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우리금융·신한금융·하나, 본격 스타트업 키우기
[금융단신] 우리금융·신한금융·하나, 본격 스타트업 키우기
  • 정단비
  • 승인 2020.12.0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 ‘2020 디노랩 미디어 데모데이’ 개최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스타트업(start-up) 육성 프로그램‘디노랩(Dinno Lab)’의 온라인 미디어 데모데이를 이달 14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2020 디노렙 미디어 데모데이’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방식으로 디노랩 소속 스타트업의 홍보영상을 행사기간 동안 누구나 참여해 시청 가능하며, 응원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이번 비대면 데모데이에서는 디노랩 스타트업 18개사의 홍보영상을 개별 기업별 영상으로 구성해 우리은행 유튜브와 행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관심있는 기업의 영상을 취사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 제 6회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 개최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 국내 금융권 최초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은 7일부터 3일간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한민국 경제의 N.E.O. 르네상스(New Era of Opportunity)를 만들어갈 스타트업’이라는 주제로 『'제 6회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신한금융은 이번 행사에서 △핀테크 △건강·의학기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3가지 테마를 바탕으로 초청 연사 강연, 스타트업 사업모델과 성공사례 소개 등 스타트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주요 키노트 강연에는 현 유튜브 아시아 정책총괄이자 전 주한미국대사인 마크 리퍼트, 현 올림픽 골프 감독이자 스타트업 대표로 변신한 박세리, 피플펀드 김대윤 대표이사, 인터베스트 우충희 대표이사 등이 참여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스타트업의 성장 및 대응 전략에 대한 깊이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대기업-중소기업 유통대리점 상생전자지급보증’ 상품 출시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대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협력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대기업-중소기업 유통대리점 상생전자지급보증’ 상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상품은 대기업과 거래하는 중소 유통대리점의 물품대금 담보를 우리은행 전자지급보증서로 대체하여 대기업이 보증료 일부를 부담하는 상생금융 상품이다. 대기업은 외상 물품에 대한 담보 관리가 용이하고, 협력 중소기업은 담보부담이 경감되어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우리은행과 협약을 맺은 대기업의 추천서를 받은 협력 중소기업이 우리은행 영업점에 서류를 제출하면 신청 접수된다.

하나은행, 내게 맞는 아파트를 찾아주는 '부동산 리치고' 제휴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하나원큐 앱을 통해 나에게 딱 맞는 아파트를 찾아주는 ‘부동산 리치고’ 제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 제휴는 지난 10월 프롭테크 스타트업 (주)데이터노우즈와 체결한 상생 협약 이후 양사의 노력을 통해 일구어 낸 첫 결과물이다. 하나은행은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손님들이 ‘부동산 리치고’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고, 데이터노우즈의 ‘부동산 리치고’ 서비스는 손님이 원하는 조건에 맞는 최적의 아파트를 찾아준다.

하나원큐에서 만나볼 수 있는 ‘부동산 리치고’는 부동산 빅데이터와 AI(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학군, 교통, 시세, 단지 규모 등 거주·투자 관점의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정리·분석하여 아파트 단지별 △거주 점수 △투자 점수 △AI 예측 가격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장병들의 꿈을 담은 소원성취 선물 전달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020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방부와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0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장병이 이루고 싶은 소원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소원을 이뤄주고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수상자들에게 소원실현권 및 기념품을 수상자가 복무하고 있는 각 부대로 개별 전달했다. 육군 5사단은 4명의 수상자를 배출해 사단장(소장 이상철) 주관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

2010년을 시작으로 올해 11회째를 맞은 이번 프로젝트에는 총 3900여건의 사연들이 접수됐으며, 심사를 통해 총 60명의 장병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장병들은 올해 안으로 그 동안 꿈꿔온 소원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받게 된다.

IBK기업은행,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2020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자원봉사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UN이 정한 세계자원봉사자의 날(12.5)을 기념해 자원봉사에 공로가 큰 기관, 지자체, 개인, 봉사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며, 행정안전부와 한국자원봉사협의회가 주최한다.

기업은행은 사랑의 밥차 운영, 글로벌 봉사활동, 임직원 봉사동호회 운영‧지원 등의 자원봉사 활동과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과 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한 장학금‧치료비 지원, IBK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립이집 운영 등의 사회공헌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업은행은 ‘사랑의 밥차’를 2012년부터 시작해 전국 30개 지역에서 운영중이며,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210만여명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했다. 특히 코로나19, 집중호우, 포항 지진, 강원도 산불 등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피해 지역을 방문해 무료급식과 도시락을 제공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