재고 정리 모델의 경우 조건부 무료로 개통할 수 있는 모델이 대부분이며, 극소량의 잔여 재고를 보유하고 있어 일주일 이내 매진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통신사에 따라 무료로 개통할 수 있는 모델은 차이가 있으며, 소비자 사이에서는 ‘공짜폰’ 검색도 많이 하고 있어 고가 프리미엄 모델을 무료 판매 라인 업으로 합류되고 있는 추세다. ‘효도폰’, 초등학생 핸드폰 등에 대한 수요를 흡수하고 있으며, 특히 LGU+ 무료 판매 모델인 갤럭시S10 5G는 5G 지원 스마트폰인 점과 더불어 구매 사은품으로 갤럭시버즈 라이브가 증정되고 있다. 

이 밖에도 블루폰에서는 SKT 이용 시 상향된 공시 지원금을 활용해 갤럭시노트9을 조건부 ‘공짜폰’으로 만나볼 수 있다. 삼성 핸드폰 외에 아이폰 또한 행사 대상 모델로 합류되어 있는 KT는 갤럭시S9, 갤럭시S10 플러스, 아이폰X, 아이폰XR, 아이폰XR 256GB 등의 제품이 제시되고 있으며, 폭 넓은 선택지를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