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생각' 출간, '힐링캠프' 출연은 대선출마 위한 고도의 정치전략?
'안철수 생각' 출간, '힐링캠프' 출연은 대선출마 위한 고도의 정치전략?
  • 문희연 기자
  • 승인 2012.07.19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은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 기술 대학원장의 대선 출마 발표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 대학원장이 '힐링캠프'에 전격 출연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네티즌들 사이에 방송날이 안철수 원장의 대선 발표일이 아니냐는 우스개 소리가 회자되고 있다.

한편 '힐링캠프' 측은 19일 "지난해부터 안철수 원장 출연 섭외를 해왔으며 최근 녹화를 끝내고 현재 편집중"이라고 밝혔다. '힐링캠프' 안철수편은 오는 23일 방송될 예정이다.

안철수 원장은 '힐링캠프' 제작진의 끈질긴 섭외 끝에 출연을 승낙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안철수는 향후 행보에 대한 솔직한 심경을 밝혀 '힐링캠프'를 통해 대선 출마를 공식적으로 발표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지만, 예능 프로그램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한다는 자체가 넌센스여서 그런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는 추측이 우세하다.

하지만, 이번 '힐링캠프'의 출연은 안철수 원장의 순수한 의도로만 받아들이긴 힘들다는 주장 또한 있다. '힐링캠프'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이지만 솔직 담백한 이야기로 출연자들의 가치관과 이상 등을 면면히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고, 박근혜를 비롯해 야권의 대선주자인 문재인 후보도 출연했으며 출연 후에는 두 후보 모두 급격한 인기 상승을 겪은 바 있다.

또한 '힐링캠프' 출연 소식이 알려지기 앞서 '안철수의 생각'이 출간돼 화제를 모으더니 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가 되는 기염을 토하며 날개돋힌 듯 팔려나가고 있다. '안철수의 생각'은 사실상 대선 공약집이라고도 불리울 만큼 정치, 경제, 사회에 대한 안철수 원장의 비전과 철학을 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의도했든 의도치 않았든 안철수 원장은 점점 정치인 안철수로 우리앞에 다가오고 있는 셈이다.