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프립·아이디어스·오늘의집 外
[스타트업 소식] 프립·아이디어스·오늘의집 外
  • 이예리
  • 승인 2020.11.2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립(Frip)’, 누적 회원 100만 명 돌파

프립은 2018년 50만 명을 돌파한데 이어 다시 2년 만에 올 11월 누적 회원 100만 명을 달성했다. 

국내 여행, 등산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과 소규모 원데이 클래스 등 프립의 기존 주력 액티비티는 계속 선보이면서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동시에 나홀로 여행, 랜선으로 만나는 언택트(Untact) 모임 등을 새롭게 소개했다.

국내 여행의 새로운 형태인 ‘혼펜’ 트렌드도 프립에서 새롭게 등장했다. 혼펜은 ‘혼자서 즐기는 펜션 여행’의 줄임말로 혼밥, 혼술처럼 혼자서 자연 속 펜션을 즐기며 휴식을 취하는 새로운 여행 형태를 뜻한다. 이러한 ‘혼펜족’의 꾸준한 증가로 가을 시즌에는 혼펜 상품이 전체 카테고리에서 최다 판매 상품으로 등극하기도 했다.

리디,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슈퍼 시크릿’ 파트2 공개

이번에 공개된 ‘슈퍼 시크릿’은 네이버에서 연재되었던 이온 작가의 웹툰을 애니화 한 것으로, 평범한 인간인 은호와 특별한 비밀을 가진 견우의 달콤한 로맨스와 흥미롭고 섬세한 세계관이 더해져 이미 국내외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작품이다.

‘라프텔’은 지난해 리디에 합병된 이후 본격적으로 애니메이션 기획과 제작에 집중해왔다. 이번에 애니메이션으로 첫 선을 보인 ‘슈퍼시크릿’은 리디가 기획과 투자를 진행하고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 쉘터’에서 제작을 맡아 지난 5월 파트1을 최초 공개했다.

<슈퍼 시크릿 파트2>는 라프텔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매주 토요일 한 회씩 업데이트 된다.

야놀자, 기업공개(IPO) 본격 추진

야놀자는 내년 중 IPO를 목표로 미래에셋대우를 대표 주관사로 선정, 공동 주관사로는 삼성증권을 선정했다.

야놀자의 IPO 추진은 국내 유니콘 스타트업 중 첫 사례다. 그동안 야놀자는 슈퍼앱을 중심으로 한 플랫폼 전략을 필두로, 글로벌 PMS 시장 진출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성장해 왔다.

샌드박스네트워크, 500억원 규모 시리즈D 투자 유치

샌드박스는 2015년 6월 구글코리아 출신의 이필성 대표와 유튜브 크리에이터 출신 도티(본명 나희선)가 창업한 국내 대표 MCN 스타트업이다.

이번에 진행된 시리즈D 유치는 2019년 1월 시리즈C 유치 이후 1년 10개월만의 신규 투자로, 투자금 또한 역대 최대 규모다. 이번 투자로 현재까지 샌드박스가 받은 누적 투자액은 900억원에 달하게 됐다.

샌드박스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 크리에이터 및 IP 대상 투자확대 ▲ 데이터 기반의 매니지먼트 솔루션 강화 ▲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확대 ▲ 중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 ▲ 광고 및 커머스 사업 고도화 ▲ 업계 내 우수 인력 채용 등에 더욱 힘을 싣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시리즈C 투자사였던 NVC파트너스를 비롯해 넥슨코리아, KDB산업은행, 스틱벤처스, 큐캐피탈파트너스-JB자산운용, IBK기업은행, 삼성벤처투자, BSK인베스트먼트 등 신규 투자사들이 대거 참여했다.

아이디어스, 온라인 취미 클래스 무제한 수강권 한정 판매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주)백패커(대표 김동환)가 아이디어스의 다양한 온라인 취미 클래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3개월 수강권을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아이디어스 온라인 클래스는 아이디어스에서 활동하는 핸드메이드 작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동영상 강의 서비스다.

아이디어스는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념해 수 천개 영상의 온라인 클래스를 12월 1일부터 내년 2월까지 월 1만원대에 무제한으로 이용 할 수 있는 3개월 구독 수강권을 이달 26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더불어 아이디어스는 오는 26일까지 100% 당첨 룰렛 이벤트를 실시해 작품 구매나 온라인 클래스에 이용 가능한 쿠폰을 최대 10만원까지 증정할 예정이다.

오늘의집, 7천만 달러 규모 글로벌 투자 유치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대표 이승재)가 세계적인 투자사 본드 캐피털(BOND Capital) 및 기존 투자사들로부터 7천만 달러 (한화 약 770억) 규모의 시리즈 C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본드 캐피털 외에도 IMM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캐피탈, 네이버 등 기존 투자사들이 함께 투자에 동참했다.

오늘의집은 이번 투자 유치로 총 약 880억원의 누적 투자 금액을 유치했다. 이번 투자 유치 금액은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기술력 확보 및 제품 고도화,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 확장을 위한 인재 채용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혼족의제왕, 신규 앱 업데이트 '베타테스터' 모집 

1인가구 자취 필수앱 '혼족의제왕'이 2.0 버전의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

혼족의제왕 2.0은 기존 1인가구 커뮤니티에서 즐거운 자취 생활을 돕기 위해 미션을 수행하면서 자취 습관을 형성에 주는 서비스로 변화했다.

베타테스터 모집 기간은 11월 29일까지이며, 참여 시 혼족의제왕 마켓 마일리지를 혜택으로 지급한다.

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며 혼족의제왕 앱이나 플러스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